염증수치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염증수치 높으면 우리 몸에서 면역반응이 일어나 다양한 증상을 만들어냅니다.

특히 기저질환이 있거나 만성적인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더욱더 자주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염증반응은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나쁘게만 바라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염증 수치가 갑자기 높아지거나 염증 반응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이미 우리 몸속에 빨간 경고 불이 켜진 상태이므로 이 때는 스스로 내 몸을 챙길 줄 아는 여유와 실천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은 염증수치 높으면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증상은 한두 가지가 아닌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므로 아래 언급된 증상들이 몇 가지 나타났다면 꼭 병원에 가서 혈액검사를 받아보세요. 

염증수치 높으면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들

 

1. 부종

염증수치가 높으면 몸에 잘 붓습니다. 꼭 살이 많이 찐 것처럼 몸이 자주 붓는데요.

특히 팔, 다리 그리고 얼굴 부분이 잘 붓습니다.

평상시에는 괜찮은데 몸이 갑자기 잘 붓는다면 높은 염증수치를 의심해 보세요.

 

2. 통증

원인모를 통증에 자주 시달리게 됩니다. 통증은 워낙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염증수치가 높아서 통증이 생겼다고 잘 생각하지 못합니다.

만약 특별한 원인이 없는데 두통에 자주 시달리고 몸이 어디 맞은 것처럼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다면 염증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3. 알레르기

예전에 없던 알레르기가 요 근래 갑자기 생겼다면 염증수치가 높아졌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음 아래와 같은 피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면 염증수치를 꼭 체크해보세요.

 

* 피부에 두드러기가 갑자기 생깁니다.

* 피부가 자주 간지럽습니다.

* 피부가 잘 붓습니다.

* 피부에 트러블이 잘 생깁니다.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잘 생깁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고 염증수치가 높아지면 우선 피부에 증상이 쉽게 나타납니다. 피부가 갑자기 간지럽고 두드러기가 난다면 자신의 면역력과 염증수치를 꼼꼼히 체크해보세요. 피부 면역력과 염증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같이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입안에 염증

염증수치가 높으면 입안에 염증이 잘 생깁니다. 특히 치주염이나 잇몸 질환이 잘 생긴다면 내 몸의 염증수치를 확인해보세요. 

피부와 입 안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가장 먼저 반응이 일어나므로 다음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잇몸이 약해집니다.

* 치아가 흔들리기도 합니다.

* 구내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납니다.

5. 부신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부신에 문제가 생기면 신체 염증 조절을 실패하게 됩니다. 그러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부신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당연히 염증수치가 높아지면서 혈관에 만성 염증이 생기게 되고 혈관에 만성 염증이 생기면 각종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혈관에 염증수치가 높아지면 심장이나 뇌질환에도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이나 뇌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내 몸속 염증수치를 잘 확인해보서야 합니다. 혈관에 생기는 만성 염증은 우리 몸을 서서히 망가트리는 주된 원인이기 때문에 스스로 먼저 인지하고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만성 염증을 없애기 위해 제일 좋은 방법은 바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하면 혈관 안에 있는 염증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및 면역력도 향상되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6. 만성피로 및 수면장애

혈관이나 내 몸에 염증이 만성적으로 반응한다면 수면 장애 및 만성피로 증상이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잠을 자도 개운하지가 않고 불면증이나 수면 장애로 잠을 잘 이루지 못한다면 내 몸안에 있는 염증수치를 확인해보세요. 

나 스스로 염증수치가 높을 걸 인지하기라 매우 어렵습니다. 그런데 여러 증상들이 한꺼번에 나타난다면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우선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서 전문의와 상의 후 검사를 받아보세요.

검사를 받으면 웬만한 원인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습관 및 상황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염증수치 높으면 내 몸안에서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염증과 면역력은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면역력은 우리 몸을 보호하는 보호망 역할을 하고 염증은 그 보호망이 뚫렸을 때 나에게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경고등입니다.

염증을 꼭 나쁘다고 생각하지 말로 나를 위해 열심히 싸워주고 나를 지켜주는 증상들이라고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염증 반응이 너무 심하게 나타날 때에는 내 몸이 지쳤다는 것을 인정하고 원인을 찾아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염증반응이 만성화되고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내 몸은 점점 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면역력도 점점 떨어지고 다양한 각종 증상들이 몸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어떤 증상이 원인 모르게 나타나고 있나요? 피부에 문제가 생기고 원인 모를 통증이 생기고 하루하루가 매일 피곤한가요? 그럼 하루쯤 시간을 내서 내 몸의 염증수치를 체크해보세요. 그래야만 여러분 소중한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돈이 되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시 박혔을때 빼는 법  (0) 2021.01.31
갑자기 속울렁 원인은?  (0) 2021.01.28
손이 저린이유 3가지  (0) 2021.01.24
뇌종양 초기증상은 무엇일까?  (0) 2021.01.21
토끼똥 원인 무엇일까?  (0) 2021.01.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