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속울렁 원인은?

갑자기 속울렁 거리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항상 소화가 잘되지 않아서 속이 울렁거릴 수 있고 역류성 식도염이 있어도 속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이석증이 있을 때도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적으로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러움 증상이 같이 나타나고 있나요? 그렇다면 단 30분만 시간을 내서 가까운 병원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원인만 제대로 파악하면 대부분 금방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실천 의지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갑자기 속울렁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속울렁 원인

 

속이 울렁거릴 때 같이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어지럼증입니다. 꼭 멀미를 하는 것처럼 머리가 어지럽고 속이 안 좋은데요.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원인을 파악해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갑자기 속이 왜 울렁거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소화불량

항상 체기가 있고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들은 식사를 한 후 갑자기 속이 울렁거릴 수 있습니다.

특히 위염이나 장염을 달고 사는 사람들은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어지러움 증상도 잘 느끼기 때문에 하루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소화불량을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만성적인 소화불량은 치료를 받지 않고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평생 동안 우리를 괴롭힙니다. 식사를 할 때마다 속이 불편합니다. 

소화불량으로 속이 안 좋다면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치료 및 관리를 위해서 검사를 한번 받아보세요. 초기 위염이나 장염은 쉽게 치료가 되지만 만성적인 질환은 치료도 힘들뿐더러 다른 합병증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역류성 식도염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음식을 먹을 때마다 위산이 많이 분비되면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도 속울렁 증상과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을 유발하는데, 이 통증은 누구나 쉽게 느낄 수 있으므로 다음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꼭 병원에 가서 역류성 식도염 검사를 받아보세요. 

 

* 위산이 역류하면서 가슴 쪽이 타는 듯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 목에 이물질이 걸린 것처럼 느껴집니다.

 

* 신트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 위산으로 인해 목소리가 조금 변할 수 있습니다.

 

속이 울렁거리면서 위와 같은 증상이 같이 나타난다면 정말 높은 확률로 역류성 식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초기에 잘 치료받으면 금방 완치가 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을 잘 판단해보세요.

증상을 전문의와 상담하면 진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이석증

이석증에 걸리게 되면 갑자기 속울렁 증상과 어지러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석증이란 귀 안에서 평행을 담당하는 이석이 귓속에서 떨어지게 되면 몸의 평행을 유지하지 못하고 갑자기 어지럽고 속울렁 증상을 유발하는데요.

 

갑자기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면 아래와 같은 증상이 같이 나타난다면 이석증을 의심하고 치료에 전념해주세요. 이석증 치료는 의외로 까다롭고 관리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나 자신과의 대화가 많이 필요합니다.

 

* 머리가 움직일 때마다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립니다.

* 이석증이 있기 전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무리를 한 적이 있습니다.

*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면서 식은땀이 자주 납니다.

* 머리가 움직이지 않을 때에는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4. 담적병

담적병도 소화계 질환과 많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속이 항상 안 좋거나 위장 기능이 떨어져서 위에 음식물 찌꺼기나 노폐물이 쌓일 경우 독소가 쌓일 수 있습니다.

 

위에 독소가 쌓이면 그 독소가 담적병을 유발하고 담적병에 걸리게 되면 속이 울렁거리면서 복통이 올 수 있으므로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담적병을 인지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 글은 갑자기 속울렁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속이 안 좋고 어지러움 증상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은 딱 이 3가지만 잘 파악해보세요. 

 

1. 소화 불량

2. 역류성 식도염

3. 이석증

이 3가지만 잘 파악하고 원인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나중에 치료를 받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갑자기 한두 번 속이 울렁거리는 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성적으로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난다면 몸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하셔야 하고 원인을 치료하기 위해 어느 정도는 스스로 노력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만성으로 변하는 걸 막을 수 있고 다른 합병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을 너무 가볍게 여기지 마세요. 만성적은 소화불량은 위나 장에 장기간 문제가 있어 발병하는 대표적인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이 만성적인 증상은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돈이 되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시 박혔을때 빼는 법  (0) 2021.01.31
염증수치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21.01.26
손이 저린이유 3가지  (0) 2021.01.24
뇌종양 초기증상은 무엇일까?  (0) 2021.01.21
토끼똥 원인 무엇일까?  (0) 2021.01.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