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저린이유 3가지

손이 저린이유는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서 손이 저릴 수 있고 말초신경에 문제가 생겨서 손이 저릴 수 있습니다.

우선 손이 저릴 때 어떤 증상이 같이 동반되는지 잘 살펴보세요. 단순히 손만 저린다면 혈액순환에 초점을 두어야 하고 다른 증상이 같이 나타나면 신경계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번 글은 손이 저린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손이 자주 저리거나 다른 통증이 있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빠른 진료와 검사보다 좋은 치료는 없습니다.

손이 저린이유

1. 손목터널 증후군

손목터널 증후군이 있으면 손목 신경에 어떤 문제가 생겨 손이 자주 저릴 수 있습니다.

다음 아래와 같은 증상이 같이 나타난다면 손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보세요.

 

* 손이 저리면서 엄지, 검지, 중지 손가락에 통증이 있습니다.

* 낮에는 괜찮은데 밤에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 손목 신경에 문제가 생기면 어깨에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손가락에 힘이 없어 물건을 잘 들지 못합니다.

* 병뚜껑 같은 것을 잘 열지 못합니다.

 

손 저림 현상이 나타나면서 위와 같은 증상이 같이 나타난다면 손목터널 증후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수술적 치료보다는 비수술적 치료로 충분히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니 하루빨리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세요.

그리고 TV를 보거나 할 일이 없을 때 손가락 스트레칭 및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2. 혈액순환 문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손이나 발이 저릴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떨 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까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는 많으니 이 중에서 2~3가지가 포함되어 있다면 되도록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스스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순간적으로 혈관이 수축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쉽게 흥분하는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세요. 스트레스로 인해 코르티솔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면 신체에 다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운동이 부족한 사람

운동을 하지 않으면 혈관이 점점 막히면서 염증이 생겨나기 때문에 일주일에 적어도 2번 이상은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럼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요? 물론 어떤 운동이든 다 좋습니다. 걷기도 좋고 등산도 좋고 자전거 타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심장이나 혈관 건강에 제일 좋은 운동은 달리기입니다.

달리기를 하면 심장도 건강해질 뿐만 아니라 염증이 있고 막혀 있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무료하게 TV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바라보면서 피곤함을 느끼고 계신가요? 그럼 이 글을 읽고 운동복으로 옷을 갈아입고 동네 한 바퀴라도 뛰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처음에는 조금 힘들고 숨이 차겠지만 일주일에 3번씩 2~3달만 달리다 보면 어느새 힘차게 달리고 있는 내 모습을 바라볼 수 있을 겁니다.

 

* 흡연 및 음주

담배를 태우고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므로 무슨 일이 있어도 이 두 가지를 줄이는 게 좋습니다.

흡연 및 음주는 백해무익입니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여러분의 건강을 해치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다 보면 결국엔 여러분만 더 힘들게 됩니다.

 

흡연 및 음주는 다른 부작용 및 합병증을 너무 많이 유발합니다. 특히 어떤 기저 질환과 지병이 있다면 꼭 줄이거나 끊으셔야 합니다. 

건강에 대해서 걱정이 있으신가요? 그럼 우선 내가 가지고 있는 나쁜 습관부터 하나씩 줄이는 연습을 해보세요. 이렇게 하나씩 줄이다 보면 좋은 습관이 몸에 배서 나중에는 술과 담배를 입에 대지 않는 여러분의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목 디스크

목 디스크에 걸리게 되면 목과 어깨뿐만 아니라 손까지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은 손까지 신경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목 디스크는 어깨, 팔, 손목, 손가락에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다음 아래와 같은 증상이 같이 나타난다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 보세요.

목 디스크는 한순간에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평소에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 손만 저리지 않고 어깨 및 팔에도 저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 팔에 힘이 있지 않습니다.

* 머리 신경과 연결된 부위가 디스크에 걸리게 되면 두통 및 이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손이 저린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손이 가끔 저리는 건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증상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잠을 이루지 못할 만큼 손이 저리거나 다른 통증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난다면 꼭 근처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어떤 질환이든 조기에 발견해야 치료도 쉽고 치료 비용도 아낄 수 있으니 어떤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기 권해드립니다.

통증과 증상은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고 통증을 계속 참으면 오히려 만성으로 변하 수 있습니다.

 

통증과 증상은 우리에게 매우 필요한 존재입니다. 통증과 증상이 있어야 우리 몸의 위험성을 감지할 수 있고 사전에 미리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일고 있는 동안에는 손 저림 증상이 나타나고 있나요? 그럼 우선 내가 어떤 증상이 있는지 공책에 하나하나씩 적어봅시다. 작은 행동과 실천이 결국에는 여러분의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