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 박혔을때 빼는 법

우리가 알고 박히는 가시는 그나마 다행입니다. 하지만 어떤 작업을 하다가 작은 가시가 살에 박히게 되면 원인 모를 쓰라림과 통증이 다가오는데요. 특히 나무를 가지고 작업을 하시는 분들 작업을 하실 때 장갑을 무슨 일이 있어도 꼭 끼고 작업을 하시길 바랄게요. 

제가 요새 목공 작업을 한다고 맨손으로 나무를 만졌다가 작은 가시가 손에 박혀 난리도 아녔습니다.

이번 글은 제가 직접 경험한 방법을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시 박혔을 때 이런 점은 주의해주세요. 저도 이렇게 했다가 가시가 살 속으로 더욱 깊숙이 들어가서 결국 병원까지 가야 했습니다.

 

가시 박혔을때 주의해야 할 점

 

1. 절대 손으로 가시를 빼내려고 하지 마세요.

작은 가시는 손으로 절대 뽑히지 않으니 손톱이나 손으로 가시를 뽑으려고 시도조차 하지 마세요.

눈에 보인다고 시도를 하면 작은 가시는 살 깊숙한 곳으로 꽁꽁 숨을 것입니다.

2. 절대 바늘로 가시를 빼내지 마세요.

가끔 살 속에 박힌 가시가 검푸름 하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라이터로 바늘을 지져서 가시를 빼내려고 하는데요. 라이터로 지진 바늘은 소독도 제대로 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2차 감염을 유발할 수 있어 웬만하면 바늘로 가시를 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이 좋아 손톱으로 가시가 빠지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매우 드뭅니다. 우리 눈에 가시가 보인다고 해서 무조건 빠지는 건 아닙니다. 가시를 빼낼 때 이 2가지를 꼭 명심해 주시고 다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살에 박힌 가시를 빼내 보세요.

물론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실패를 했다면 저는 피부과에 가서 간단하게 가시를 빼내길 추천드립니다.

피부과에 가면 알아서 잘 빼주시더라고요. 그러면 괜히 고생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시 박혔을때 빼는 법

1.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마법의 가루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집에 베이킹소다 하나쯤은 비치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시 박힌 곳에 잠자기 전 베이킹소다를 소량 바르고 밴드를 붙여보세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밴드를 떼면 살이 박힌 가시가 살 밖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이때 절대 손으로 빼내려고 하지 마시고 핀셋으로 가시의 가장자리를 잡아 뽑아보세요. 

만약 베이킹소다가 큰 효과가 없다면 병원에 가서 가시를 뽑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했는데도 가시가 올라오지 않으면 상당히 깊은 곳에 가시가 박혀 있기 때문입니다.

 

2. 바나나 껍질 안쪽

바나나 껍질은 제가 직접 성공한 케이스인데요.

바나나 껍질을 가시 박힌 곳에 올려두고 고무줄로 타이트하게 고정을 시켜주세요. 그리고 몇 시간이 지나면 살이 물렁해지고 물에 불은 것처럼 되는데요.

이럴 경우 운이 좋으면 가시가 살 밖으로 나올 수 있고 아니면 핀셋으로 뽑을 만큼 좋게 올라와 있어 누구든 쉽게 가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 껍질도 안 되는 경우가 있어 100프로 된다고 확신을 하면 안 됩니다. 가시가 깊게 박히면 어떤 민간요법으로도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바나나 껍질 방법도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기타 다른 방법은 굳이 사용하지 마세요.

제가 여러 가지 방법을 해봤는데 다 특별한 효능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베이킹소다나 바나나 껍질 정도는 시도해 볼만 하지만 예를 들어 손에 식초를 담금 다던가, 테이프와 어린이 접착제 등을 발라서 가시를 빼내는 건 그리 효과적이지 않기 때문에 괜히 시간을 낭비하면서 까지 다른 방법을 찾아보지 마시고 가까운 피부과에 가서 간단하게 가시를 빼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번 글은 가시 박혔을때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시는 빼내는 것보다 먼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 더욱 중요합니다. 괜히 집에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가시가 살 속으로 더욱 깊숙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손이나 손톱으로 가시를 빼내려고 하지 마세요.

그리고 바늘로도 살을 찔러서 가시를 빼내려고 하지 마세요. 정말 운이 나쁘면 파상풍에 걸릴 수도 있으니 제대로 소독이 되지 않은 바늘은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정 바늘로 빼내고 싶다면 바늘을 라이터로 소독하지 말로 약국에서 소독약을 사서 담근 다음에 사용하세요. 

그런데 저는 이런 정성이면 그냥 피부과에 가서 간단하게 빼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절대 이 2가지 방법은 사용하지 마세요.

 

1. 손이나 손톱으로 가시를 빼지 않는다.

 

2. 소독도 되지 않은 바늘로 가시를 빼내지 않는다.

 

가시를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돈이 되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자기 속울렁 원인은?  (0) 2021.01.28
염증수치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21.01.26
손이 저린이유 3가지  (0) 2021.01.24
뇌종양 초기증상은 무엇일까?  (0) 2021.01.21
토끼똥 원인 무엇일까?  (0) 2021.01.1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