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실내 인테리어 필요한 기타 가구 및 소품 구입하기

실내 인테리어와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파티룸은 숙박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호텔이나, 펜션에 없는 기타 소품들을 구비해야 한다.

 

어떤가? 지금까지는 할만한가? 아니면 너무 힘들어서 포기를 하고 싶은가?

셀프 인테리어는 우리의 인생과도 같다. 남들이 우리의 삶을 대신 살아주지 않는 것처럼 셀프 인테리어도 남들이 대신해주지 않는다. 여러분의 계획을 스스로 세우고 그 계획을 실행해나가기 위해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야 한다. 가끔은 포기하기도 싶고 센스가 없는 자기 자신을 원망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직 낙담을 하기에는 이르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누구나 없다. 피카소도 좋은 작품을 그리기 위해 수만 점에 그림을 그렸고, 에디슨도 전구를 발명하기 전까지 수천번의 실패를 겪었다. 그것에 비해 우리는 소소해 보이지 않는가? 조금만 더 힘내고 자신의 한계를 조금씩 이겨보자. 어느 순간 여러분은 몇 단계 더 성숙한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Here we go!

 

 

파티룸 실내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테이블 및 의자를 샀고, 소파도 샀기 때문에 대략적인 구도가 나왔을 것이다. 이제 구도가 나왔으니 다른 기타 가구들과 소품을 살 때가 됐다. 파티룸에 구비될 소품들은 은근히 많기 때문에 리스트 목록을 적어두고 하나하나씩 사야한다. 산 소품들은 리스트에서 밑줄을 치면서 구분을 해두고 어떤 물품이 더 필요한지 차근차근 더 생각해보자.

 

그럼 여기에서 한번 물어볼 때가 됐다.

 

당신의 파티룸은 지금 컨셉에 맞게 잘 진행되고 있는가?

 

만약 예상대로 진행이 잘되고 있다면 큰 걱정이 없겠지만, 계획대로 잘 진행되지 않는다면 좀 더 명확하게 컨셉에 대해 고민을 해야 한다. 컨셉에 맞지 않게 이것저것 꾸미다 보면 어느 순간 뒤죽박죽이 되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다. 호스트의 마음은 소비자에게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기 때문에 과하게 꾸미거나 서로 상충되는 인테리어 소품들을 구입할 가능성이 크다. 이때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전체적인 사진을 찍어보는 것이다. 눈으로 보는 것도 사진으로 보는 것은 상당한 차이가 있다. 눈에 보이지 않았던 점들이 보이기도 하고 무엇을 더 꾸며야 할지 결정을 할 수 있다.

처음부터 다 잘할 수은 없다. 몇번의 시행착오를 겪다 보면 자연스럽게 몸에 체득되고 경험을 얻을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해하지 말자. 만약 실내 인테리어가 잘못되어가도 나중에 조금씩 수정을 하면 되니까 큰 걱정은 말자. 대공사만 아닌 이상 충분히 여러분께서 고칠 수 있다.

 

이제 파티룸 실내 인테리어를 위해 어떤 기타 가구와 소품을 사야 할까? 하나씩 살펴보자.

 

 

1. 아일랜드식탁

아일랜드 식탁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지만, 아무래도 있는 편이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여려 분들도 아일랜드 식탁에서 조리를 하거나 음식을 만들고 싶지 않은가? 좁은 집이나 1인 가구 집은 아일랜드 식탁이 대부분 없기 때문에 아일랜드 식탁에서 간단한 요리를 해보고 싶은 로망이 있다. 그리고 음식을 세팅하기 전 편하게 준비를 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 많은 고객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단점은 가격 면에서 비싸고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 예산이 부족하거나 공간이 좁은 파티룸은 아일랜드 식탁 구비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봐야 한다.

 

2. TV

TV 설치를 필수이다. 파티룸에 TV가 없다면 붕어빵에 팥이 없는 것과 같은 느낌이다. 고객분들이 다 같이 모여 TV를 보는 경우는 드물지만 술을 마시면서 엠비어스나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많이 틀어놓는다. 물론 인터넷 TV도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케이블 채널이나 음악채널 영화채널 등이 있어야 썰렁한 파티룸을 만들지 않는다.

TV 크기는 보통 43인치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 너무 커도 너무 작아도 안되니 파티룸 크기에 맞게 선택하자. 그리고 삼성이나 LG TV는 너무 가격이 비싸다. 중소기업 TV도 요새는 컬리티 면에서 큰 차이가 없으니 너무 무리는 하지 말자.

 

3. 빔프로젝트

빔프로젝트 또한 필수 물품이다. 친구들끼리 모여 로맨스 영화를 빔을 통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로망 아녔던가

친구들과 맥주를 마시면서 수다도 떨고 영화도 보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빔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비싼 것은 100만 원도 넘는다. 그러면 가격 면에서 너무 부담이 가니 중고 구입을 고민해보자. 30~40만 원이면 중고로 좋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하기 전에 직접 가서 제품에 대해 설명도 듣고 직접 시연을 해보자. 요새는 포터블 용으로 HD 빔 프로젝트 제품도 많다. 필자는 현재 LG 빔을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도는 꽤 높다. 하지만 시안(선명도이다. 시안이 높아야 낮에도 선명하게 잘 볼 수 있다)이 낮은 제품을 사면 빛이 강한 낮에는 보기가 힘들 수도 있다. 시안이 높은 제품을 사자. 낮에도 많은 고객들이 빔을 사욯하기 때문에 꼭 고려할 사항이다.

 

4. 전자레인지

음식을 직접 해서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냉동식품이나 간단하게 드시는 고객분도 많다. 그러니 전자레인지는 꼭 구비해놓자. 전자레인지는 그리 비싸지 않다. 10만 원 안에서 해결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구입하자.

 

5. 냉장고

냉장고도 필수이다. 술이나 음료수는 무조건 마시기 때문에 냉장고 없이는 파티룸을 운영할 수 없다. 냉장고의 크기는 다양한데 냉장실, 냉동고 이 두 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 투 도어 제품을 사자. 냉동고가 너무 작으면 아이스크림이나 베스킨라빈스 케익을 저장할 공간이 없으므로 공간이 약간 넉넉한 투도어 냉장고를 구입하자. 하지만 냉장고가 생각보다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스펙을 잘 확인하고 구입을 하자.

 

6. 큰 거울

여성 고객분들은 사진을 진짜 많이 찍는다. 사진을 많이 찍기 때문에 그들의 셀프 샷도 많이 찍는다. 셀프샷을 찍기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은 큰 거울이다. 약 6~8명이 한 프레임에 다 나올 수 있는 크기의 거울을 사면 여성 고객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 파티룸 해시태그 사진을 봐도 거울에 비친 모습을 많이 보인다. 거울 옆에 앵두 전구나 작은 전구들을 설치해 놓으면 더욱 좋은 분위기를 뽐낼 수 있다.

 

7. 식기도구

기본적인 식기도구들은 필수이다. 접시, 수저, 젓가락, 컵, 유리잔, 소주잔, 와인잔 등 기본적인 식기도구들은 꼭 구비해 놓자. 가끔가다 일회용품을 사 오시는 고객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파티룸에 구비된 식기도구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구비해 놓는 것이 좋다. 필자는 주로 다이소에서 많이 구입한다. 다이소 제품이 가격 면에서도 좋지만 품질면에서도 다른 제품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 예전 인식과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제품들도 많으니 한번 이용해보시라.

 

8. 보드게임

술을 마시다 보면 게임도 자연스럽게 등장한다. 이때 필요한 것들은 바로 보드게임이다.

고객분들을 위해 약 5~10가지 되는 보드게임을 준비해 놓자. 보드게임은 고객분들에게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호텔이나 펜션 혹은 다른 숙박업체에는 구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파티룸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다.

가끔가다가 보드게임을 이용하는 도중 부품을 분실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주 안에 있는 부품을 확인하자. 고객분들이 보드게임을 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는데 부품이 없거나 카드가 없거나 주사위가 없으면 매우 당황을 한다. 그러니 미리미리 체크를 하고 준비를 해놓자.

 

파티룸 실내 인테리어를 위해 위에 써놓은 가구 및 소품들 말고도 여러 가지 소품이 필요할 수가 있다. 파티룸의 컨셉에 맞게 어떤 물품이 더 필요한지 스스로 고민해보자. 다른 파티룸보다 특색 있는 파티룸을 만들고 싶다면 뭔가 특별한 물품을 구비하는 것도 생각해보자. 차별성이 있는 파티룸을 만들기 위해서는 호스트의 노력이 매누 중요하다. 매일 공부도 해야 하고 생각도 많이 해야 한다. 저절로 머릿속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는 없다. 심사숙고하고 여러 아이디어를 조합해봐야 무언가 다른 것이 떠오른다.

 

비록 지금은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이 힘들겠지만 조금만 더 참아보자. 언젠가 여러분의 뿌듯한 모습을 볼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