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비즈니스 모델

파티룸의 비즈니스 모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파티룸 비즈니스 모델을 알아보기 전에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이란?

* 소비자에게 어떤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가?

* 소비자에게 어떻게 제공할 것인가?

*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하는가?

* 그리고 제일 중요한,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한마디로 어떤 방법으로 수익화를 시킬 것인지에 대해 계획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1. 소매 비즈니스 모델

상품을 다른 곳에서 사 와서 다시 되파는 모델을 소매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합니다.

 

예 : 홈플러스, 백화점, 편의점 등

 

2. SPA 비즈니스 모델

상품을 기획하고 만들고 판매까지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SPA 모델이라고 합니다.

 

예 : 삼성, 애플 등

 

 

3. 광고 비즈니스 모델

온, 오프라인의 서비스나 플랫폼에 타사 제품의 광고를 실은 광고 비즈니스 모델

 

예 : 구글, 프리 페이퍼, 네이버, 다음

 

4. 멤버십 비즈니스 모델

무료나 월정액을 과금을 통해서 구독자나 멤버십을 모아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 모델

 

예 : 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디즈니 플러스 등

 

 

5. 매칭 비즈니스 모델

소비자와 기업을 연결해줘서 수수료 및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비즈니스 모델

 

예 : 배달의 민족, 여기 어때, 스페이스 클라우드 등

 

6.  프리미엄 모델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에게 유료 콘텐츠 및 콘텐츠를 제공하여 수익을 얻는 비즈니스 모델

 

예 : 게임, 카카오톡 등

 

 

그럼 과연 파티룸은 어떤 비즈니스 모델로 나아가야 할까요?

우선 제가 생각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공간 임대 모델

공간을 시간별, 패키지별로 빌려주서 수익화 시키는 임대 모델

 

2. 매칭 모델

사진작가, 케이터링 등 다른 사업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모델

 

3. 소매 모델

파티룸에 필요한 물품들을 매입하여 다시 판매하는 모델

 

4. 멤버십 모델

파티룸 지점이 많아지면 맴버십을 받아 자유이용권처럼 사용가능한 모델

 

 

파티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 호스타가 해야 할 일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누구에게 내 서비스를 팔 것인가? 

명확한 타겟팅이 되어 있지 않으면 이도 저도 되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없어도 명확하게 실패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모든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려는 노력입니다. 

타켓팅을 명확히 잡으세요. 처음부터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없습니다.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려면 숙련된 기술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2.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 

대부분의 호스트들은 한 가지 비즈니스 모델만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업을 연계하고 벤치마킹을 하다 보면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매 모델이나 매칭 모델이 가능합니다.

 

 

3. 어떻게 수익화를 최대화시킬 것인가?  

저가 전략으로 박리다매 비즈니스 모델을 취할 것인지, 고급화 전략을 통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 대해 곰곰이 생각하고 분석을 해봐야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둘 다 한꺼번에 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정해 나아가야 합니다.

양갈래 길에서 몸을 반으로 나눠 두 길을 둘 다 갈 수 없습니다.

 

4, 어떻게 차별화를 시킬 것인가?

여러분이 매일 떠올리는 문제들 중에 해결하지 못한 것들이 차별성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아무도 실행하지 않는 서비스와 아이디어가 여러분의 차별화가 될 수 있습니다.

쇼규모 시장에서 높은 포션을 차지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이 귀찮고 하기 싫으시다면 사업 및 자영업을 포기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일반적인 상품 및 서비스는 고객의 만족도를 올릴 수가 없습니다. 꾸준히 생각하고 분석하고 소비자의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합니다. 

여러분도 다른 분야에서는 소비자입니다. 소비자의 마음으로 자신의 서비스를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이 불편하게 느끼는 것을 해결해주고,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드는 그 무언가가 차별성입니다. 

 

 

이번 글은 파티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을 하기 전 여러분의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 아무 생각 없이 남들만 따라 하기에는 여러분의 능력이 너무나 아깝습니다. 여러분만의 무언가를 만들어보세요. 그러면 실패를 하더라도 분명 남는 것이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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