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여러 지점이 한 곳에 있으면 좋은 이유
- PartyRoom Theory (파티룸 이론)/운영 및 마케팅 노하우
- 2020. 5. 19. 10:50
파티룸을 운영하시다 보면 시간적 여유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1호점 뿐만 아니라 2,3,4호점 등을 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자동화 수익 구조를 만들기 위해 예전에 여러 호점을 운영했었으니까요.
파티룸은 시스템과 매뉴얼만 잘 갖춰놓으면 한 사람이 많은 지점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오토 시스템까지는 아니어도 청소 및 매니저를 뽑으면 한분이 몇십 개를 운영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럼 파티룸을 운영하고 지점이 많을 땐 지점들이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할까요? 아니면 가깝게 붙어 있는 것이 좋을까요
우선 제 생각은 파티룸 여러 지점이 붙어 있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파티룸이 여러 지점이 있는데 한 곳에 모여있지 않고 여러 장소에 흩어져 있으면 불편한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글은 파티룸 여러 지점이 한 곳에 있으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우선은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티룸 여러 지점이 한 곳에 모여 있으면 좋은 이유
1. 관리가 쉽습니다.
여러 지점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관리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왔다 갔다 이동하는 시간이 거의 몇 시간이 걸립니다.
특히 서울에서 운영하시는 분들은 교통체증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엄청 쌓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니저를 믿고 CCTV를 보면서 상황 전달을 할 수 있는 건 한계가 있습니다. 눈으로 집적 봐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들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만약 3~5개를 운영하실 계획으로 파티룸 창업을 준비하셨다면 한 동네에 몰아서 창업을 하시거나 한 건물을 통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 건물로 통으로 파티룸을 운영하시면 관리는 정말 쉽습니다. 청소 업체, 및 전체적인 매뉴얼 관리가 가능한 매니저 한 명만 있으면 큰 문제없이 몇 개의 파티룸을 손쉽게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2. 브랜드화
예를 들어서 홍대에 파티룸이 여러 지점이 있는데 다 가까운 곳에 모여있으면 파티룸을 브랜드화시키는데 매우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든 인스타그램이든, SNS에 홍보를 할 때에도 다 같이 묶어서 광고 및 홍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뇌리에 우리만의 파티룸을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홍대에 무슨 파티룸 10호점까지 있던데? 거기가 유명한가 봐. 예약도 잘되는 거 보니까 괜찮은가 보다. 우리도 저기에 예약하자"라는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티룸도 이제는 브랜드화를 시켜야 합니다. 공급이 많이 늘어난 상태에서 평범한 차별화 전략은 이제 소용이 없습니다. 소비자들 눈에 띄지 않고 브랜드화가 버지 않으면 고객의 발길이 점점 끊어질 것입니다.
파티룸 창업을 하기 전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명확히 세우고 어떤 방향으로 운영을 할지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많이 고민하고 생각할수록 남들과 다른 차별성과 경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3. 인건비 절약
지점이 한 군데에 모여 있으면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청소업체랑도 좀 더 싸게 딜을 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를 한 명만 뽑아도 충분히 운영 가능합니다.
인건비 및 기타 비용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같은 곳에 몰아서 파티룸을 운영하세요. 그래야 스트레스도 덜 받고 지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경쟁사 참여 막음
한 곳에서 파티룸이 브랜드화되고 막강한 영향력을 선사하고 있으면 근처에 파티룸이 들어오는 걸 조금이라나 막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고객이 파티룸을 고를 때 근처 파티룸 하고 비교를 하면서 비교 우위를 따지기 때문인데요. 소비자들의 선택은 매우 단순합니다.
예를 들어 "여기가 저기보다 좋아 보이는데? 그럼 고르자. 파티룸이 너무 많아서 잘 못 고르겠다."라고 말을 합니다.
선택사항이 너무 많으면 소비자들은 금방 지쳐합니다. 처음에는 적어도 몇십 군데를 보고 확인하고 예약해야지라고 마음을 먹어도 한 5~10군데만 봐도 선택 의지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첫인상이 좋아 보이고 후기가 괜찮으면 대부분 5~10군데 안에서 고릅니다.
파티룸을 여러 개 운영하고 싶으시다면 한 곳에서 짱이 되십시오. 그러면 다른 파티룸 호스트들이 그곳에 창업할 엄두가 안 날 것입니다.
5. 재방문 증가
파티룸에 한 곳에 몰려있으면 서비스를 제공하기 매우 쉽습니다. 예를 들어 1호점을 방문한 손님에게 다른 지점 50프로 할인권을 주면 모임이 잦은 고객들은 또다시 재방문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반면 홍대에 있는데 강남 파티룸 이용권을 주게 되면 굳이 다음 방문에 강남까지 가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권 이용률도 떨어집니다.
서비스가 많아지고 할인율이 적용되면 고객이 파티룸을 다시 찾을 확률이 높습니다. 파티룸을 다시 찾아주면 또 다른 서비슬 제공함으로써 예약률은 올라가고 매출은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한번 찾은 고객이 다른 고객에게 바이럴 마케팅으로 대신 홍보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과도하지 않은 서비스는 고객을 끌어들이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친절한 행동과 적절한 서비스는 고객을 웃게 만들고 만족도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 글은 파티룸 여러 지점이 가까이 있으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간과 비용을 아끼고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싶다면 파티룸을 한 곳에 몰아서 운영해보세요. 그럼 다른 방향으로도 여러 사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답글 남겨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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