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창업에 관련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들

파티룸 창업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같이 진행하면서 파티룸 창업 및 운영에 대해서 이것저것 이야기를 많이 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연락을 주고 계십니다.

 

파티룸 창업은 저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꼭 제가 파티룸을 운영해서가 아니고 객관적으로 봤을 때 저렴한 창업 비용과 적은 노동력 투여는 정말 다른 창업에 비해 특별한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은 파티룸 창업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정말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질문하는 사항들은 몇 가지 추려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파티룸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 글을 읽고 자신만의 파티룸을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Q. 창업 비용이 정말 500만 원에서 천만 원 사이로 진행할 수 있나요?

A. 네 우선 저의 대답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직접 몇 군데도 해보고 인테리어 디자인을 해주면서 든 비용은 대부분은 천만 원 안으로 가능했습니다. 단 몇 가지 전제 조건은 있어야 합니다.

부동산을 고를 때 아래 전제 조건이 있으면 창업 비용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 바닥 공사를 안 해도 되는 곳

* 벽지 및 도장을 하지 않아도 되는 곳

* 화장실 공사를 하지 않아도 되는 곳

* 전기 공사가 불필요 한 곳

 

이 4가지만 어느 정도 갖춰져 있다면 큰 공사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러면 대부분 사람들이 이렇게 다시 질문을 하십니다. 저 4가지가 되어 있는 곳이 있나요? 

저의 대답은 '물론'입니다. 하지만 저런 전제 조건이 있는 곳을 고르려면 부동산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합니다.

적어도 50군데 이상은 봐야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를 수 있습니다.

 

제가 부동산을 고를 때 적어도 50군데 이상을 보시라고 추천하는 이유는 물론 좋은 부동산을 찾는 것도 있지만 여러 부동산을 보다 보면 부동산을 보는 눈이 조금씩 나아집니다. 처음에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10군데 정도 보게 되면 각각의 장, 단점이 보이기 시작하고 50군데 이상 보시게 되면 가자마자 여기는 나에게 맞는 곳 혹은 나에게 맞지 않는 곳이라고 판단이 되실 겁니다. 

 

부동산 도는 것이 쉽지 않다는 걸 저도 잘 압니다. 하지만 투자 비용을 줄이고 나에게 맞는 물건을 고르기 위해서는 발품을 많이 파는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의 노력은 꼭 여러분에게 좋은 방향으로 보답을 해줄 것입니다.

Q. 파티룸 홍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파티룸 홍보는 지역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 하지만 파티룸 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이 3가지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1. 스페이스 클라우드

공간 대여 플랫폼 중에 가장 큰 플랫폼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페이스 클라우드 호스트로 등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비앤비를 운영하는데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호스트로 등록을 안 하면 당연히 예약률이 떨어지겠죠?

 

2. 인스타그램

파티룸의 주된 고객은 20대 여성분입니다. 그리고 20대 여성분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 않으시다고요? 그러면 오늘부터라도 인스타그램을 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개인용은 안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꼭 비즈니스용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그곳에 여러분의 파티룸을 하나씩 하나씩 업로드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블로그

블로그는 아직도 매우 중요한 홍보 매개체입니다. 서울 지역은 대부분 스페이스 클라우드나 인스타그램으로 잠재 고객이 많이 유입되지만 지방 쪽은 아직도 블로그가 더 강세입니다.

서울 지역이 아닌 지방에서 파티룸 창업을 원하시나요? 그러면 스페이스 클라우드보다 블로그에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자신의 파티룸 이름이 블로그 상위 노출이 되어 있다면 예약 문의전화와 예약률 자체가 달라집니다. 

 

서울 지역 : 스페이스 클라우드, 인스타그램

서울 외 지역 : 블로그, 인스타그램

Q. 오피스텔에서 파티룸 창업을 해도 될까요?

A. 오피스텔 파티룸은 각각의 장, 단점이 너무나도 명확합니다. 

만약 자신이 어느 정도 스트레스를 감당할 수 있다면 저는 추천드리고 나는 민원이나 주의 환경에 멘털이 쉽게 무너진다고 생각하시면 비추천드립니다.

 

장점 :

1. 월세가 우선 쌉니다. 

대부분 70만 원 아래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기본적인 인테리어 되어 있습니다.

벽지, 페인트, 바닥, 화장실 등이 다른 상가에 비해 깔끔합니다.

 

3. 화장실이 100프로 안에 있습니다.

화장실이 안에 있다는 건 정말 좋은 메리트입니다.

 

4. 로열층을 계약하면 바깥 뷰 자체가 인테리어입니다.

뷰가 좋은 면 좋을수록 예약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래서 부동산을 고를 때 바깥 뷰도 매우 중요한 사항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단점:

1. 방음과 층간소음에 매우 약합니다.

만약 올나잇으로 8명 이상 손님이 온다면 위, 아래 집에서 민원이 자주 들어올 거예요.

민원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다고 생각되시면 오피스텔은 비추천입니다.

 

그러나 운이 좋게 위, 아래가 6시에 퇴근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러면 민원도 잘 안 들어오고 매우 좋겠죠?

 

2. 공간이 좁습니다.

오피스텔은 대부분 실평이 10평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실평이 10평 정도밖에 되지 않으면 테이블과 소파 큰 거 한 두 개 넣으면 공간이 꽉 차게 됩니다. 

공간의 활용도 면에서 오피스텔은 그리 좋은 조건이 아닙니다. 만약 나는 20평이 넘는 곳에서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분들은 오피스텔을 추천드리지 않을게요.

 

3. 특별함을 주지 못합니다.

오피스텔의 가장 큰 단점입니다. 오피스텔 안에서는 파티룸의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없습니다.

파티룸의 인테리어는 다른 곳과 다른 인테리어를 선사해야 합니다. 다른 곳에서 보지 못했던 인테리어, 집에서 느껴보지 못한 인테리어 등이 갖춰져 있어야 고객만족도가 높아집니다.

 

부업으로 파티룸을 운영하고 싶다면 오피스텔 파티룸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나는 부업이 아니라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다른 곳을 더 추천드릴게요. 물론 사람의 성향에 따라 환경은 달라지겠지만요.

 

이번 글은 파티룸 창업에 관련해서 많이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직도 많은 질문들이 남아 있네요. 다른 질문들은 다음 글에서 계속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파티룸 창업 은근히 괜찮습니다. 만약 관심이 있으시다면 공부를 조금 해보시고 한번 고민해보세요.

적은 투자비와 노동력이 매우 메리트 있는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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