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각질 제거법 바세린으로 끝내자
- 돈이 되는 공부
- 2019. 12. 14. 08:28
겨울철에 입술 각질이 특히 잘 일어납니다. 입술 점막이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여러분의 입술 각질 제거법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립밤을 발라서 시간이 해결해주길 기다리고 계시나요?
혹시 손으로 집적 뜯으시나요?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절대 손으로 입술 각질을 떼내지 마세요. 잘못하다간 극강의 고통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입술 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1. 입술에는 이 세 가지가 없습니다.
ㄱ. 피지선이 없습니다.
ㄴ. 입술을 보호해주는 보호막이 없습니다.
ㄷ. 마지막으로 땀이 분비가 안됩니다.
이 3가지 이유 때문에 입술은 정말 매우 약한 피부입니다. 입술은 거의 점막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상처도 쉽게 생기고 갈라집니다. 조금만 관리하지 않으면 외부 요인에 의해 각질층이 무너져서 입술에 피가 납니다.
2. 입술 헤르페스 바이러스로 인한 각질
입술 헤르페스로 바이러스로 만약 입술에 각질이 생긴다면 이건 각질보다는 껍질이 아예 벗겨지는 수준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정말 무서운 바이러스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치료를 해도 완치가 되지 않아 우리 몸 면역력이 조금 떨어지거나 피곤해지면 금세 다시 올라옵니다.
그리고 한번 발생하면 입술에서 전쟁이 일어납니다. 입술 껍질이 벗겨지고 까지고 찢어지고 난리도 아닙니다.
이럴 때 무조건 병원에 가세요. 시간이 해결에 준다는 생각은 잠시 접어두시고 바로 병원에 가서 처방전을 받아 약을 복용하고 연고를 발라줘야 합니다. 그래야 증세를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습니다.
제가 병원에 안 가고 한번 그냥 놔뒀다고 정말 큰 코 한번 다쳤습니다. 헤르페스 무시하면 안 됩니다. 이 바이러스는 고약한 바이러스입니다.
헤르페스에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며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그럼 어떻게 입술 각질을 제거해야 할까요? 제일 좋은 방법은 바로 바세린입니다.
1. 입술 각질 제거법, 바세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정말 쉽습니다.
ㄱ. 입술과 바세린, 면봉을 준비합니다.
ㄴ. 입술에 바세린은 듬뿍 바릅니다. 조금이 아닌 듬뿍 바릅니다.
ㄷ. 집에 비닐랩이 있으면 입술에 크게 붙이고 없으면 굳이 안 붙여도 됩니다.
ㄹ. 약 5분에서 10분 정도 기다립니다. 각질 크기와 분포도에 따라 시간은 조금 다릅니다.
ㅁ. 면봉으로 천천히 닦아냅니다. 손으로는 하지 마세요. 마음이 급하신 분은 휴지로 닦아서도 됩니다.
ㅂ. 이 작업을 마치면 입술 각질이 감쪽같이 없어집니다.
믿기지 않으시다고요? 한번 해보세요. 저도 해보기 전까지 긴가민가 했는데, 해보니 바로 알겠더라고요.
저는 겨울철에 입술이 잘 트고 각질이 많은 사람이라 이 방법을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입술에 각질이 많으면 미용상 정말 보기 싫거든요. 왠지 모르게 피곤해보시고 잘 안 씻는 사람처럼 보이고 피부 관리를 전혀 안 하는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니 입술 각질 관리는 1주일이나 2주일에 한 번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1. 절대 칫솔로 문지르지 마세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입술은 정말 약한 피부 조직입니다. 점막과 거의 같습니다.
칫솔로 잘 문질렀다가 입술 피부 조직이 많이 다칠 수 있습니다.
2. 설탕으로도 하지 마세요. 잘못된 민간요법입니다.
설탕으로 했다가 부작용으로 다른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많이 봤습니다. 그러니 절대 설탕 금지입니다.
입술을 건강하게 예방하는 방법은?
1. 물을 생각보다 많이 마셔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자신이 평소에 마시는 물의 양보다 약 1.5배 정도 더 마셔야 합니다.
하루에 보통 2L 정도 마시라고 하지만 제 경험상 3L는 마셔줘야 입술이든 피부든 신체 피부 건강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입술은 거의 수분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건강하고 부드러운 입술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물이나 다른 기타 수분 섭취를 게을리하지 말아 주세요. 물만 잘 마셔도 건강한 입술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연고나 립밤을 수시로 바릅니다.
하루에 한두 번 바르는 것보다 하루에 10번 이상 발라주면 좋습니다.
너무 바르면 반점이 생긴다고 하는데, 반점이 생길 때 까지 바르는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솔직히 연고 및 립밤 가격 쌉니다. 3천 원이면 하나 삽니다.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생각날 때마다, 입술이 건조할 때마다 발라주세요. 이것도 제 경험이지만 연고나 립밤을 다 써서 다시 사는 경우보다 도중에 없어져서 다시 사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러니 아끼지 마시고 팍팍 쓰세요. 여러분의 건강한 입술을 위해서요.
3. 건조하다고 절대 침을 바르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건조하다고 따갑다고 침을 본능적으로 바르는데요. 침을 입술에 바르게 되면 입술에 있던 수분이 더 빠르게 건조합니다. 그러니 절대 침으로 입술을 핥지 마시고요. 만약 실수로 혹은 본능적으로 입술을 핥았다면 물을 한잔 마셔주세요. 아니면 립밤이나 연고를 바로 발라주세요. 그래야 빠르게 건조하는 입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손으로 입술을 만지지 마세요.
너무 많은 걸 바라고 있지요? 그래도 너무나 기본적인 옵션 사항이니 꼭 지켜주세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손으로 입술을 만지거나 비비는 상황이 은근히 많습니다. 그러다가 각질이 보이면 뜯는 버릇과 습관이 생기죠. 절대 각질은 손으로 뜯으면 안 됩니다. 한번 뜯게 되면 다른 쪽도 뜯게 되고, 최악의 상황에는 각질이 다른 곳으로 번질 수 도 있습니다.
이번 글은 입술 각질 제거법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입술 각질 제거법 정말 쉽죠? 바세린 하나면 모든 걸 끝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술 피부 건강 예방도 신경 써주세요. 물을 많이 마시고 침 바르지 말고 손대지 마세요. 그 대신 립밤이나 연고를 자주 발라주세요. 그러니 여러분의 입술 건강을 아무 문제없이 지키실 수 있습니다. 단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걸렸다면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하는 건 이제 아셨죠?
'돈이 되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쪽 귀가 아파요 어떻해야 할까요? (0) | 2019.12.16 |
---|---|
귤청 만들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0) | 2019.12.15 |
오른쪽 목부음 혹은 오른쪽 목 멍울 원인은? (1) | 2019.12.13 |
낫 모양 적혈구 빈혈증 원인 및 증상은? (0) | 2019.12.12 |
밤 효능 6가지 간식으로 최적화 (0) | 2019.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