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이벤트 서비스는 어떻게 해주는 것이 좋을까?

파티룸이 공급과잉으로 시장의 흐름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

필자와 같이 시작했던 호스트들도 지금 파티룸 시장의 분위기는 심상치 않다고 말하곤 한다.

이대로 망하느냐, 아니면 고비와 역경을 넘어 더 좋은 파티룸으로 성장하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파티 문화도 많이 확산됐지만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진 이 상황에서, 우리 호스트들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

 

파티룸 이벤트 서비스

 

이번 글은 다른 파티룸보다 좀 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어떤 이벤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지 알아보겠다.

 

파티룸 이벤트 서비스 대작전

 

1. 풍선을 준비해준다.

파티룸은 보통 브라이덜 샤워, 생일파티로 많이 이용한다. 20~30대 여성 고객들이 주를 이루는 이 두 가지 파티는 풍선이 핵심 아이템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 위해 예쁜 사진을 찍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진 안에 풍선이 없고 다른 기타 아이템이 없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 아마도 썰렁하고 초라한 느낌이 들 것이다.

브라이덜 샤워 파티면 BRIDAL SHOWER 알파벳 풍선을, 생일 파티면 HAPPY BIRTHDAY 알파벳 풍선을 준비해주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진다. 곁들어 왕다이아 풍선 및 왕케이크 풍선까지 준비를 해주면 금상첨화이다. 우리 호스트들은 고객들에게 기쁨을 줘야 하는 의무가 있다. 우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티룸의 호스트이고, 고객들은 그에 합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파티룸을 이용하는 소중한 고객들이다. 

파티의 분위기는 그 파티의 핵심 포인트이다. 그 파티의 핵심 포인트는 파티의 주인공이다. 주인공이 기분이 좋아야 그 파티는 성공적인 파티라고 할 수 있다.

 

 

 

2. 화관, 꽃 팔지, 부케 등 소품을 준비해주자.

한 번의 파티를 하기 위해 저 모든 소품들을 고객들이 직접 준비하려면 얼마나 많은 부담이 될까? 아마도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가 될 것이다. 그럼 호스트들은 어떻게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인가?

단순하다. 호스트들은 고객들을 위해 화관, 꽃팔찌, 부케 등을 미리 준비해두자. 화관과 꽃팔찌는 약 10개씩, 조화 부케는 2~3면 충분하다. 인터넷으로 대량으로 구매하면 그리 부담스러운 가격도 아니다. 약 15만 원을 투자해서 기존보다 2배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면 투자비율 대비 큰 효과가 아니겠는가? 그리고 자신의 파티룸의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니 일석이조 아니겠는가?

고객들에게 단지 공간만 빌려주지 말고 소품도 대여해주자. 특히 브라이덜 샤워 파티를 할 때 위에 언급된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면 예약 성공률이 2배는 더 올라갈 것이다. 이건 필자가 경험한 뇌피셜이니 믿어도 되고 믿지 않아도 된다. 단 필자는 이러한 소품을 대여해줘서 예약률을 높였다. 

 

3. 음주 서비스를 제공하자.

브라이덜 샤워나 생일파티 때 와인을 제공해주면 고객들의 만족도는 수직 상승이다. 

특히 와인은 다른 소주나 맥주와 달리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호스트들은 미리 와인을 구입하고 고객들에게 서비스로 제공을 하자. 와인은 너무 비싸서 수지타산에 맞지 않는다고? 아니다. 요새는 마트에 가도 맛있고 괜찮은 와인을 싼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다. 그리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다. 그러니 자신의 파티룸 가격과 와인의 가격을 잘 따져보고 10프로가 넘지 않는 선에서 와인 서비스를 제공하면 된다.

만약 대학생들 MT나 친목도모 모임은 와인보다는 소주나 맥주 서비스가 더 효율적이니 상황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해주면 된다. 

 

4. 웰컴 티 서비스를 주자.

이 경우에는 호스트가 파티룸에 상주를 해야 가능한 시스템이다. 만약 호스트가 파티룸에 상주하지 않으면 굳이 이 서비스를 시행하지 않아도 된다.

웰컴 티 서비스의 장점은 이렇다.

ㄱ. 첫 이미지 제고의 큰 효과가 있다.

ㄴ. 호스트의 이미지가 좋아진다.

ㄷ. 신뢰와 믿음이 가는 파티룸으로 느껴진다.

웰컴 티 서비스의 단점은 이렇다.

ㄱ. 사람이 많으면 모두 다 대접하기가 힘들다.

ㄴ. 고객이 언제 올지 알 수가 없다.

 

이 웰컴 티 서비스는 호스트가 직접 생각해보고 판단해보자. 자신이 느꼈을 때 자신의 파티룸에서 웰텀 티 서비스가 효과가 있을지, 혹은 충분히 감당해 낼 수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보고 이 서비스를 제공해보자.

 

 

5. SNS 후기 이벤트

이제는 SNS 소셜미디어 시대이다. 누구도 이 의견에 이견을 제기할 수 없다. 특히 20~30대 여성 잠재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과 친해져야 한다. 검색 또한 인스타그램에서 파티룸을 많이 검색하기 때문에 호스트들은 미리 사전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관리해야 한다.

인스타그램이든 페이스북이든 호스트가 올린 사진보다 고객들 직접 올린 사진이 더 매출 증진에 효과적이다.

그 이유는 예비 고객들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이 파티룸에서 놀았는지 궁금해하고, 어떻게 사진을 예쁘게 찍었는지 궁금해한다. 그리고 그 궁금증이 끝에 다다르면 예약을 진행하게 된다. 

고객이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혹은 다른 SNS에 글을 남겨주고 사진을 남겨준다면 꼭 보상을 해주자. 커피 기프트콘이나 5천 원 정도 페이백을 해주면 고객들은 정말 좋아한다. 고객들은 왠지 공돈이 생긴 기분이고 호스트는 좋은 후기 사진을 얻을 수 있어 서로 좋은 시스템이다. 

돈 오천 원이 아깝다고? 그렇게 생각하지 말자. 고객들이 업로드 한 잘 나온 사진 한 장이 당신의 파티룸 매출에 극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호스트 자신이 직접 찍은 빈 공간의 사진보다, 사람들이 재미있고 신나게 논 사진 한 장이 더 큰 힘을 발휘한다.

 

이번 글은 파티룸 이벤트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위에 언급된 5가지 서비스도 좋지만 우선 자신의 파티룸에 특화할 수 있는 이벤트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다른 파티룸도 일반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도 좋지만 자신만의 특화된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와 감동을 줄 수 있으므로 곰곰이 차별성을 생각해보자. 그래야만 작금의 상황에서 살아남을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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