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스페이스클라우드를 통해 매출을 올리는 방법 1편

파티룸 매출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가?

7,8월 성수기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잘 나오지 않는가?

그렇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고 자신의 파티룸이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곰곰이 살펴봐야 한다.

 

많은 호스트 분들이 매출 하락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작년만 하더라고 여름 성수기에 예약률은 약 70~80프로 웃돌았지만 올해 성수기 예약률은 50프로도 채 되지 않는다. 

파티룸이 과도하게 많이 생기기도 했지만 경기 상황도 좋지 않아 고객들이 소비를 많이 줄였다. 우리가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필수품들을 제외하고 쇼핑, 여가, 취미활동 생활에 사용되는 가용성 소비는 많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다면 호스트들은 어떤 대책을 마련하고 강구해야 할까? 이대로 경기만 좋아지기를 기다려야만 하는가?

 

파티룸 매출 올리는 방법

 

호스트들은 대외적인 환경만을 탓할 순 없다. 자신의 파티룸이 어떤 내적인 문제가 있는지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자신의 파티룸 메타인지를 높여 어떤 장점이 있고 어떤 불편함 점이 있는지 먼저 파악을 해보자. 그래야만 명확하고 적절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금 내 몸이 필요한 것은 물인데, 만약 목이 더 타는 과자나 초콜릿을 먹었다고 생각해보자. 그러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겠는가? 우리 몸에는 어떤 반응이 일어나겠는가?

파티룸 내적인 환경 문제도 똑같다. 고객이 원하는 곳을 찾아 심도 깊게 고민해봐야 하고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명확하게 인지해야 한다. 그런 후 우리가 알고 있는 점을 면밀히 파악해서 그 단점을 고치고 장점으로 승화시켜야 한다. 

그것이 지금 우리 호스트들이 할 일이다. 남 탓만 할 순 없다. 어떤 업종이든 흥망성쇠가 있고 위기는 존재한다. 매출이 높은 파티룸은 이점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고객들을 위해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지금의 당신 모습은 어떠한가? 남들 부끄럽지 않게 자신의 파티룸에 대해 열심히 연구하고 공부를 하고 있는가?

 

파티룸 매출 올리는 방법

 

 

 

스페이스 클라우드 플랫폼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파티룸 예약률은 아직까지도 스페이스 클라우드가 좌지우지하고 있다. 파티룸 예약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플랫폼은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유일무이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스페이스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신경을 써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과연 어떻게 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 거기에 대해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다.

 

1. 첫 이미지는 매우 중요하다.

메인 이미지는 고객들에게 첫인상이다. 고객들에게 첫인상을 좋은 이미지로 남기지 못하면 예약률이 현저히 떨어진다. 모든 광고가 그렇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광고를 봤는데 첫인상에 눈길을 확 끌지 못했다면 그 광고는 실패한 광고이고 여러분은 그 광고 상품을 찾지 않는다.

첫 이미지 사진은 파티룸의 전반적인 크기나 인테리어 그리고 특징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을 업로드해야 한다. 간혹 가다가 어떤 호스트들은 특정한 소품의 특징을 메인 사진을 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사진을 메인으로 걸 경우 대부분의 예비 고객들이 무심코 지나칠 확률이 매우 높으므로 메인 사진은 전반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2. 스페이스 클라우드 자체 홍보를 이용해야 한다.

1,2년 전만 해도 상위 노출 로직은 예약률이 높고 후기가 많은 파티룸이 상위에 노출이 됐었다. 하지만 지금은 스페이스 클라우드도 매출에 하락이 왔는지, 자체 플랫폼에서 광고비를 받고 상위로 올려주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물론 이에 대해 비판할 생각은 전혀 없다. 스페이스클라우드도 먹고살아야 우리 호스트들도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점은 여기에 있다. 이제 파티룸이 서울 지역만 해도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에 광고비를 태우지 않으면 자신의 파티룸은 저기 아래, 안드로메다로 가있다.

고객들은 파티룸을 고를 때 10개 이상을 서로 비교하면서 예약을 하지 않는다. 첫 이미지가 좋아 보이고 적당한 가격선에서 친구들과 상의한 다음에 예약을 진행한다. 그렇다면 만약 자신이 파티룸이 저기 아래 30번째 있다고 생각해보자. 과연 예비 고객이 저기 아래에 있는 파티룸까지 비교 분석하면서 예약을 진행할까? 여러분이 어떤 호텔을 고를 때 그렇게까지 신경을 쓰는가? 

이제는 파티룸 상위에 노출이 되려면 약간의 광고비를 투자를 해야 한다. 우선 소비자 눈에 보여야 다른 파티룸과 비교가 가능하다. 눈에서 멀어지면 돈에서도 멀어진다고 했다. 고객에게 보여주지 못하면 예약이 될 수가 없다. 그러니 너무 스페이스 클라우드 탓만 하지 말고 조금의 홍보비용을 투자하자.

 

 

3. 당일에 예약이 없으면 당일 할인을 홍보하자.

의외로 당일에 예약하는 고객들이 많다. 미처 파티 계획을 세우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고 밖에서 놀다가 파티룸으로 유입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이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스페이스 클라우드 메인 글에 "당일 할인"이라고 적어놔야 한다.

그 이유는 2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스페이스 클라우드에서는 당일 예약이 되지 않는다. 예약을 하려고 해도 날짜가 활성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고객들은 이미 예약이 완료가 됐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는 당일 할인이라도 적어놓으면 소비자 심리상 파티룸 가격이 더 저렴해 보이고 싸게 잘 구했다는 우월감이 생기게 된다

우리는 무언가 상품을 구입할 때 기존 가격보다 싸게 물품을 구입하게 되면 우리 뇌에서는 도파민이 분비되어 행복감을 느끼게 해 준다. 가격은 크게 상관이 없다. 기존보다 20프로 할인받았다는 것에 대해 사람들은 큰 행복을 느낀다. 소비자들은 스스로 나는 현명한 소비자라고 생각을 하게 되고 호스트들도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으니 서로 윈윈 하는 시스템이다. 그러니 당일에 예약이 없다면 꼭 당일이 예약이 없다는 것을 알리고 할인까지 적용해서 소비자들에게 기쁨을 선사하자. 

P.S : 여기에서 전제조건은 하나 있다. 자신이 파티룸이 예쁘고 매력적인 곳이여야 한다. 만약 소비자가 이 파티룸은 좋지 않고 예쁘지 않아서 예약이 안됐다고 판단되면 그 손님은 절대로 예약을 진행하지 않는다. 

 

이번 글은 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통해 파티룸 매출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 글도 이번 글에 이어 스페이스클라우드를 어떻게 잘 활용해야 할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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