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매직 지우는 법 5가지
- 돈이 되는 공부
- 2019. 7. 9. 07:00
앗 수성매직인 줄 알고 사용했는데, 알고 보니 유성매직이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몇 가지 용품으로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다.
필자는 가끔가다 실수로 유성매직을 사용해서 곤혹을 치른 적이 많다. 사업 특성상 가끔은 화이트보드에 글씨를 적을 때가 있어 실수를 많이 저지르는 편이다. 처음에는 무척 당황스러웠다. 괜히 남에 물건에 흠집을 내는 것이 아닌가 싶어 땀을 삐질삐질 흘릴 때가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걱정이 없다. 내 가방에는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는 몇 가지 용품들이 들어있다.
아이가 있는 집안이면 아이와 항상 전쟁을 치른다. 아이는 호기심이 많아 아무 펜이나 들고 장판이든 벽지든 소파든 어디에든 낙서를 한다. 그럴 때마다 부모는 "저걸 어떻게 지워야 하나"라고 항상 고민을 한다. 정말 고된 고민과 작업이다.
여러분은 장판이나 벽지에 유성매직으로 그림이 그려져 있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소파 천에 아이의 상상력이 표현되어 있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그것들을 지울 수 있는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가?
만약 특별한 노하우가 없다면 밑에 언급된 방법을 한번 사용해보자. 집에서 충분히 구할 수 있는 물건들이니 큰돈 들이지 않고 유성매직을 가볍게 지울 수 있다.
유성매직 지우는 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가장 효과적인 것은 매니큐어 리무버 아세톤이다.
값이 제일 싸고 여자가 있는 집안이면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는 물품이므로 쉽게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다. 가장 큰 단점은 바로 냄새와 강한 자극성인데... 그래도 제일 쉽게 지울 수 있으니 우선 아세톤을 사용해보자. 쓱닥쓱닥 몇 번만 살살 문지르면 유성매직이 마법처럼 사라질 것이다.
2. 소주도 잘 사용해보자.
혹시 술을 좋아하는가? 냉장고에 맥주 말고 소주도 있는가?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소주도 냉장고 안에 있으니 걱정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 냉장고에 소주가 없을 테니 가까운 편의점에서 제일 독한 소주를 사자. 이왕 살 거 독한 것을 사야 유성매직이 잘 지워진다.
방법은 진짜 쉽다. 소주를 천에 묻히고 유성매직이 있는 곳을 빡빡 닦아보자. 아무래도 아세톤보다는 잘 닦기지 않으니 조금 힘을 줘서 닦으면 그래도 잘 닦기 기는 하다.
3. 치약도 효과가 있다.
치약은 정말 다양한 곳에 쓰인다. 군대에 있을 때는 바닥청소나 마루 청소할 때 주로 사용했었는데, 유성매직까지 지울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한 물품이다. 아닌가? 너무 신기해하면 안 되나? 그만큼 독하다는 건가? 그러면 안되는데... 우리 이와 입안을 닦아주는 것인데... 여하튼 치약도 효과가 좋으니 사용해보자.
사용방법은 주로 금속이나 목재에 사용하면 좋다. 치약을 짜서 천에 묻힌다음 유성매직이 있는 곳에 살살 문질러 보자. 특히 목재 같은 부분은 너무 세게 문지르면 나무가 상할 수 있으니 목재 부분은 천천히 살살해보자.
4. 연필 지우개도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다.
신기하지 않은가? 필자는 솔직히 처음엔 반신반의했다. 지우개는 연필이나 석탄 같은 물질을 지우기 위해 만든 것인데 설마 유성매직까지 지워질까?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 감촉같이 다 지워지진 않아도 어느 정도 지워지는 것이 아닌가. 필자는 그래서 점보 지우개 하나를 샀다. 가격도 싸고 왠지 옛 추억 느낌이 나서 기분도 좋아졌다.
여러분도 큰 지우개를 하나 사보자. 왠지 모르게 좋은 느낌이 든다. 아마도 지우개로 지우개 따먹기 하는 추억이 떠올라서 그럴 수도 있다. 역시 감성 하면 아날로그 감성이 최고인 것 같다.
5. 선크림은 태양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고~
선크림에 들어 있는 일부 성분 중에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다. 만약 집에 위에 언급된 물건이 없다면 선크림으로 우선 지워보자. 집에 썬크림 하나는 있지 않을까? 그리고 선크림은 뒤처리가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다.
유성매직이 묻은 곳에 따른 특화된 방법은?
1. 옷 같은 천에 묻으면?
옷에 유성매직이 묻으면 오렌지 주스 혹은 레몬주스로 유성매직을 지워보자. 그리고 만약 옷 소재가 매우 민감한 소재이면 주스를 물에 섞어서 지울 수 있다. 주스와 물의 비례는 소재가 어떤 소재인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소재가 강한 소재면 100프로 주스로 지울 수 있고 약한 소재이면 물과 섞에서 지우면 된다.
2. 러그나 카펫
집안에 러그는 바닥에 깔려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공략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그런데 너무 걱정하지 마시라. 러그나 카펫은 소주나 알코올로 유성매직을 지울 수 있다.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는 소주를 러그나 카펫에 들입다 부으면 안 된다. 잘못하면 유성매직 얼룩이 희석돼서 점점 퍼질 수 있으니 유성매직 묻은 부분에만 알코올을 소량 부어서 얼룩을 지워보자.
3. 가죽
가죽에도 매직이 묻는 경우도 많다. 이럴 때는 머리에 뿌리는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하자. 유성매직이 묻은 부분에 헤어 스트레이를 살짝 뿌려서 천으로 살살 닦자. 그러면 매직이 조금씩 없어질 것이다. 그리고 가죽이 상하지 않게 가죽 로션이나 보호제를 발라주면 금상첨화이다.
4. 가구
가구 또한 아이들에게 좋은 타깃이다. 눈높이에도 딱 맞고 칠판처럼 그리기 쉬운 물건이다. 가구에 유성매직이 묻어있다면 특히 조심해야 한다. 매직이 가구에 스며들기 딱 좋기 때문이다. 이럴 땐 유리창을 닦는 윈덱스로 가구에 살짝 뿌려준 다음 얼룩이 묻은 부분에 톡톡 두드리면서 매직을 제거해야 한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잘못하다간 가구에 매직 색깔이 스며들 수 있으니 최대한 심혈을 기울여서 천천히 톡톡 두드리면서 매직을 제거해보자.
이번 글은 유성매직 지우는 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아이들이든 어른이든 실수로 유성매직을 사용해서 낭패를 본적이 꽤 있을 것이다. 하지만 쉽게 까지는 아니어도 어느 정도 지울 수 있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말자. 만약 독한 리무버를 사용해도 되는 곳에 매직이 묻어있다면 매니큐어 아세톤을 가장 추천한다. 그리고 유성매직이 묻은 곳에 따라 지우는 방법이 천차만별이니 위에 언급된 내용을 잘 살펴보고 적절히 잘 이용해보자.
'돈이 되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뒷골이 땡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 3가지 (0) | 2019.07.09 |
---|---|
여자 방광염 증상 및 치료 방법 (0) | 2019.07.09 |
대장암 초기 증상 5가지 (0) | 2019.07.08 |
집에서 간단히 초파리 없애는 법 5가지 (0) | 2019.07.08 |
마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0) | 2019.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