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골이 땡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 3가지

갑자기 뒷골이 땡긴다고?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고?

그렇다면 단순한 스트레스 때문이 아닐 수도 있다. 뒷골이 땡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 있으므로 이글에 언급된 이유와 해결 방법을 꼭 읽어봐야 한다. 고통이 심하다면 뒷목 쪽에 검사도 받아봐야 한다. 몸이 우리에게 옐로 카드를 주는데 무시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갑작스럽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황당한 일을 갑자기 겪게 되면 "뒷골이 땡긴다"라고 말한다. 뭔가 기운이 막힌 것 같고 몸에 힘이 빠진다. 그 이유는 뒷 목에 있는 경추 신경이 압박이 되고 그래 인해 두통이 생기기 때문이다. 후두 뒤쪽에 있는 신경이 뒷머리를 타고 올라와서 뇌에 있는 신경까지 압박을 하기 때문에 단순한 현상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 그러니 만약 뒷골이 자주 땡기거나 뻣뻣한 느낌이 든다면 이 글을 읽고 바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뒷골이 땡겼을 때 증상은 어떨까?

1. 뒷목이 뻣뻣하고 어깨까지 통증이 내려온다.

2. 편두통과 두통이 수반된다.

3. 어지럽고 현기증이 일어난다.

4. 등까지 신경이 압박되면 담에 걸리기 쉽다.

 

 

뒷골이 땡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1. 과도한 스트레스로 뒷목과 머리 주변에 근육이 간장 돼서 나타난다.

 

 

스트레스는 정말 만병의 근원이다. 과연 좋은 스트레스는 있는 것일까? 스트레스와 친해져서 동기부여를 얻고 진취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과연 그런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우리는 스트레스 관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안 그러면 매번 스트레스로 뒷목과 머리 근육들이 긴장해서 땡기게 되고 혈관에 피가 잘 흐르지 않아 우리는 뒷골이 땡기는 현상을 느낄 수 있다. 머리가 지끈 저리고 답답한 느낌이 들 정도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가 없다.

 

2. 턱뼈에 문제가 있다.

 

 

턱뼈와 관절에는 다양한 근육과 기관이 위치해 있다. 그래서 턱뼈와 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턱 통증뿐만 아니라 뒷목, 어깨, 등, 두통까지 고통이 생긴다. 만약 음식을 씹을 때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거나, 잠잘 때 이갈이가 심한 사람은 꼭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하루빨리 치료에 신경을 써야 한다. 

우리 몸은 한 곳이 아프다고 해서 한 곳만 아픈 것이 아니다. 만약 한 곳이 아프면 다른 곳도 쉽게 아프고 고통은 두배가 아닌 몇 배가 증가한다. 그러니 몸에 조그마한 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에 가서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자. 병과 고통도 티클 모아 태산이 될 수 있다. 작은 증상과 고통도 절대 무시하지 말자.

 

3. 일자목일수록 뒷골이 잘 떙긴다.

 

 

우리 목의 뼈는 보통 C자 형태로 되어 있다. 하지만 현대인의 잘못된 습관 때문에 목이 C자에서 역C자로 변형되고 있다. 

목뼈가 C에서 역C자로 변하게 되면 목디스크가 걸리기 쉬워진다. 생각만 해도 무섭다. 허리디스크보다 목디스크가 고통이 더 크다고 들었는데 만약 일자목이 목디스크로 걸리게 되면... 정말 상상도 하기 싫어진다. 

일자목은 평소 습관으로 고칠 수 있다. 항상 무언가를 바라볼 때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목을 피는 습관을 들이자. 목을 앞으로 주욱 내밀지 말고 당당히 피자. 그래야 사전에 미리 예방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뒷골이 땡길 때 해결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1. 뒷목 마시지를 해주자. 

 

 

뒷골이 땡기는 이유는 뒷목에 있는 신경이 눌려 있거나 혈관이 막혀있을 때 자주 생긴다. 

시간이 날 때마다 뻣뻣한 부분을 손으로 눌러주자. 그리고 어깨, 승모근 쪽도 마사지를 해주자. 어깨와 승모근 뒷목의 근육들과 신경들은 대부분 이어져 있어 한 군데가 아닌 여러 군데를 마사지를 해주면 더 효능이 있다.

만약 손이 아프면 작은 마사지 기계를 사자. 요새는 가격도 싸고 품질도 좋아서 쓸만하다.

 

2. 목의 근육을 키우자.

 

 

허리디스크도 그렇고 목디스크도 그렇고 뼈 주위에 근육이 많이 있으면 뼈를 안전하게 잡아주고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많은 전문가들이 디스크가 걸리기 전에 근육을 만들라고 많이들 말씀하신다.  하지만 문제는 우리는 잘하지 않는다. 만약 이 글을 보고 있으신 분들은 꼭 오늘부터라도 근육을 조금씩 키워보자. 근육 키워서 남주는 것도 아니니 실천해보자. 그리 어려운 운동이 아니니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공을 이용해서 목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다. 

사용방법

ㄱ. 벽에 고무공을 대고 이마를 갖다 된다.

ㄴ. 턱은 가슴 쪽으로 당기고 약 5~10초 정도 머리를 민다.

ㄷ. 휴식은 약 10초 정도 취하고 다시 머리를 민다. 

ㄹ. 하루에 약 20~30번을 한다.

 

3. 너무나 당연한 말이다. 스트레스를 줄이자.

 

 

스트레스를 무조건 줄여야 한다. 스트레스와 싸워서 이겨야 한다. 만약 스트레스에서 지배당하고 지게 된다면? 당신은 매번 무기력하게 스트레스에 정복당할 것이고 많은 고통을 수반하게 된다.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명상, 운동, 취미생활 등등이 있다. 자신이 제일 선호하는 방법을 꼭 찾아 스트레스를 하루하루 쌓지 말고 꼭 풀어보자. 매일 스트레스를 풀고 이겨내야 우리는 스트레스를 이기는 습관을 길들일 수 있다.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잘 먹는다고 하지 않았는가? 스트레스도 매번 잘 푸는 사람이 스트레스 저항력을 기를 수 있다. 

이기는 습관을 들이자. 그래야 스트레스가 우리에게 다가오지 않는다. 다가 오더라고 쉽게 풀 수 있다. 왜냐고? 우리는 항상 이기는 사람이니까...

 

 

이번 글은 뒷골이 땡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단순히 뒷골이 땡기고 뻣뻣하다고 해서 간단히 넘길 문제가 아니다. 이 땡기는 현상이 어떤 고통으로 다가올지 모른다. 만약 초반에 증상이 조금 나타난다면 바로바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자. 이 세상에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것은 없다. 잠시 고통이 사라질 뿐 금세 다른 고통으로 다가온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