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5가지

여성 중 80프로 이상이 셀룰라이트 증상을 겪고 있다.

그리고 셀룰라이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셀룰라이트를 절대적으로 싫어한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음식으로도 자연스럽게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다.

 

노출의 계절이 돌아왔다. 특히 여성분들은 짧은 반바지나 핫팬츠 등 자신의 멋진 몸매를 뽐낼 수 있는 계절이다.

그런데 그들에게 가장 큰 적이 있다. 그것은 바로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는 자신에게 잘 보이지 않는다. 남에게는 쉽게 보이지만 자신에게는 꼼꼼 숨어있는 지방덩어리.

엄청난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외관상으로도 좋게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치료를 감행한다. 여러분들도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보았는가? 수술이나 기타 다른 치료가 아닌 자연스럽게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싶은가?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은?

 

셀룰라이트 제거 음식

 

셀룰라이트는 주로 우리의 뒤쪽에 자주 나타난다. 허벅지 위아래 엉덩이 위아래 다리 등 자신에게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생긴다. 셀룰라이트는 한마디로 말하면 지방 덩어리이다. 피부와 근육 사이에 지방 덩어리가 형성되어 지방을 층층이 만든다. 층층이 쌓인 지방들은 건강하고 팽팽한 피부를 조금씩 밀어낸다. 그러면 팽팽한 피부들은 결국 한쪽으로 모이게 되고 울퉁불퉁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그렇다면 왜 지방들이 층층이 쌓이는 것일까?

 

1.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

2. 잘못된 식습관의 원인

3. 무산소 운동 부족

4. 물 섭취 부족

5.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함 등 이 있다.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 5가지

 

 

1. 무조건 물은 많이 마셔줘야 한다.

수분 부족은 셀룰라이트 원인 중에 큰 요인이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노화되고 주름도 잘지고 피부의 탄력도가 매우 떨어진다. 반면에 물을 자주 마시는 사람은 피부가 깨끗하고 노화도 느려지며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한다.

셀룰라이트 초기 증상이 보이기 시작하면 무조건 물을 많이 마시자. 적어도 하루에 10잔 이상을 마셔야 한다. 물을 마시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물에 오이나 레몬을 첨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과 오이는 우리 몸을 해독하는 작용도 있어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물을 자주 먹는 습관을 드리자. 콜라나 탄산음료 대신 물을 마시자. 한번 길들여진 잘못된 습관은 꽤나 오랫동안 유지되기 십상이다. 그러나 이 글을 읽고 이번 기회에 잘못된 습관을 고쳐보자. 물에 레몬을 넣어서 마시면 청량하고 맛있는 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생각만 해도 상콤한 물 맛이 느껴지지 않는가?

 

2. 해독이 중요하다.

우리는 365일 언제 어디서든 많은 화학물질로 인해 독소에 노출되어 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산소에도 있고 음식에도 있다. 우리 몸은 참 신기하게도 독소를 저장하는 습관이 있다. 독소 뿐만아니라 어떤 물질이든 저장을 한다. 아무래도 신석기시대부터 저장하는 습관이 DNA에 강력하게 남아있어 우리 몸은 자연스럽게 저장을 한다.

셀룰라이트는 독소의 저장소이다. 셀룰라이트가 가지고 있는 지방세포들은 엄청난 독소를 가지고 있다. 이 독소는 셀룰라이트 지방 세포를 엄청 더 크게 만들고 점점 퍼지게 만든다. 이 말은 즉 독소를 해독하지 않고 그대로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계속적으로 허벅지나 엉덩이에 셀룰라이트를 지니고 다녀야 한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해독은 어떻게 해야하나?

ㄱ. 완제품 음식은 되도록 피하자.

ㄴ. 녹색 채소와 야채를 많이 먹자.

ㄷ. 녹차를 마시자. (하루에 4잔)

ㄹ. 생강도 해독에 매우 뛰어나다.

ㅁ.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이 좋다. (브로콜리, 오렌지, 딸기)

그렇다. 누구가 잘 알고 있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누구나 잘 실천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세상에 맛있고 쉬운 음식들이 지천에 깔려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바지를 입고 싶은데, 비키니를 입고 싶은데 셀룰라이트 걱정이 많은 사람들은 우리 몸에 해독부터 신경을 써야 한다. 만약 돈을 드려 지방 흡입을 하고 제거 크림을 사서 조금 없앴다 해도 언젠가 다시 셀룰라이트는 생길 것이다. 잘못된 습관이 6개월 이후에 다시 셀룰라이트를 만들어 낼 것이다. 그러니 우선 좋은 습관을 만들자. 돈도 많이 들지 않고 건강해지고 셀룰라이트 제거도 하고 얼마나 좋지 아니한가

 

3. 카이엔 고추가 은근이 좋다.

카이엔 고추에는 신비한 성분이 있다. 그것은 바로 지방을 없애주고 셀룰라이트를 없애준다. 신기하지 않은가?

카이엔 고추의 비밀은 우선 매운 성질과 강한 열에 있다. 우리 몸에 열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신진대사 활동을 높여 칼로리를 소비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과 셀룰라이트와 무슨 상관이 있을까? 셀룰라이트는 차가운 몸을 선호한다. 그 이유는 몸이 차가우면 지방을 쌓길 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 우리 몸은 따뜻하게 예열을 한다. 마치 자동차 엔진이 히터 역할을 하는 것도 비슷하다.

그렇다고 카이엔 고추를 너무 많이 먹지 말자. 무지 매운 성분이 있다. 하루에 1~2개 정도 음식에 넣어서 먹어보자. 생으로 먹는 건 무식한 짓이다.

 

4. 콜라겐이 많은 음식을 먹자.

콜라겐이 우리 몸에 부족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

ㄱ. 피부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ㄴ. 주름이 잘 진다.

ㄷ. 피부에 윤기가 없어 보인다.

또한 콜라겐은 단백질 성분이 많아 우리의 머리카락, 손발톱 등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콜라겐이 많이 포함된 음식은 생선, 아보카도, 돼지껍데기, 도가니, 초콜릿 등이 있다.

 

5. 오메가 3는 어딜 가도 포함이다.

오메가 3는 장점보다 단점을 찾는 것이 더 힘들다. 오메가 3는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음식이다. 우선 오메가 3는 매우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다. 이 건강한 지방은 우리의 세포막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지방 세포의 균형을 잡 잘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 말은 즉 피곤에 쌓여있는 우리 피부를 잘 회복시켜준다. 피부가 회복이 잘되면? 당연히 피부가 건강해지고 강해진다. 그렇게 되면 셀룰라이트가 있는 지방은 자연스럽게 천천히 제거가 될 것이고 그곳에 건강한 피부와 지방이 차지한다. 또한 오메가 3도 몸을 해독하는 능력이 있어 우리가 맛있게 즐겨 먹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고 다 좋구나~

 

셀룰라이트는 우리 뒷모습의 적이다. 스스로 봐도 얼굴이 약간 찌푸려지는 셀룰라이트의 모습은 모두들 떨쳐버리고 싶을 것이다. 우리는 돈 투자 없이 작은 습관을 통해 셀룰라이트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다. 간단한 음식 조합으로 울퉁불퉁한 피부를 제거할 수 있다. 작은 습관이 하나하나 쌓이다 보면 어느 순간 셀룰라이트 없어지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위에 언급한 습관을 장착하여 셀룰라이트를 많이 없앤 경험이 있다. 우리가 먹는 것이 우리이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성분이 우리이다. 무엇을 먹고 무엇을 배출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건강과 피부를 지킬 수 있다.

이제 곧 무더운 여름이 다가온다.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모습보다는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