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빼고 회복기간, 재생테이프, 술, 세수 등 모든 것

얼굴에 신경 쓰이는 점들이 있어 점을 빼셨나요? 그러면 지금부터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점 빼고 관리에 신경 쓰지 않으면 나중에 점 뺀 자리에 염증이 생겨 흉이 지거나 여드름 흉터처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점을 빼셨다면 적어도 1~2주일은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만약 일이 바쁘거나 삶이 바빠 신경을 쓰지 못한다면 점 빼는 시술 날짜를 조금 미루세요. 점 빼고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하면 안 하느만 못합니다.

이번 글은 점빼고 회복기간, 재생테이프, 술, 세수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Q. 점빼고 회복기간은 어느 정도 걸리나요?

A. 보통 회복기간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입니다. 피부의 상태나 컨디션에 따라 매우 달라지는데요. 보통 기본적으로 1~2달 사이 정도 걸립니다.

관리를 잘해주면 잘해줄수록 회복기간은 빨라질 수 있으니 재생테이프나 습윤밴드 그리고 각종 생활 습관을 잘 지켜주세요. 피부에 자극되지 않는 습관을 잘 지켜주시면 상처 없이, 흉터 없이 점이 말끔히 빠질 것입니다.

 

시술을 한 후 약 2주~4주까지는 점 뺀 부위가 빨갛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정상적인 부분이므로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점빼고 재생테이프는 며칠마다 바꿔줘야 하나요?

A. 이 또한 사람의 피부나 진물(삼출물)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재생테이프는 약 1~2주 정도 붙여주면 좋습니다. 물론 점의 깊이가 깊은 사람들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 빼고 재생테이프 갈아주는 시기는 삼출물이 재생테이프를 삐져나올 만큼 많이 나오면 재생테이프를 갈아줘야 합니다.

하지만 삼출물이 조금 나았다고 해서 재생테이프를 갈아줄 필요는 없습니다. 삼출물이 오히려 여러분의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약간의 삼출물은 그대로 놔두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재생테이프는 하루 정도 사용이 가능하면 청결하게 잘 관리하는 사람들은 2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삼출물의 양에 따라 교체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삼출물이란?

삼출물에는 여러 피부 재생인자 성분들이 있습니다. 이 재생인자들은 여러분의 상처를 치유를 해주는 천연 연고제이므로 절대 계속 닦지 마세요. 흉터에 삼출물이 나오지 않으면 피부 재생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Q. 점 빼고 술을 마셔도 되나요?

A. 당연히 안된다는 것 아시죠? 점을 빼고 음주를 하면 피부에 상처가 덧납니다. 이것은 너무나 자명한 사실입니다.

점빼고 술을 마시면 염증반응으로 인해 상처가 더 깊어지고 치료 시기도 당연히 늦어집니다.

점 빼는 것도 일종의 피부 상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빼고 음주는 가급적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셔야 한다면 맥주 한잔 정도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 마시면 점 뺀 부위에 흉이 질 수도 있으니 절대 마시지 마세요. 약 2주 동안은 절대 드시면 안 됩니다.

Q. 점빼고 재생테이프를 붙였는데 어떻게 세수를 해야 하나요?

A. 재생테이프에는 방수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로 살살 세수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습관적으로 세안을 세게 하는 분들은 우선 재생테이프를 떼시고 세수를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세수를 하다가 재생테이프가 갑자기 떼어져서 피부에 상처를 남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재생테이프 안에 삼출물이 있으면 재생테이프가 떼 지면서 상처가 남지 않지만 삼출물이 없는 상태에서 갑자기 재생테이프가 떼 지면 피부의 바깥 부분이 자극을 받기 때문에 피부에 매우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 뺀 곳에 거즈를 붙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거즈를 뗄 때 잘못 떼게 되면 오히려 상처가 더 생길 수 있습니다.

 

세안을 할 때에는 이 점을 주의해주세요.

 

1. 약성 세안제를 이용해서 약지로 얼굴을 살살 문질러 준다.

 

2. 세안은 거품을 내서 가볍게 마사지하듯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Q. 점빼고 화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화장은 연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 약 1주일 동안은 화장을 연하게 해 주세요. 화장을 너무 진하게 하면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하고 화장품 독소로 인해 염증반응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지만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는 것은 최대한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Q. 점빼고 어떤 점을 제일 유의해야 하나요?

A. 점을 뺏다면 앞서서 말씀드렸다시피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사항을 꼭 지켜주시길 바라겠습니다.

 

1. 피부에 보습을 유지해야 합니다.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물을 많이 마셔야 하며 병원에서 처방해준 연고들을 잘 발라주면 좋습니다.

단 재생테이프 붙일 때는 굳이 연고를 발라줄 필요는 없습니다. 연고는 재생테이프 기간이 지난 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점 뺀 자리에서 삼출물이 나오면서 천연 연고가 피부 재생에 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체의 힘입니다.

 

2. 술, 담배 금지

술은 정말 드시지 마세요. 술을 마시면 정말 높은 확률로 피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마 경험이 있을 거예요. 넘어져서 피부가 까졌었는데 그것도 모르고 술을 마시면 그 상처 부위가 아직도 흉으로 남아있다는 것을요. 그렇기 때문에 점을 뺐다면 약 한 달 동안은 술을 입에도 대지 맙시다.

만약 주위에서 먹으라고 하면 대신 시술비를 달라고 합시다. 그러면 주위에서 잘 권하지도 않습니다.

 

3. 재생테이프를 너무 갑작스럽게 떼지 마세요.

피부에 삼출물이 있지 않으면 그 충격으로 인해 피부가 더 까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재생테이프를 뗄 때에는 천천히 피부를 아끼는 마음으로 떼시길 바랄게요.

 

이번 글은 점빼고 회복기간, 재생테이프, 술, 세수 등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점 빼는 건, 점 빼는 것보다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만약 관리가 잘되지 않으면 오히려 흉이 져서 점보다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왕 점 뺀 거 관리를 잘해서 만족도를 높여봅시다. 돈 들여서 했는데 만족하지 못하고 실망만 한다면 본인만 후회하지 않을까요? 그렇지 않을까요?

 

[점 빼는 건 관리가 더 중요하다] 이점을 꼭 명심합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