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극초기 증상 7가지

신체 변화에 둔감한 여성, 생리주기가 뚜렷하지 않은 여성, 생활 식습관이 올바르지 않은 여성들은 임신을 해도 임신 극초기 증상은 잘 알아채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평소에도 비슷한 증상들이 가끔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임신 여부를 잘 모르고 음주를 하거나 약을 복용할 때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임신 중에 음주나 약물 복용은 태아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로 인해 유산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임신을 하고도 잘 모르는 임신 극초기 증상, 이번 글은 어떤 증상이 임신 극초기 증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공통적인 부분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7가지

 

1. 생리가 1주 이상 늦어진다면 임신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생리 날짜가 뚜렷한 여성분들이 있습니다. 관계를 갖고 생리가 예상보다 1~2주일 이상 늦어진다면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서 임신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계획 임신으로 관계를 갖았다면 그 이후부터는 흡연, 음주, 약물 복용은 무조건 금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입덧과 상관없이 소화가 잘 안 됩니다.

임신을 목표로 관계를 맺은 후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메스꺼울 때 임신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굳이 구토를 하지 않더라도 구역질이 나오거나 특정 음식물 근처에도 못 갈 경우 임신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후각이 매우 예민해져서 구역질과 입덧을 자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입덧은 임신 4~8주부터 나타납니다. 하지만 후각이 엄청 예민하신 분들은 더 빨리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가슴이 민감하신 분은 가슴이 아픈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가슴이 스치기만 해도 아프거나 살짝 만져도 아플 경우 임신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이 호르몬은 유선을 발달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가슴도 커지게 하면서 통증도 같이 유발합니다. 또한 이 호르몬은 우리 몸을 매우 피곤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잠도 수시로 오게 하고요. 평소보다 많이 가슴 통증도 있고 피곤하고 잠이 많아졌다면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서 임신 유무를 확인해보세요. 

 

4. 감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관계를 갖은 후 몸이 떨리고 체온이 평소보다 1~2도 이상 올라간다면 임신일 수도 있습니다.

이때 정말 주의해야 할 점은 감기라고 착각해서 병원에 가시면 안 됩니다. 약을 처방받고 복용하면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약물 복용은 정말 신중해야 합니다. 

 

5. 분비물이 많이 늘어납니다.

분비물이 평소보다 많이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나오는 분비물은 끈적하기는 하지만 냄새는 많이 나지 않고 가렵지도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배란에 성공한 난자가 자궁 안쪽에 잘 착상하면서 나오는 분비물이기 때문입니다. 

 

 

6. 두통, 어지럼증, 빈혈이 생깁니다.

평소보다 두통이 심하고 어지럽고 빈혈 증상이 있다면 임신일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임신을 하게 되면 임산부와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뇌에서 여러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량이 갑자기 많이 증가하거나 혈압이 올라갈 경우 두통, 어지럼증, 빈혈 증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다 아시죠? 절대 약을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7. 소변보는 횟수가 평소보다 많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중에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는 우리 몸에서 자궁을 보호하기 위해 혈액양을 늘려 자궁 쪽에 많이 보내는데요. 이때 혈액양이 많아져서 방광을 자극하고 크기를 늘리기 때문에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자주 마렵다고 착각하게 만듭니다. 

방광 크기가 커지는데 왜 소변이 자주 마렵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방광의 크기가 커질수록 오줌의 양과 상관없이 자극 점을 자극하여 소변이 자주 마렵다고 느끼게 해 줍니다. 

 

 

이번 글은 임신 극초기 증상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임신 극초기 증상을 못 느끼는 이유는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하는 기간이 약 7~8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극초반에는 임신 증상을 당연히 잘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남들보다 쉽게 느낄 수 있으니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임신을 의심해보세요. 임신 테스트기는 약 10~14일 정도 지나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은 약 3주에서 6주 사이에 많이 확인이 됩니다. 그전에 정말 주의해야 할 점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죠? 약물 복용 금지, 흡연 금지, 음주 금지, 과도한 스트레스 잘 관리하기 등등이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예비 아버지들과 남편들은 아내에게 정말 잘해주세요. 임신을 하게 되면 아내는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매우 힘든 상황을 겪게 됩니다. 남편이 아내를 이해해주지 못하면만큼 서러운 것이 없습니다. 아내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고 아껴주고 사랑해주세요. 남편의 사랑이 아내의 기운을 북돋아 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