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온라인 광고 만드는 5가지 방법

소비자의 마음을 한 번에 끄는 온라인 광고를 만드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잠재고객의 마음을 끌기 위해서는 아웃스탠딩한 모습이 보여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매력적인 온라인 광고를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이번 글은 매력적인 온라인 광고를 만들기 위해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 온라인 광고 세계로 빠질 준비되셨나요?

 

 

1. 눈에 확 띄고 좋아 보이는 이미지 사진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광고를 인식할 때 첫 번째로 보는 것은 당연 이미지입니다. 첫 번째 사진 이미지 결과에 따라 70~80프로는 이미 승부가 난다고 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음식점 앞에 서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고르기 위해 사진을 보고 있습니다. A 음식점 사진은 왠지 맛있어 보이게 잘 찍었습니다. 깔끔해 보이고 음식 솜씨도 좋아 보입니다. B 음식점은 스마트폰으로 대충 찍고 디스플레이를 해놨습니다. 여러분은 어느 음식점에서 음식을 드시겠습니까?

 

인간의 시각적 이미지는 매우 파워풀합니다. 우리 뇌에서 느끼는 시각적 이미지 전기 신호는 뭔가를 선택할 때 약 80프로 이상을 좌지우지합니다. 이 말은 즉 선택을 할 때 시각적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선택을 할 때 뇌는 패턴에 연속입니다. 뇌는 이미 과거에 해왔던 패턴들을 인식해서 우리들의 선택을 무의식적으로 조장합니다. 그럼 왜 예쁘게 좋은 것을 선택을 할까요? 이제까지 예쁘고 좋아 보이고 깔끔해 보이는 것이 우리가 살아가는데 좋은 역할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그런 것들이 품질도 좋았고 오래 사용했고 맛있었다는 믿음과 신뢰가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무의식적을 이미지가 좋아 보이기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잠재 고객의 마음을 확 끌려면, 좋은 온라인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눈에 확 띄고 좋아 보이는 이미지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다른 경쟁자에게 우리의 잠재 고객을 뺏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온라인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있나요? 그럼 첫 번째로 아웃스탠딩한 이미지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력적인 온라인 광고 만드는 방법

 

2. 카피 글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희 주유소는 정품 휘발유를 팝니다'와 같은 카피 글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카피 글을 보신다고 해도 믿음과 신뢰가 가십니까? 아니면 그냥 무의식적으로 휙 지나치실 것 같습니까? 아무래도 후자 쪽의 의견이 더 많으시겠죠?

그러면 저 문장을 이렇게 바꿔보겠습니다. '정품 휘발유가 아니면 주유소를 드립니다'

어떻습니까? 느낌이 확 오십니까? 여러분 같아도 저기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실 것 같지 않습니까?

저는 지금이 아니더라도 나중에 더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것 같습니다.

이렇듯 온라인 광로를 할 때에는 카피 글이 정말 중요합니다. 고객의 이목을 확 끌 수 있고 마음에 와 닿는 문구를 잘 생각해서 작성해줘야 합니다.

 

지금 온라인 광고하고 있는 여러분의 카피 글을 한번 살펴보세요. 고객이 맘에 들어하는 카피 글입니까? 아니면 자신만 만족하는 카피 글입니까? 

 

3. 고객이 어떤 점을 얻을 수 있는지 명확하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이 제품을 팔던 서비스를 제공하던 고객에게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장점을 명확하게 알려줘야 합니다. 고객이 여러분의 온라인 광고를 봤을 때 확실한 믿음이 생기게끔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렇다고 구구절절 온라인 광고에 모든 장점을 나열할 필요는 없어요.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3가지만 적어주세요. 너무 많은 정보를 고객들에게 보여주면 고객은 금방 떠나버리게 됩니다.

고객이 정보를 읽는데 소요하는 시간은 약 2~3초입니다. 2~3초 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그래서 위에 언급한 카피 글과 고객이 정말 원하는 정보를 적어주세요. 2~3초 안에 고객의 이목을 끌지 못한다면 그 고객은 다른 곳으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들은 그리 마음이 넓지 않아요. 이 점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4. 고객이 여러분에게 연락을 하기 쉽게 만들어주세요.

온라인 광고 안에서 여러분에게 연락을 하기 쉽도록 혹은 크게 잘 보이도록 해주세요.

종종 고객이 여러분에 문의를 남기고 싶어도 연락처를 잘 찾지 못해 그냥 포기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그리고 실수로 만약 연락처를 잘못 적었다면 정말 큰 낭패겠죠?

연락처든 이메일이든 전화번호든 바로 소비자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글의 색깔을 바꿔준다거나 클릭만 해도 바로 연락이 가게끔 만들어주세요. 요새는 앱이든 온라인 광고든 원클릭으로 여러분에게 연락이 가게끔 좋은 시스템이 있으니 잘 활용해보세요. 고객들은 귀찮은 것을 싫어합니다. 전화를 했는데 통화음이 5번 이상 지나면 전화를 끊습니다. 우리들의 고객은 참을성이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수요보다 공급이 더 많기 때문에 그 고객이 굳이 여러분을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5. 오타나 잘못된 문장을 수정해주세요.

여러분의 온라인 광고글을 꼼꼼히 읽어보고 오타나 이상한 문장이 없는지 잘 살펴보세요. 오타만큼 여러분의 신뢰를 쉽게 잃어버리는 것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로서, 로써, 낫다, 낳다, 되서, 돼서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만약 어디가 오타인지 잘 모르겠으면 인터넷으로 오타 수정 사이트를 찾아 전체를 검사받고 수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문장은 짧게 명료하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한 문장에 주어와 동사는 하나씩이 좋습니다. 한 문장을 3~4줄 이상 쓸 필요가 없습니다. 문장이 길면 길수록 소비자의 집중력을 떨어지고 나중에는 무슨 말인지 잘 기억을 하지 못합니다. 지금 우리는 아름다운 시를 쓰는 것이 아닙니다. 소비자가 읽기 쉽고 잘 이해할 수 있는 문장을 써야 합니다.

꼭 오타나 잘못된 문장을 수정해주세요. 여러분의 브랜드 이미지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매력적인 온라인 광고 만드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왜 온라인 광고를 만드는지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에게는 명확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온라인 광고를 만드는 것입니다. 돈과 시간 그리고 노력을 드려서 만드는 온라인 광고, 이왕 만들 거 잠재 고객의 이목을 확 끌 수 있게끔 만들어주세요. 그래야 온라인 광고 효과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고, 도달률과 구매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한 번에 성공하는 온라인 광고는 매우 드뭅니다. 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만약 첫 번째 온라인 광고가 실패했다면 왜 고객들이 여러분의 광고를 잘 안 보는지 한번 면밀하게 파악해보세요. 분명 어딘가 잘못된 부분이 있을 겁니다. 이런 시행착오는 나쁜 것이 아닙니다. 실패가 아닙니다. 그러니 실망하지 마세요. 처음부터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실패를 통해 좌절도 느껴보세요. 실패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해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평생 잃지 못할 좋은 경험을 얻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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