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사업에서 웹사이트가 필요한 5가지 이유

파티룸 사업을 하시면서 아직 웹사이트가 없으신가요?

앞으로도 웹사이트를 만드실 생각이 없으신가요?

그럼 아래 글과 정보를 읽고 마음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웹사이트를 만드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사업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파티룸 사업에서 왜 웹사이트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웹사이트가 필요한 이유

 

1. 파티룸 예약은 온라인에서 대부분 진행됩니다.

파티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온라인의 파워를 체감적으로 느끼실 겁니다.

이제는 온라인이 거대 공룡이 되었습니다. 온라인이 모든 것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2천만 명이 온라인으로 무언가를 검색합니다. 그중에서 약 80프로는 웹사이트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보고 그 상품을 구매할지 아닐지 결정을 내립니다. 

파티룸은 스페이스 클라우드라는 좋은 예약 플랫폼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호스트들이 웹사이트나 홈페이지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스페이스 클라우드에서 모든 걸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약뿐만 아니라 사진 게시, 정보, 기타 문의 등 여러 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점을 아셔야 합니다. 스페이스 클라우드 플랫폼만 믿고 미래를 위해 준비하지 않으신다면 나중에 어떤 일이 발생될지 모릅니다. 예를 들어 스페이스 클라우드가 없어지고 다른 대항마가 생겨 초반에 예약 시스템이 마비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두 손 놓고 가만히 있을 예정이십니까?

미래의 일은 어떻게 진행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미래를 위해 항상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신뢰도가 형성된다.

한 가지 상황을 예를 들어 봅시다.

카톡이나 문자로 예약문의가 들어왔습니다. 그 고객은 예약을 진행하기 전 자세한 사진과 정보를 얻고 싶어 호스트에게 웹사이트가 있냐고 물어봅니다. 그때 호스트가 이렇게 대답합니다. "저희는 홈페이지가 따로 있지 않고 다른 플랫폼에서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과연 그 소비자는 홈페이지도 없는 그 파티룸을 믿고 신뢰할 수 있을까요? 펜션을 예약하려고 하는데 홈페이지가 없다고 하면 여러분은 그 펜션에서 하루를 묶고 싶으신가요?

실제로 어느 한 실험 결과에서 약 55프로의 사람이 어느 사업체에 홈페이지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 비즈니스를 신뢰할 수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절반 이상의 사람이 홈페이지나 웹사이트가 없으면 그 비즈니스를 전혀 신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잠재 고객을 끌어와도 모자랄 판인데 웹사이트가 없다는 이유 하나로 잠재고객이 저 멀리 도망간다면 어떠시겠습니까? 

 

 

 

3. 웹사이트가 없으면 잠재고객을 잃게 됩니다.

2번의 전제랑 이어집니다. 고객이 홈페이지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홈페이지가 없는 호스트는 스페이스 클라우드를 알려주고 거기서 정보를 얻으라고 합니다. 자 그럼 어떤 일이 발생될까요? 

제 경험으로는 약 90프로 이상은 예약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우선 신뢰도를 잃게 됩니다. 그리고 스페이스 클라우드에 들어가면 여러분보다 좋고 싼 파티룸이 너무 많습니다. 처음에 고객이 여러분의 파티룸을 문의한 것은 스페이스 클라우드 플랫폼 자체를 몰랐을 확률이 높습니다. 블로그나 다른 경로를 통해서 여러분의 파티룸을 알아보았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문의를 한 것입니다. 그런데 스페이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알게 되었다? 그러면 이미 그 고객은 다른 곳에 예약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기회가 오면 그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고객에게 여러분의 경쟁자를 많이 보여주면 안 됩니다. 아무리 자신의 파티룸이 남들보다 경쟁력이 있고 뛰어나다고 해도 예약 확률을 줄이는 것은 현명한 방법은 아닙니다.

 

4. 시간은 금입니다.

홈페이지나 웹사이트가 있으면 당신의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웹사이트는 24시간, 일주일, 한 달, 일 년 내내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해외에 있거나 잠을 자거나 어디에서 휴식을 취해도 웹사이트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다른 쪽에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고객을 위한 서비스, 상품 계발, 브랜드 증진 등 여러 가지 일들을 진행함으로써 여러분의 파티룸 및 사업 이미지는 더 좋아질 것입니다. 

 

5. 여러분이 원하는 브랜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여러 플랫폼에서도 충분히 여러분의 파티룸을 홍보하고 사진을 올리고 정보를 적을 수 있지만 웹사이트만큼 자유롭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구조로 웹사이트를 만들어보세요. 잠재고객이 원하는 정보들로 웹사이틀 만들어보세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해주기 위해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고객이 가지고 있는 불편함을 어떻게 해결해 줄 것인지 상세하게 여러분의 스타일로 웹사이트를 꾸며보세요.

아마도 예약 플랫폼보다 훨씬 가치 있고 정확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웹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를 더 확충시킬 수 있으니 이만하면 꼭 웹사이트를 만드셔야겠죠?

 

이번 글은 파티룸 사업을 하면서 왜 웹사이트가 필요한지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컴맹이라고 혹은 웹사이트 제작이 비싸다고 가만히 손 놓고 있을 건가요? 여러분의 경쟁자들은 잠재고객을 더 얻기 위해서 이리저리 발 벗고 행동하고 있는데, 멍하니 앉아서 감나무 감이 떨어지길 기다리시나요?

여러분이 직접 움직이고 실천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웹사이트든 무료 홈페이지든 하나하나 만져보면서 집적 겪어보시고 자신의 파티룸 브랜드를 구축하셔야 합니다. 

 

이제는 브랜드 싸움입니다. 브랜드의 시작은 웹사이트 관리부터 시작됩니다. 웹사이트를 너무 우습게 보지 마세요. 의외로 만은 잠재 고객이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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