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키는 7가지 방법

파티룸 사업을 더 성장하고 싶은 이유는 딱 2가지 이유일 것입니다.

 

ㄱ. 사업이 잘돼지 않아 성장시키고 싶을 때

ㄴ. 사업이 잘돼 더 성장시키고 싶을 때

 

어떤 상황이든 중요치 않습니다. 사업을 성장시키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으니까요.

그럼 어떻게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을까요? 누구나 쉽게 성장시킬 수 있을까요?

아니요. 대답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절대 쉽게 이뤄지는 것은 없습니다. 로또에 당첨이 되려면 최소한 로또를 사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어느 날 갑자기 행운이 찾아오는 경우는 없습니다.

 

사업 빠르게 성장 시키는 방법

 

이번 글은 어떻게 파티룸 사업을 더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메타인지를 통해 자신을 잘 알아야 합니다.

자신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못하는지 파악한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사업을 성장시켜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이 자신과 맞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이 자신과 맞지 않으면 하루빨리 정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 맞지 않고 하기 싫은 일을 할 경우 몸과 마음이 같이 망가집니다.

이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어떻게 포기하느냐고요? 그럼 180도 확실히 바뀔 자신이 있으신가요? 만약 확실히 바뀔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다면 밑에 나오는 방법들을 따라 해 주세요. 그래야 조금이라도 희망의 빛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이제는 온라인 시대입니다. 

혹시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계신가요? 만약 하고 계신다면 어떤 마케팅을 하고 계신가요?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카카오페이지, 온라인 카페 등 제가 지금 언급하고 있는 것들 중에 적어도 3개 이상은 하고 계신가요?

만약 대답이 아니라고 하신다면, 여러분은 지금 온라인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있지 않는 겁니다. 위에 언급된 플랫폼 3개 이상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시다면 잠재고객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노출이 안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다고요? 그럼 무조건 배우셔야 합니다. 요새는 무료 보완재로 많은 노하우와 기술들이 유튜브, 블로그, 구글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금방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마저도 하기 싫고 대행업체에 맡기겠다고 생각하신다면 여러분의 사업은 결코 성공할 수 없을 것입니다. 

대행업체 맡기는 것도 자신 본인이 많이 알아야 효율적으로 대행업체에 광고를 맡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죠? '대행업체에 맡기니까 하나도 쓸모없다고, 2년 동안 몇백만 원만 뜯겼다고'

물론 그 대행업체가 일을 제대로 안 한 것도 맞지만 여러분 또한 크게 신경 쓰지 않아서 그들이 편하고 대충 일하는 겁니다. 그러니 꼭 사업을 하실 땐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마케팅 공부를 필수적으로 무조건 하셔야 합니다.

 

3. 경쟁업체 조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모든 사업의 기본은 경쟁업체 조사입니다. 시장에 진출할 때 경쟁 조사 없이 시장에 뛰어든다는 것은 고기를 구워 먹을 때 불이 없다는 이야기와 같고, 눈이 안 보이는데 안경을 집에 두고 온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파티룸 사업을 시작하려면 우선 스페이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어떤 파티룸이 나의 경쟁업체인지 분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분석을 마치면 그 파티룸 보다 더 나은 점을 고객에게 어필을 해야 합니다. 

만약 어느 한 지역에 너무나 많은 파티룸과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고 판단이 되면 다른 지역을 생각해 보셔야 하고, 그 지역 말고는 안 되겠다 생각이 드시면 강한 경쟁업체를 벤치마킹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파티룸이 이제 레드오션이라고 하는 것은 이미 누군가 성공을 했다는 것이고 그곳에는 입증된 노하우가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니 눈썰미가 좋고 센스가 있는 사람이라면 벤치마킹을 잘 활용해보세요. 똑똑하고 센스 있는 사람은 다른 이보다 일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충성도를 높여야 합니다. 

기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아래 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s://olema.tistory.com/223

 

기존 고객 유지는 매우 중요하다

'손안에 있는 한 마리 새가, 숲 속에 있는 새 백 마리보다 낫다' 새로운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성장이 지체되고 예약률이 떨어지는 상황에서는 공격적인 판매와 마케팅보다는 기존 고객들을..

olema.tistory.com

 

5. 새로운 기회를 계속 찾아야 합니다.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새로운 기회들이 눈에 자주 보입니다. 사업 성장을 위해 이것저것 많이 보기도 하고 주변 사람의 이야기도 많이 들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때 팔랑귀로 너무나 쉽게 현혹되지 말고 자신이 믿고 잘할 수 있는 기회를 분별해서 투자 및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 파티룸 사업을 하시다 보면 은근히 시간이 많이 남습니다. 이때 멍하니 집에서 TV나 보고 가만히 있는 것보다, 많은 책을 읽고, 많은 강연을 다니고, 코엑스나 킨텍스에서 열리는 많은 행사를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곳들에서 얻은 정보와 지식을 자신의 파티룸에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 혹은 어떻게 다른 사업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지 고민하고 숙고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누누이 말하지만 아무리 고급 정보와 지식이라고 해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작은 성취라도 좋으니 무조건 행동으로 옮기세요. 그래야 발전하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실패가 두렵다고요? 그럼 너무 큰 리스크가 있는 것들은 하나씩 지워나가세요. 그리고 충분히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는 정도로만 진행하세요. 예를 들어 일 년 매출이 1000만 원이면 1000만 원 이상 투자하지 마세요. 매출에서 20~30프로 투자가 제일 좋습니다. 리스크를 너무 두려워하는 사람 한해서만요.

 

 

6. 전략적 파트너십을 형성하세요.

어제의 경쟁상대가 오늘은 같은 편이 될 수 있습니다. 경쟁상대와 지나친 경쟁은 자중하시고 경쟁업체와 전략전 제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파티룸 예약이 완료됐을 때 다른 파티룸을 소개해주면 소개비용으로 10프로 커미션을 받는다든지, 파티룸을 이용하면 근처 카페나 베이커리를 50프로 가격으로 제공해준다던지 등등이 있습니다.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 자신의 사업과 맞는 사업 파트너가 있을 거예요. 비즈니스 전략적 파트너십을 잘 맺는다면 모든 이들이 경쟁상대가 아닌 공존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7. 프랜차이즈 모델 형성

자신만의 노하우와 기술이 있다면 프랜차이즈 모델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프랜차이즈 모델로 전환하는 과정은 피와 살을 깎는 고통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잘 구축된 시스템과 빠른 성장은 프랜차이즈만큼 좋은 모델은 없습니다.

패시브 인컴을 원하시는 가요? 잘 구축된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프랜차이즈 모델 형성이 여러분에게 제일 잘 맞는 모델입니다.

 

이번 글은 자신의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키고 싶으신가요? 그럼 우선적으로 제일 먼저 실천해야 할 것은 바로 '메타인지' 분석입니다. 자신을 잘 알아야 자신의 사업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을 잘 모르면서 어찌 소비자의 마음을 잘 알 수 있겠습니까? 만약 사업을 시작하기 전이라면 꼭 자신의 성향을 먼저 파악해보시고, 자신이 있다면 그때 사업 시장에 뛰어드세요. 자신을 분석하고 시장에 뛰어들어도 절대 늦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 늦은 사업은 없습니다. 어떤 사업을 하든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목표는 항상 있으니까요.

이제는 인터넷이 있어 우리나라 사람 말고도 전 세계 사람들을 여러분의 고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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