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코막힘 뚫는 법 4가지

우리 몸은 입 말고 쌍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눈이 두 개여서 입체감을 느낄 수 있고 귀가 두 개라서 양쪽에서 위험신호를 감지할 수 있고 

팔과 다리가 두 개라서 몸의 중심을 맞출 수 있습니다.

 

콧구멍도 왜 두 개이신지 아십니까? 최대한 에너지를 아껴가면서 살아가기 위해서입니다.

콧구멍은 번갈아 가면서 일을 합니다. 왼쪽 콧구멍이 4시간을 일하면 다음에는 오른쪽 콧구멍이 4시간을 일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코가 막혔을 때 왠지 모르게 한쪽만 답답하다고 느끼셨죠? 그 이유는 한쪽 콧구멍이 다음 일을 위해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 점을 좀 더 이해한다면 왜 잘 막히는지, 어떻게 뚫어줘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코막힘 뚫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 혹은 감기로 인해 코가 막혔다면 이 글을 읽어보면서 같이 코를 시원하게 뚫어보아요.

 

콧물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콧물은 하나의 염증입니다. 호흡기에 바이러스가 들어와 우리 인체를 감염시키면 면역체계는 우리는 보호하기 위해 콧물을 만들어 내고 이 콧물이 너무 많아지면 우리 코를 막게 되는 것입니다.

 

코막힘 뚫는법

 

코가 막히면 어떤 증상이 생길까요?

 

1. 숨이 잘 안 셔지기 때문에 피로감, 두통을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2. 숨이 불편해서 불면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3. 위생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킁킁대고 큰소리로 코를 풀게 되면 주위에서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습니다.

4. 코가 답답하다 보니 입으로 숨을 많이 쉽니다. 입이 많이 건조해지면 구강염, 구내염 등으로 인해 입안에서 악취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목이 너무 건조해지다 보니까 목감기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코 막힘을 뚫을 수 있을까요? 특별한 방법으로 코를 뚫을 수 있을까요?

 

1. 지압으로 코막힘 뚫는 법

손으로 지압을 해주는 것도 좋지만 손보다는 지압봉을 마트에서 사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은 손으로 잘 못 할 경우 손톱으로 피부에 상처를 입힐 수 있고 힘 조절이 잘못되어서 상당한 고통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ㄱ. 영향 자리 지압하기 (밑 사진 참조)

 

영향

 

저 사진에 보이는 곳을 눌러보시면 코가 뚫리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압하는 방법 :

A. 10초 정도 꾹 눌러서 지압을 해준다.

B. 약 2~3회 정도 해주면 좋습니다.

 

ㄴ. 상영향 자리 지압하기 (밑 사진 참조)

 

지압하는 방법은 위 영향 지압 방법과 동일합니다.

 

상영향

 

ㄷ. 상성혈 자리 지압하기 (밑에 사진을 잘 참조하세요.)

 

상성혈 자리가 잘 모르시는 분들은 한번 이마 위쪽을 천천히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시원하다' 느끼는 곳이 바로 상성혈 자리입니다. 

 

상성혈

 

지압하는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ㄹ. 곡지혈 (아래 사진을 꼭 참조하세요)

 

곡지혈

 

팔을 접으면 접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곳은 얼굴이나 머리보다 민감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 더 세게 지압을 해줘야 합니다. 

한번 지금 이 글을 읽어보면서 한번 눌러보세요. 엄청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혈 자리는 꼭 불편한 부분 근처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어깨가 뭉쳐도 팔의 어떤 혈자리를 눌러주면 시원해질 수 있고 다리 혈자리를 눌러도 좀 나아지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은 다 하나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 멸균 생리 식염수로 코막힘 뚫는 법 (렌즈 세척용은 절대 안 됩니다.)

 

ㄱ. 코 세척 전용 용기를 구입합니다.

ㄴ. 생수가 아닌 꼭 식염수로 해줘야 합니다. 그 이유는 생수나 수돗물은 우리 몸의 체액 농도랑 맞지 않아서 나중에 다른 부작용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극이나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ㄷ. 코 세척을 하려면 고개를 앞으로 숙여주세요. 그 이유는 잘못하다간 식염수가 귀나 기도로 넘어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ㄹ. '아' 혹은 '이'라는 소리를 내면서 코 세척 전용 용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ㅁ. 그러면 다른 쪽으로 식염수가 흘러서 나옵니다.

 

 

주의할 점

A. 너무 세계 하시면 안 됩니다. 너무 세게 할 경우 코 점막에 염증이 생겨 중이염이나 기타 다른 질환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B. 코 세척 용기가 요염이 되지 않도록 잘 씻고 잘 말려줘야 합니다.

C. 코 세척이 너무 시원하다고 하루에 많이 하면 안 됩니다. 하루에 1~2번이 제일 적당합니다. 누누이 말하죠. 과유불급. 적당한 것이 세상에서 제일 좋습니다.

 

 

3. 무즙으로 코막힘 뚫는 법

무가 가지고 있는 효능 중에 매우 뛰어난 효능은 바로 살균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무즙을 통해서 어떻게 코에 있는 염증을 줄이고 살균을 할 수 있을까요?

 

 

ㄱ. 무를 우선 즙으로 갈아낸다.

ㄴ. 무즙을 면봉에 묻혀서 코안을 발라준다. 참 쉽죠?

 

주의사항은 어린아이에게는 위험할 수 있고 코에 상처가 있거나 염증이 너무 심한 사람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4. 따뜻함으로 코막힘 뚫는 법

몸을 따뜻하게 해 주면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코에 있는 점막들의 붓기도 함께 가라앉습니다.

그렇다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족욕을 해줍니다. 시간은 약 20~30분이 좋습니다.

2.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줍니다.

3. 따뜻한 수선을 코에 갖다 댑니다. 

 

이번 글은 코막힘 뚫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가 안 막혀 본 사람은 모릅니다. 비염이 없으신 분들은 이 고통을 잘 모릅니다. 코가 한번 막히게 되면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이나 축농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위에 방법을 천천히 따라 해 보면서 막힌 코를 시원하게 뚫어보아요. 톨게이트 앞에서 정체되어 있는 콧물들을 고속도로로 시원하게 보내버립시다.

 

특히 환절기에 조심하세요. 공기 중에 불청객들이 우리 콧속을 노리고 있습니다. 

콧물이여 가라. 콧물이여 시원하게 뚫려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