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법
- PartyRoom Theory (파티룸 이론)/운영 및 마케팅 노하우
- 2019. 8. 19. 15:34
인터넷 시대가 도래되면서 이제는 누구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거대한 플랫폼들이 등장하면서부터 우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을 이용해서 우리의 사업을 잠재 고객에게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다.
불과 15년 전만 해도 우리는 규모의 경제 혹은 거대한 진입장벽 앞에서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었다. 메스미디어에 자신의 사업이나 물건들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어마어마한 자금이 필요했다. 하지만 지금은 누구나 공짜로 혹은 시간과 노력만 있다면 자신의 사업이든 물건이든 서비스든 남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되었다. 그렇다 지금 우리는 이런 시대에 살고 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그리고 인터넷만 있으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자신을 홍보할 수 있고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는 이런 기회를 잘 살려야 한다. 이런 기회를 그냥 넘길 수는 없다. 어떻게 해서라도 인터넷 마케팅 혹은 온라인 마케팅을 공부해서 남들보다 뒤처지지 않는 사업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런 기회를 어떻게 잘 활용해야 할까? 어떻게 활용해야 좀 더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을까?
오늘은 파티룸 사업에 가장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해야 하나요?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1. 파티룸을 사용하는 타겟층은 20대 여성들이다. 2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이다.
그렇다. 우리는 고객이나 소비자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허공에 내가 아무리 잘났다고 말해봤자 들어주는 사람 하나 없다. 하지만 고객이 어디 있는 줄 알고 그 고객들에게 당신을 파티룸의 매력을 잘 보여준다면 그들은 한 명의 잠재고객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첫번째 임무이다. 무조건 먼저 고객이 어디에 모여있는지 찾아야 한다. 비단 파티룸뿐만 아니라 다른 사업을 하고 있어도 당신의 고객이 어디에 있는지, 주로 어디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인지하고 판단해야 한다. 그런 후에 그곳에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한다. 노출 빈도수를 올려야 한다. 그리고 고객이 당신의 사업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그런 다음에야 비로소 고객 도달률이 올라가고 당신의 물건이든 서비스든 사주게 된다.
명심하자. 우선 고객이 어디 있는지 명백하게 알아야 한다.
2. 글보다 사진이 더 효과적이다.
인간의 두뇌는 수십만 년 동안 글이 아닌 감각과 이미지에 의해 진화가 되었다. 글은 발명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지는 우리 조상 원시시대부터 본능적으로 습득하고 체득한 하나의 진화의 산물이다.
우리의 두뇌는 어떤 현상을 기억할 때 글보다는 이미지로 시각화할 때 더 잘 기억을 하게 된다. 단기 기억이 아닌 장기기억으로 두뇌에 저장하고 싶다면 이미지를 두뇌에 스캔을 해서 저장을 시켜야 한다. 그래야 오랫동안 그 기억을 저장할 수 있고 잊지 않게 된다.
인스타그램은 주로 사진으로 이미지를 형상화시킨다. 간단하고 심플하게 모여있는 사진들은 우리의 기억력을 더욱 자극해서 쉽게 이해 가도록 만들어져 있다. 그래서 소비자는 파티룸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파티룸 공간을 좀 더 쉽게 떠올릴 수 있고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호스트들은 되도록이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관리를 해야 한다. 자신의 개인 계정과 분리를 해서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 전문성이 있고 정보 위주로 꾸려나가야 한다. 사람들이 무엇을 궁금해하는지 먼저 고민해보고 그 정보에 대해서 사진과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된다. 만약 어떤 고객의 문의사항이 들어왔다면 그 정보를 취합해서 인스타그램에 올려주면 소비자들은 당신의 파티룸에 대해서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당신이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마케팅 플랫폼이다. 시간과 노력을 조금만 투자한다면 잠재 고객들에게 당신의 파티룸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 예전 사업하시는 분들에게는 절대 불가능했던 시스템이다. 그런데 여러분들은 너무나 쉽게 이 플랫폼을 이용해서 남들에게 당신을 알릴 수 있다. 정말 얼마나 고마운 플랫폼이 아니던가
3.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약간의 돈을 들여 홍보를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도 마찬가지로 인공지능 맞춤 타겟팅이 잘 설정되어 있어 좀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게 됐다. 이 홍보의 최대 장점은 불특정 다수에게 우리의 사업을 알리는 것이 아닌 우리 사업에 관심이 있고, 노출이 되었을 때 부담감과 이질감을 느끼지 않을 사람들에게 홍보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전처럼 TV나 라디오에 불특정 다수에게 억지로 알리는 시스템이 아니라, 내가 원하고 내가 지정할 수 소비자에게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온라인 마케팅의 혁명이자 최대 발명품이다.
요새 인공지능 시스템은 데이터를 잘 취합하고 비교적 정확한 수치로 잠재고객을 분별할 수 있어서 정말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우리들에게는 정말 고마운 시스템이다. 인공지능을 한번 만나서 맛있는 밥이라고 한번 대접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해서 참 아쉽다.
이번 글은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파티룸을 왜 인스타그램에 홍보를 해야 하고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지 알아보았다.
만약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이 없으신가? 만들 생각도 하지 않으셨나? 그렇다면 일체 고민도 하지 말고 지금 바로 나잇 나우 계정을 만들자. 할 줄 모른다면 친구나 자식이나 다른 지인들에게 꼭 물어봐서 만들자.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나 없나에 따라 당신의 수익률이 달라질 것이고 예약률이 달라질 것이다.
소비자가 보기 좋게 만들어주자. 잠재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넣어주자. 소비자가 당신의 인스타그램을 봤을 때 명확하게 정체성이 확립되어 있다면 우선 일차적으로 성공이다. 하지만 소비자가 당신의 사업 정체성을 찾을 수 없다고? 그렇다면 쓸데없는 사진들은 다 지우고 파티룸 사진과 정보 사진만 제발 올리자. 자신의 사진, 먹방 사진, 음식 사진, 여행 사진을 올리지 말자. 소비자는 당신의 사생활이 궁금한 것이 아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파티룸의 샘플과 정보들이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셨을 거라 믿는다. 이해가 가야만 한다. 그래야 우리는 인스타그램 통해 매출 올릴 수 있다.
고객을 찾고 고객에게 알리고 고객의 마음을 얻어보자. 우선 이 부분이 이해가 되셨다면 자신만의 마케팅 방법을 찾아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당신을 알려보자. 이것이 사업의 목적이고 마케팅의 목적이다.
'PartyRoom Theory (파티룸 이론) > 운영 및 마케팅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티룸 아이디어, 마인드 맵 브레인 스토밍 (0) | 2019.08.24 |
---|---|
파티룸 사업, 컴플레인을 어떻게 대처할까? (0) | 2019.08.22 |
파티룸을 운영하다보면 생기는 난감한 상황 3가지 (0) | 2019.08.17 |
파티룸 사업, 고객들에게 오감을 만족시켜주자 (0) | 2019.08.14 |
파티룸 사업 외국인 관광객도 고객이 될 수 있다. (2) | 2019.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