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어메니티는 무엇이 있을까?

보통 호텔에서 어메니티는 객실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품들을 편의상 어메니티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일회용 비누, 칫솔, 면도기, 머리끈, 바디워시제, 샴푸 등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편의시설이나 위락시설도 일종의 어메니티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파티룸은 어떤 어메니티를 놔둬야 할까? 

파티룸은 숙박업소가 아니기 때문에 호텔이나 모텔에 비치되어 있는 물건 대신 다른 것들을 배치해주는 것이 좋다.

고객들은 파티룸을 예약할 때 호텔이나 모텔과는 다른 무언가를 원할 것이다. 

 

파티룸 어메니티

 

파티룸은 일반 숙박업체처럼 잠만 자고 편히 쉬는 곳이 아니다. 고객들은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예약을 할 것이다. 우리는 이런 점을 중점적으로 생각해야 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용품을 배치해야 한다. 숙박업체와 다른 차별성으로 승부를 봐야 한다.

 

그렇다면 파티룸 호스트들은 어떤 어메니티를 배치해야 할까? 고객들에게 어떤 편의성을 제공해야 할까?

 

 

1. 빔 프로젝트

빔 프로젝트는 일반 호텔이나 모텔에서 찾아볼 수 없는 물품이다. 필자의 경험으로 봤을 때 한 번도 보지 못했다. 

TV가 있는데 왜 빔을 비치해 놓을까? 보통 사람들은 TV로 보지 않을까?

물론 영상을 TV나 빔으로 보는 것은 개인의 선택이고 성향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여럿이 모이고 친구들끼리 모여있으면 빔에 대한 로망이 있다. 다 같이 삼삼오오 둘러앉아 빔으로 영화나 TV를 보면 좀 더 감성적이고 그들만의 추억이 만들어지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을 땐 빔이 최고다. 빔으로 추억도 만들 수 있고 좀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파티룸에서는 최고의 어메니티이자 물품이다.

 

2. 보드게임

호텔이나 모텔에서 보드게임을 보신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파티룸에서는 보신 적이 있는가?

요새 파티룸들은 서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보드게임을 많이 비치해 놓고 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음주가무를 즐기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게임이기 때문이다. 이야기를 하면서 술을 마시는 것도 좋지만 게임을 하면서 술을 마시면 분위기를 한층 더 고취된다. 간단한 보드 게임도 그 역할을 충분히 한다. 예를 들어 불독 게임, 해적 게임, 악어 게임 등 그 게임에서 지는 사람은 장기 자랑을 하거나 술을 마신다. 그러면서 그 파티의  분위기는 절정에 이른다. 이렇듯 보드게임이나 일반 게임들은 사람들은 더욱 신나게 해 주고 흥을 북돋아 준다. 이런 점을 생각해봤을 때 파티룸은 무조건 보드게임을 비치해 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의 파티룸에 보드게임이 없는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인터넷에 들어가서 주문을 하도록 하자. 약 5~7개 정도면 충분할 것이다.

 

3. 블루투스 스피커

티하면 음악이 빠질 수 없다. 파티룸이 다른 숙박업체보다 가장 큰 장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소음에 덜 민감한 것이다. 만약 이런 생각을 해보자. 당신이 호텔에서 친구들과 파티를 하기 위해 호텔룸을 예약했다. 그리고 새벽 2~3시에 음악이 듣고 싶고 춤을 추고 싶어 비트감이 큰 음악을 틀었다. 과연 5분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 그 파티를 계속 진행될 수 있을까? 아마도 아닐 것이다. 호텔이 아무리 방음이 잘되고 층간소음에 강하다고 해도 새벽시간에 고이 잠들어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소음으로 들릴 것이다. 그러면 당연히 안내데스크에서 전화가 올 것이고 조금 자중해 달라고 부탁이 들어올 것이다. 

하지만 파티룸은 소음에 그나마 민감하지 않다. 대부분 파티룸은 상가지역에 있고 주변도 같이 시끄럽기 때문에 고객들은 큰 불편 없이 음악을 틀면서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만약 파티룸이 이러한 장점마저 없었다면 아마도 파티룸이라는 사업 자체가 성립이 불가했을 것이다. 필자는 그렇게 생각한다.

 

 

4. 핸드폰 충전기 및 멀티탭

사람들은 여행을 가거나 호텔을 이용할 때, 자신의 핸드폰 충전기와 멀티탭은 하나씩 챙겨간다. 하지만 파티룸을 이용할 때는 충전기를 잘 들고 오지 않는다. 멀티탭은 더더욱 들고 오지 않는다. 

우리 호스트들은 이런 점을 생각해서 고객을 위해 핸드폰 충전기와 멀티탭을 좀 여유롭게 비치해 놓자. 이런 사소한 신경과 세심한 배려에 고객들은 감동을 하고 만족을 한다. 서비스라는 것이 대단한 것도 있지만 이렇게 사소한 것들도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것들이 필요할지 고민해보고 어떤 물품들이 있으면 편히 사용할지 한번 생각해보자. 

예를 들어 핸드크림, 아이 리무버, 물티슈 등등이 있을 것이다. 

 

5. 포토존 또한 파티룸의 어메니티가 될 수 있다.

자신의 파티룸에는 적어도 하나의 포토존이 있어야 한다. SNS용이든 추억용이든 한 곳은 무조건 예쁘게 꾸며야 한다. 

파티룸에 오는 대부분의 99프로 손님들은 무조건 사진을 찍는다. 그리고 그 추억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자신의 SNS 올린다. SNS 그들의 추억 저장소이다. 자신의 경험과 추억을 누군가에서 알려주고 싶은 본능이 있다. 그러니 지금 파티룸을 운영하고 있거나 파티룸 예비 창업가라면 꼭 한 곳을 예쁘게 꾸며서 포토존을 만들자. 

하나의 키 포인트를 잡아주자. 그래야 고객들도 방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곳에서 사진을 찍을 것이고, 그 포토존은 파티룸의 예약률을 올려줄 것이다. 

 

이번 글은 파티룸 어메니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당신의 파티룸은 다른 파티룸과 무엇이 다른가? 어떤 차별성이 있는가? 더 나아가 호텔, 모텔, 펜션과 다르게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가?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더 생각해보자.

 

'나의 공간은 다른 공간에 비해 어떤 경쟁력이 있을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