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은 어떤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을까?

영화 조스를 보신 적이 있는가?

만약 그 영화를 봤다면, 그 영화 안에서 조스를 몇 번이나 보았는가?

한번? 두 번?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스필버그 영화 조스는 정말 그 당시에 획기적인 영화였다. 영화 제목이 조스이고 분명 상어에 대한 이야기인데 상어가 거의 나오지 않는다. 마지막 부분에 잠깐 나올 뿐 그 전에는 코빼기도 비추지 않는다.

스필버그는 분위기 연출과 음악만으로 사람들의 불안감을 조성하고 공포에 내몰았다. 백상아리가 잘 보이지도 않는데도 영화를 보고 있는 관객들은 스스로 공포감을 느끼고 두려움을 감추기 위해 눈을 감고 옆에 있는 사람의 손을 잡았다.

영화 '컨저링'도 그렇다. 분명 영화는 공포 스릴러이고 귀신 이야기인데 귀신이 나오지 않는다.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으로 관객들을 공포심에 빠트리고 손에 땀에 나게끔 긴장감과 불안감을 잘 조성한다.

 

파티룸 용도

 

이번 글은 파티룸 용도 이야기를 할 거면서 왜 영화 조스 이야기를 할까? 그 이유는 바로 파티룸이 굳이 파티룸일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이다. 

영화 조스에서 상어가 거의 나오지 않듯이, 파티룸도 파티룸이 아니어도 된다. 생각의 관점을 바꾸고 여러 고민을 해보면 파티룸을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럼 파티룸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지 우리 같이 서로 고민해보자.

 

 

1. 브라이덜샤워 및 생일 파티

아무래도 주 메인은 생일파티와 브라이덜샤워이다. 이 두 가지 메인 파티는 파티룸 예약률 중 적어도 70프로 이상은 차지해야 안정적으로 파티룸을 운영할 수 있다.

 

2. 대학생 MT 모임

지역에 따라 대학생  MT모임이 주를 이루는 경우도 있다. 정확한 타겟층 설정은 이전 글에서 볼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찾아봐 주시면 감사.

 

3. 동호회 모임

동호회 모임도 꽤 높은 파이를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형놀이, 보드게임, 지니어스 게임, 영화감상 등 여러 동호회 모임이 있으니 동호회 카페를 잘 파시면 좋은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만약 자신의 취미 분야가 사람들끼리 자주 만나는 성향의 동호회라면 당신의 파티룸으로 유입을 이끌 수 있다.

 

4. 사진 스튜디오

당신의 파티룸이 인테리어가 잘되어있고 특색 있는 점이 있다면 사진 스튜디오로도 많이 활용된다. 기존의 사진 스튜디오는 가격도 비싸고 취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편한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고 싶어 하는 고객들은 파티룸을 많이 찾아주신다.

 

5. 드라마 촬영

웹드라마나 대학생들 영화 촬영 로케이션으로도 많이 이용된다. 만약 당신의 파티룸이 15평 이상 되고 예쁜 자취방이나 독특한 구조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다면 촬영을 하는 제작자 눈에 금방 띌 것이다. 

촬영을 할 경우 기존의 파티룸 비용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인원도 많이 들어오고 시간도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 기본적인 단가 비용이 조금 더 세다

 

 

6. 베이비샤워

요새는 베이비샤워라는 파티 문화도 생겼다. 요즘 젊은 여성들 사이에 브라이덜샤워 다음으로 인기가 있는 파티 문화이다. 임신한 친구 아이의 행복과 건강을 축하해주기 위해 친구들이 삼삼오오 모이고 서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 그리고 미래에 태어나 아이의 선물도 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7. 스터디 공간

영어 스터디나 책 독서 모임으로도 활용이 된다. 소모임과 다른 기타 모임 플랫폼이 발달하면서부터 모임 활동이 늘어났고 그에 맞게 공간도 많이 필요하게 되었다. 특히 평일 낮에 대학생 상대로 저렴한 가격을 제공한다면 기존에 있던 토스나 다른 모임공간보다 더 큰 메리트가 있을 것이다. 

 

8. 프러포즈 공간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프러포즈이다. 만약 당신의 파티룸이 프러포즈에 적합한 인테리어와 서비스 상품이 구축되어 있다면 프러포즈 공간으로 힘을 실을 것을 조언한다.

그 이유는 남성들이 예비 신부를 위해 한번뿐인 프러포즈를 할 때에는 돈을 과감히 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이때 파티룸에 필요한 준비들은 풍선, 빔프로젝트, 예쁜 인테리어, 영상 준비, 케이크 준비, 꽃 준비 등이 있다.

 

9. 작은 강의

강의를 개인적으로 진행하거나 작은 모임으로 하는 경우에는 파티룸도 나쁘지 않은 공간이다. 

10명 내외로 할 수 있는 강의들은 파티룸에서 충분히 가능하므로 종종 강사분들께서 찾아주신다.

음식도 먹을 수 있고 좀 더 편한 분위기에서 강의를 진행할 수 있어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호하시는 강사님들에게 인기가 있다. 

 

10. 그 외에, 회사 워크숍, 쿠킹 클래스, 학부모 모임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이번 글은 파티룸 용도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번 글의 핵심 중에 핵심은 바로, 파티룸을 굳이 파티룸 만으로 빌려줄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다. 

관점을 바꾸고 기존에 갇혀 있던 프레임에서 벗어나서 자신의 파티룸을 어떻게 대여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자.

여러 분야의 아이디어와 생각들을 서로 섞어보면서 다른 아이디어를 만들어내 보자.

이것저것 생각하다 보면 갑자기 뚱딴지같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는데, 그 아이디어를 좀 더 숙고해서 고민해보면 남들이 생각지 못한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이다. 

 

이 글을 읽었다면 당신의 파티룸을 어떻게 더 활용할지 좀 더 고민해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