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스튜디오 부동산 매물 잘 고르는 방법

파티룸과 스튜디오 부동산 매물은 일반 매물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외식업이나 상권이 중요한 업종은 1층이나 역세권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 카페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티룸과 스튜디오는 굳이 역세권이 아니어도 되고 1층일 필요가 없습니다.

온라인 상권을 장악할 자신이 있다면 월세가 비싼 곳과 역세권을 피해도 충분이 승상이 있습니다. 

 

지금 파티룸이나 스튜디오 부동산 매물을 보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꼭 읽고 다시 한번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파티룸과 스튜디오 부동산 매물은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남들이 보지도 않는 매물을 잘 살펴보자. 
이런 매물이 우리에겐 기회가 될 수 있다.

 

전에도 언급했듯이 파티룸과 스튜디오 부동산 매물은 조금 다릅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파티룸과 스튜디오는 1층보다는 2층, 3층이 좋고 비싼 월세로 형성되어 있는 역세권보다는 이면도로나 골목으로 빠지는 것이 좋습니다.

 

남들이 거들떠보지도 않고 망해가는 자리를 꼭 잘 지켜보세요. 다른 업종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자리가 파티룸과 스튜디오 자리로는 최상의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사항을 꼭 점검해 보시고 이런 부동산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1. 입지 조건이 아닌 건물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입지 조건이 좋지 않아서 망해가는 곳은 우리에게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물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서 다 떠나가는 곳이라면 우리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물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누수, 냄새, 동파 등 다양한 사건 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돈 몇 푼 아끼려다가 이런 시련을 겪으면 심한 현타가 옵니다. 그러니 건물 컨디션이 좋지 않은 곳은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주변이 다 주택을 경우

 

주변이 다 주택이면 파티룸과 스튜디오에겐 최악의 조건입니다.

만약 저녁에 차도 잘 안 지나다니고 낮에도 심하게 조용하다면 월세가 아무리 싸다 해도 절대 그곳은 계약을 하지 마세요.

소음으로 인해 민원이 몇 번 들어오고 주변 사람들과 다투게 되면 이보다 심한 스트레스는 없기 때문에 주변의 주택은 꼭 피하시길 바랄게요.

 

3. 공실이 1년이 넘었는데 월세를 안 내리는 곳

 

공실이 1년이 넘었는데도 월세를 내리지 않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곳은 임차인이 매우 깐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이 의견은 저의 뇌피셜입니다.

 

보통 공실이 길어지면 임차인은 월세를 내려서라도 공실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 그 이유는 제가 알기론 월세 5만 원이 내려가면 그의 20배인 약 천만 원 나치 건물 가격이 하락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도 건물 가격 하락보다 더 위험한 건 공실로 계속 남아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세를 전혀 내리지 않고 끝까지 버티는 곳이라면 굳이 그곳에 들어가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저의 뇌피셜이지만 월세 가격을 내리지 않는 곳은 임차인이 엄청 깐깐하거나 영업을 하는 과정에서 사사건건 간섭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곳들이 아니라면 우리는 남들이 거들 떠 보지도 않는 곳을 공략해야 합니다. 남들이 피하는 곳은 우리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고 남들보다 적은 리스크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고정비용 지출 정말 중요합니다. 한 달에 고정으로 나가는 지출을 절약해야 리스크를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적은 월세금액, 1인 창업 가능, 유지비용 거의 없음은 파티룸과 스튜디오 창업의 가능 큰 장점입니다.

우리는 이 장점을 이용해서 사업 시스템에 적용해야 하고 혹여나 망하는 일이 생기더라도 피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부동산 매물을 보실 때 중계인에게 이렇게 물어보세요.

 

* 이면 도로에 있는 매물을 보여주세요.

* 3, 4층을 보여주세요

* 공실이 오래된 곳을 보여주세요. (그래야 임차 인하고 월세 가격과 렌트 프리 기간을 더 유리하게 협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매물 싸게 잘 구하셔서 기분 좋은 시작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