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룸 인테리어 포토존 노하우

안녕하세요. 파티베이터입니다.

 

이번 글은 파티룸 인테리어 포토존 노하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예정인데요.

 

파티룸을 창업하고픈 분들 그리고 예비 호스트분들은 이 글을 꼭 보시고 나만의 인테리어 포토존을 꼭 고민해보세요. 고민을 하고 콘셉트를 잘 잡으면 고객분들이 좋아하고 선호하는 파티룸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이번에 꾸민 이곳은 파티룸과 스터디룸을 같이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평수도 넓고 공간도 7개나 되는데요.

파티룸과 스터디룸을 지나가기 전 계단을 올라오면 라운지가 보입니다. 라운지는 고객이 이 곳을 들어오기 전 제일 처음  첫인상을 느끼는 곳이라 매우 중요한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라운지를 독특하게 꾸미기 위해 제가 제일 잘할 수 있는 '모로칸 스타일'로 꾸며보았습니다.

 

라운지 인테리어 콘셉트 '모로칸 스타일'

 

이 라운지 인테리어 컨셉 특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1. 벽은 벽지나 페인트가 아닌 천연 석회 및 광물재로 천연 미장을 했습니다.

 

천연 미장은 바깥 표면이 러프하게 나오지만 색이 자연스럽고 명암도 잘 나타나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모로칸 스타일도 깔끔함보다는 자연스러움이 더 부각되기 때문에 천연 미장이 딱 맞습니다.

 

2. 이 라운지를 보시면 왼쪽 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화장실을 최대한 가리기 위해 대형 조화를 옆에 여러 개 세웠습니다.

가벽을 안 하고 대형 조화로 한 이유는 가벽을 세우면 공간이 좁아지고 답답해 보이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가벽보다는 조화를 이용해서 공간이 분리되는 느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3. 가운데 정 중앙은 샹들리에로 중심을 잡아줬습니다.

보통 메인 조명은 가운데 정 중앙에 많이 설치를 합니다. 그 이유는 메인 조명이 센터를 잡아주고 중심을 잡아주면 안정감이 들고 깔끔하기 때문에 정중앙에 많이 설치를 합니다.

만약 테이블이 메인이라면 테이블 위해 메인 조명을 설치하면 되고 창문이 메인이라면 창문 앞에 조명을 설치해도 됩니다. 

조명을 설치하기 전 어디가 메인이고 어디에 힘을 주고 싶은지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한번 설치한 큰 메인 조명은 다시 설치하는 게 조금 힘들기 때문에 조명 설치 전 미리 자리를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테이블과 소파는 모로칸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등나무 제품으로 세팅했습니다.

모로칸 스타일은 등나무나 라탄 그리고 철제 제품이 잘 어울립니다.

국내에서 등나무나 라탄은 어느 정도 구할 수 있지만 철제로 되어 있는 특색 있는 테이블과 가구는 찾기 힘듭니다. 철제로 된 소파나 테이블은 주로 해외에서 구입을 해야 합니다.

 

5. 화분은 토분으로 세팅했습니다.

 

모로칸 스타일과 제일 어울리는 화분은 토분입니다. 갈색 톤으로 색을 맞추면 세련되면서도 자연스러움이 묻어 나올 수 있습니다.

6. 조명은 간접조명 및 직접 조명 둘 다 사용했습니다.

 

간접조명을 밤에 잘 사용하면 분위기가 은은하게 잘 나타납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 설치도 쉬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꾸밀 수 있습니다.

스탠드 조명, 양초 랜턴 등으로 간접조명을 잘 사용해보세요. 간접조명을 세팅하고 밤에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이 나올 수 있습니다.

 

7. 천장에서 내려오는 양초 랜턴

모로칸 인테리어에서 양초 랜턴이 빠질 수 없겠죠? 보통은 독특하고 신비롭게 생긴 양초 랜턴을 주로 사용하는데 국내에서는 잘 구할 수 없어 일반적인 양초 랜턴으로 꾸며보았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미리 해외직구로 모로칸 스타일 양초 랜턴을 구해놔서 좀 더 이국적이고 독특하게 꾸며보겠습니다.

그리고 랜턴을 걸 때에는 평행을 맞추는 것보다 길이를 다르게 해서 거는 것이 좋습니다. 5개 아닌 양이 많을수록 독특한 공간을 만들 수 있어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더 많은 양초 랜턴을 걸어보세요.

 

8. 바닥의 카펫은 갈색으로 톤 앤 매너를 맞췄습니다.

원래 바닥이 자신의 스타일과 맞지 않는다면 장판이나 강화마루 혹은 카펫으로 톤 앤 매너를 맞춰보세요. 

바닥만 바뀌어도 분위기가 확 달라질 수 있습니다.

 

9. 선인장이 빠질 수 없죠?

 

선인장은 모로칸 인테리어에 빠질 수가 없습니다. 

만세 선인장 스타일을 이렇게 토분에 넣어주면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이번 글은 이렇게 해서 모로칸 스타일 인테리어 포토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테리어 포토존으로 어떤 공간을 꾸미고 싶다면 콘셉트를 확실히 정해서 하나하나 완성해 나가 보세요.

처음에는 헷갈리고 이게 맞나?라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샘플링을 잘 확인하고 그 샘플링에 창의력만 조금 보태면 나만의 특별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존을 잘 꾸미기 위해서 이 2가지를 꼭 명심하세요.

 

1. 샘플링을 잘 확보하고 공부해보세요.

 

2. 샘플링에 나의 창의력을 보태 나만의 특징을 만들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