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포트폴리오 루미 파티룸

안녕하세요. 파티베이터입니다. 

이번 글은 제가 직접 인테리어 디자인을 한 루미 파티룸을 소개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됐는데요.

 

루미 파티룸의 특징은 제가 좋아하는 정글 스타일과 모로칸 스타일의 조화입니다. 저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때 남들과 다른 디자인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잘 보지 못했던 스타일을 중점적으로 표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루미 파티룸은 총 3개의 포토존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한쪽은 모로칸 스타일입니다.

모로칸 스타일 벽은 천연 석회와 황토색 광물을 섞어서 연한 황토색이 나오도록 노력했습니다.

모로칸 마라케시에 가시면 잘 아시겠지만 마라케시는 거의 황토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도 이 황토색이 좋아서 벽을 천연 미장으로 꾸며보았습니다.

 

그리고 벽에 제가 좋아하는 아치를 목공 공사를 통해 만들었고요.

아치에는 작은 선인장 화단을 만들어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오는 포토존을 만들었습니다.

아치 안에 이렇게 작은 화단을 만드니 분위기도 살고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포토존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치 옆에 균형을 잡아주는 조명으로 벽면을 비춰준다면 사진을 찍을 때 사진이 밝게 나올 수 있습니다.

조명을 고를 때에는 전반적인 디자인과 맞는 조명을 잘 고르신다면 적어도 중간 이상을 갈 수 있다고 생각하니 머릿속에 있는 공간을 꾸밀 때 인테리어 디자인 샘플링을 많이 찾아보세요. 그러면 공간을 꾸밀 때 적합한 조명을 찾을 수 있어 다른 곳보다 더 예쁜 곳을 디자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로칸 스타일 공간 가운데도 아치로 꾸며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했고요. 이국적이고 보헤미안 한 스타일 커튼을 달아서 모로칸 분위기를 더욱 자아냈습니다. 아치 뒤에 풍경이 좋지 않다면 대부분 이렇게 커튼을 달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커튼 가격이 그리 비싸지도 않고 누구나 쉽게 달 수 있기 때문에 몇 개의 커튼을 달면 여러 개의 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러그와 소파를 놔둬서 나중에 고객이 편히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줬습니다.

바닥도 전기패널 공사를 해서 바닥이 뜨끈뜨끈합니다.

 

 

저는 파티룸에서 포토존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포토존은 무조건 3개 이상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고 파티룸 창업을 하고 싶다면 꼭 3개 이상의 포토존을 만들어 보세요. 포토존이 있어야 고객이 좋아하고 포토존이 있어야 고객의 기억에 스며들 수 있습니다.

 

파티룸 가운데 부분은 플렌테리어로 정글 스타일로 꾸며보았습니다.

우선 정글 스타일로 꾸미기 전에는 미리 톤 앤 매너를 맞추려고 노력을 했고요. 소품이나 장식을 하나하나 신경 쓰면서 전반적인 밸런스를 맞추는데 신경을 썼습니다.

특히 조명을 신경 쓰면서 디자인을 했습니다. 어두운 공간에 조명 하나가 분위기를 쉽게 바꿔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조명을 고를 때에는 내가 직접 고안한 인테리어 디자인하고 잘 맞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곰곰이 생각하다 보면 이 조명이 내 디자인과 잘 어우러지는지 알 수 있고 조명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어 조명을 고를 때 좀 더 신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글 스타일 옆에는 액자와 대형 조화로 마무리를 했고 가운데 식탁 아래에는 큰 표범 러그로 중심을 잡아주었습니다.

테이블 아래에 있는 러그로 크기와 위치를 잘 판단해주세요. 러그가 식탁보다 작은 경우에는 나중에 의자가 나올 때 미관상 예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가 직접 인테리어 디자인한 루미 파티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공간 사업을 하려면 예쁜 인테리어는 기본입니다. 인테리어가 예쁘지 않으면 온라인 상에서 고객의 이목을 잡을 수 없기 때문에 파티룸이나 스튜디오 창업을 하고픈 사람들은 자신만의 인테리어 및 포토존을 만드려고 노력해보세요.

 

남들과 다른 인테리어 경쟁력 있는 포토존은 우리가 이 험한 경쟁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가장 큰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