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베이터 파티룸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파티룸 관련해서 글을 쓰고 있는 파티베이터입니다.

 

요새 코로나로 인해 공간대여 사업을 하시고 있는 분들이 많이 힘든 상황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 힘내고 함께 잘 이겨냈으면 합니다. 모두들 파이팅하세요. 파이팅!!

 

이번 글은 제가 직접 꾸민 파티룸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저는 파티룸 인테리어를 할 때 반셀프 형식으로 시공 및 디자인을 진행하는데요. 인테리어를 할 때 인테리어 업체에 모든 걸 맡기긴 보다는 반셀프로 하나하나씩 만들어 나가면 돈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만약 파티룸 창업 전 투자금이 많지 않거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픈 예비 호스트 분들은 꼭 반셀프로 인테리어를 진행해 보세요. 물론 더욱 힘이 들고 마감처리가 깔끔하게 떨어지진 않지만 이보다 더 보람찬 일은 없을 겁니다. 내 공간에 대한 애착도 더욱 많이 생길 것이고요. 

 

자 그럼 제가 직접 꾸민 그리니 파티룸 인테리어를 함께 보실까요?

그리니 파티룸 인테리어 특징

 

1. 총 4개의 포토존

 

2. 자연광을 이용한 인테리어

 

3. 모던함과 모로칸 스타일의 조화

 

4. 편히 쉴 수 있는 공간

 

약 20평이 되는 공간을 모로칸 스타일, 모던 스타일, 발리 스타일로 꾸며보았습니다.

 

모던한 공간은 아치 목공 공사로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 줬습니다.

그리고 가장 제가 중요시 생각한 것은 바로 톤 앤 매너입니다.

 

아치 쪽을 보시면 흰색이 있는 곳엔 녹색을 녹색이 있는 곳에 흰색을 포인트로 줌으로써 심플하지만 심플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제 목표였습니다.

 

그리고 아치 앞에는 녹색 소파에 핑크 포인트를 주면서 핑크색이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고요. 러그도 흰색 녹색 골드 이렇게 색을 맞췄습니다.

흰색 녹색 골드는 색이 잘 조화되기 때문에 깔끔함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양 옆에는 제가 좋아하는 아레카야자 식물을 배치해서 양 사이드가 허전하지 않게 공간을 꾸며주었습니다.

 

자연광이 이렇게 들어오는 시간에는 예쁜 포토존이 되면서 사진을 많이 찍으실 수 있습니다.

그린 파티룸은 스튜디오로도 사용되기 때문에 자연관이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다른 한쪽 공간의 포인트는 모로칸과 발리 스타일의 조화입니다.

 

원래를 한쪽 벽면에 러그를 행잉으로 걸었놨었는데 호스트분께서 커튼으로 대체하고 싶다고 해서 러그를 빼고 바닥 아래에 깔았습니다.

 

저는 행잉 러그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이 스타일은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든 다시 변형이 가능합니다. 벽에 행잉으로 걸어도 되고 러그를 밑에 깔아도 됩니다.

 

모로칸과 발리 인테리어 특징은 바로 라탄과 선인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발리 여행을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발리 호텔이나 음식점에 가면 라탄으로 구성된 가구나 소품들이 많습니다.

라탄으로 된 가구나 소품들은 따듯한 느낌을 만들어내고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어 요새 인기가 많은 인테리어 스타일입니다.

 

휴양지 느낌이나 독특한 느낌을 만들고 싶다면 발리 및 모로칸 스타일로 디자인을 해보세요. 그러며 여러분만의 공간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파티룸은 쉴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한쪽은 넓은 소파와 러그를 깔아주고 TV를 보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줬습니다.

 

공간을 스튜디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한쪽 공간을 쉴 수 있게 꾸며줄 필요는 없지만 파티룸으로 공간을 사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이렇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 이유는 고객들이 하루 종일 식탁에 앉아 이야기를 하거나 음식을 먹지 못하기 때문에 편히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니 파티룸 스튜디오 인테리어 시공은 다음 아래와 같이 진행했습니다.

 

1. 철거 공사

2. 아치 목공 공사

3. 전기 공사

4. 페인트 

5. 바닥 장판

 

이 모든 공사를 반셀프로 진행했기 때문에 공사 비용은 정말 적게 들었습니다. 

투자금을 아끼고 싶다면 꼭 반셀프로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해 보세요.

스케줄을 잘 짜고 인부님들을 잘 알아보시면 돈을 엄청 아낄 수 있습니다.

 

단, 시간이 없고 모든 게 귀찮으신 분들은 반셀프로 하시면 안 됩니다. 돈 아끼려다가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파티룸에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이 있으시면 유튜브에서 '파티베이터'를 검색해보세요.

 

파티룸 창업에 관련해서 좀 더 다양한 내용과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파티룸 및 인테리어 컨설팅 문의는 언제든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