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볼 작아지는법, 콧볼 축소 수술

콧볼이 정상적인 크기와 예쁜 사람들은 콧볼에 대해서 전혀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콧볼이 비이상적으로 비대칭이거나 넓은 사람은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죠.

예를 들어 얼굴 피부에 큰 여드름이 났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 여드름은 거의 신경 쓰지 않지만 여드름이 난 본인은 하루 종일 신경이 쓰입니다. 거울을 보면 그 여드름밖에 보이지 않고 그 여드름이 자신의 이미지를 얼마나 훼손할까 전전긍긍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콧볼이 넓거나 비대칭은 사람도 같은 심정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다른 사람들은 우리에게 그리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 사람의 콧볼이 넓은지 혹은 콧볼이 비대칭인지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자세히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콧볼이 조금 이상한 사람들은 거울을 보면 그곳밖에 보이지 않고 이것은 결국 자신만의 콤플렉스로 작용을 합니다. 

 

그러면 콧볼을 줄이려면, 비대칭을 대칭으로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글은 콧볼 작이 지는 법 및 대칭으로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콧볼 작아지는법

 

Q. 코딱지를 파면 콧볼 및 콧구멍이 늘어나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코딱지를 판다고 해서 콧볼이나 콧구멍이 늘어나지는 않아요. 하지만 코를 정말 자주 만지면 콧볼과 콧구멍의 피부가 단단해져서 콧볼이 넓어 보일 수는 있어요.

그러니 코딱지를 많이 판다고 콧볼이 넓어질까라는 걱정은 하지 마시고 만약 콧볼이 넓어 보인다고 느껴지신다면 콧볼을 습관적으로 자주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Q. 코 마사지를 통해 콧볼을 줄일 수 있을까요?

A. 솔직히 말씀드리면 큰 효과는 보지 못합니다. 아니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플라세보 효과로 콧볼이 스스로 작아 보일 순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만약 코 마시지를 통해 콧볼이 줄어든다면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정기적으로 마사지를 해줘야 하는데 여러분은 정기적으로 오랫동안 하실 수 있으신가요? 아마도 대부분 몇 번 하시고 하다 지쳐서 금방 포기하시겠죠?

그리고 잘못된 방법으로 마사지를 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마사지하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러니 콧볼 마사지를 통해 콧볼을 줄일 생각은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콧볼을 줄이거나 대칭을 맞추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콧볼 작아지는 수술을 해야 합니다.   

Q. 그럼 콧볼 작아지는 수술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콧볼 작아지는 수술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의 모양과 콧볼 넓이 그리고 대칭 관계가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누구는 단순히 콧볼 모이기 수술을 진행할 수 있고 누구는 콧볼 축소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꼭 성형외과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하고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콧볼 축소 수술을 받으면 좋은 사람이 있고 오히려 절대 받지 말아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콧볼 모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콧볼 축소 수술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런 모양의 콧볼을 가지 사람은 콧볼 축소 수술을 받았을 때 일반 사람의 비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콧볼에 상처가 남들에게 잘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 하나 때려다가 혹이 더 생기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아래 사진과 같은 콧볼 모양은 콧볼 모으기 수술이나 축소 수술을 다시 한번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Q. 콧볼 축소 수술을 받으면 다시 재복구가 불가능한가요?

A. 네 그렇습니다. 콧볼 축소 수술을 한번 받으면 다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면 이렇습니다. 여러분이 케이크를 사서 케이크 한 조각을 잘라서 먹었습니다. 그런데 먹고 보니 케이크가 맛이 없고 별로여서 다시 원래 상태로 돌려놓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이 케이크를 먹기 전 원형 모양으로 돌릴 수 있을 까요? 그건 불가능하겠죠? 왜냐하면 케이크 한 조각은 이미 뱃속에 있고 이미 한번 잘린 케이크는 다시 원상태로 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 콧볼도 똑같습니다. 이미 한번 잘라낸 콧볼은 다시 재생되지 않습니다. 만약 재생이 된다면 수술을 한 의미가 없어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콧볼 축소 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수술을 하기 전 정말 깊은 고민을 하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가벼운 고민과 생각으로 수술을 결정하셨다면 나중에 크게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후회는 어느 순간 갑자기 나타날 수도 있고 수술 후 자신 생각보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급격스럽게 올 수 있습니다.

 

콧볼 축소 수술은 어느 누구에게는 다이내믹한 결과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콧볼이 수술 전에 비해 대칭이 돼서 전혀 이상하지 않고 콧볼 크기가 줄어들어 만족할 수 있습니다. 반면 어느 누구든 수술을 해도 만족을 하지 못하고 콧볼이 여전히 이상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성형 전문의 수술 문제라기보다는 원래 콧볼이 안쪽으로 둥글지 않고 밖으로 퍼져있을 때 만족하지 못할 경우가 많습니다. 콧볼이 밖으로 퍼져있으면 수술을 권유하는 의사분들도 많이 없을 겁니다.

그러므로 콧볼 축소 수술을 받을 때 자신의 콧볼 모양이 수술을 받아야 하는 모양인지 아니면 어쩔 수 없이 수술을 받지 못하는 상황인지를 스스로 잘 인지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한번 수술한 콧볼은 다시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제가 위해 설명한 케이크를 생각해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번 글은 콧볼 작아지는 법 및 콧볼 축소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콧볼에 대해서 콤플렉스가 많으신 분들은 자신의 콧볼 모양을 한번 잘 판단해보시고 성형외과 전문의를 만나서 상담을 꼭 받아보세요. 요새 성형외과는 돈을 벌기 위해서 수술을 무조건 권하지 않고 최적의 미를 찾아주기 위해 매우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수요보다 공급이 더 많기 때문에 자신을 위해서 병원을 위해서 우리들에게 매우 잘해주겠죠?

 

콤플렉스는 우리 스스로 만드는 그림자입니다. 그림자는 신경을 쓰면 잘 보이지만 신경을 쓰지 않으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길을 걸을 때 그림자가 밟힌다고 걱정을 한적 있나요? 그림자가 신경이 쓰여서 길을 걷지 못한 적이 있나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도 똑같습니다. 우리가 신경을 쓰지 않으면 남들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남들은 생각보다 우리를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자기 자신을 살펴보기 급급하지 아예 모르는 남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러니 우리가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는 우리 스스로 없애버립시다. 우리 몸에 스치는 바람에 훨훨 날려버려서 신경을 쓰지 않게 만들어 봅시다. 콤플렉스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은 언제나 자존감 높고 그들만의 세상에서 훨훨 날아다립니다. 

여러분도 그럴 자격이 충분히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그 자체이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