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편두통, 레몬과 소금으로 통증 없애기

약은 내성 때문에 걱정이 되는가? 그렇다면 천연치료법으로 편두통을 없애자.

 

현대인이 가장 많이 겪고 있는 두통, 두통 중에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잇고 불편하고 단순한 일상 조차 못하게 하는 편두통. 편두통을 안 겪어 본 사람들은 이 고통을 잘 모른다. 간단하게 약을 먹고 휴식을 취하면 다음 날 대부분 낫기는 하지만 심할 때는 메스꺼움, 어지러움, 구토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

 

편두통의 원인은 무엇일까?

1. 혈류가 증가 되어 신경 섬유를 압박해서 생기는 통증 (즉 열 받거나 스트레스가 급격하게 생기면 나타난다)

2. 유전적인 요인이 있다. 부모님이 편두통이 있으시면 자식들도 있을 확률이 높다.

3. 잠재적인 요소들이 많다. (음식, 술, 수면부족, 호르몬 불균형, 생리 등등이 있다.)

 

필자는 심한 스트레스를 겪으면 편두통 증상이 어김없이 찾아온다. 처음에는 왼쪽 관자놀이 쪽이 좀 쑤시더니, 시간이 흐르면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생기면서 머리가 띵해진다. 만약 업무 중이거나 어떤 일에 집중을 해야 하는데 편두통이 오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집중력도 떨어지고 머리 회전력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곧바로 휴식을 취해야 한다.

편두통이 오기전 증상

1. 목이 뻐근하다.

2. 헛구역질이 나고 식욕이 없다.

3.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찡한 느낌을 받는다.

4. 신경 감각이 예민해진다. (소리, 냄새 등에 민감해진다.)

 

예전에는 몇시간 자고 나면 편두통이 없어졌다. (의학적으로 보통 4시간~72시간 지속된다고 한다. 징글징글하다) 

하지만 요새는 잠을 자도, 휴식을 취해도 편두통이 잘 사라지지 않는다.

그래서 여러 자료를 찾아보고 나만의 방법을 찾으려고 애를 썼다. 하지만 나에게 맞는 치료법은 딱히 잘 나오지 않았다. 그저 타이레놀 혹은 아스피린 같은 종합 약을 먹으면서 견뎠다.

 

그러던 어느 날, 인터넷 서핑을 하던 도중 우연치 않게 어떤 사람이 편두통에 대해 글을 쓴 것을 보게 되었다. 그 사람은 자신의 방법으로 편두통을 통증을 없앴는데, 그 방법은 바로 소금과 레몬으로 치료하는 방법이었다.

필자는 편두통이 있을 때마다 약을 먹었는데, 내심 매번 걱정이 되었다. 이 약이 내성이 생기면 어쩌지? 그렇다고 안 먹을 수도 없고 진퇴양난이었다. 하지만 이제 천연적인 방법으로 편두통 통증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하니 기뻤다. 그 당시에 있던 통증이 없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이것이 바로 플라세보 효과인가?

 

 

 

우선 방법은 아래와 같다.

소금과 레몬을 준비한다.

소금은 일반 소금보다 히말라야 소금이 좋다고 한다. 히말라야 소금은 우리 몸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고 전해질과 알칼리성을 충족시켜준다. 레몬도 알칼리성 식품이라 혈액을 깨끗이 해주고, 고혈압에 좋다.

 

 

레시피는 엄청 간단하다.

1. 히말라야 소금 1/2 스푼

2. 레몬은 반이면 충분하다.

 

순서

1. 물에다 레몬을 짜서 넣는다.

2. 소금을 넣고 섞는다.

 

끝이다. 엄청 쉽고 간편하다. 솔직히 제조 과정이 조금만 복잡하면 약을 먹겠는데 이렇게 간단하니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쉽게 먹을 수있다.

 

과연 효과는 어떨까?

직접 경험해본 결과, 필자는 상당히 호전되는 것을 느꼈다. 물론 완벽하게 통증이 가시지는 않았지만 플라세보 효과도 있었는지 고통이 많이 없어지는 것을 느꼈다. 그래도 약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약은 우리 몸에 내성이 차츰차츰 쌓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약의 효능이 없을 수도 있다.

편두통은 마그네슘과 관련이 깊다. 마그네슘 수치가 낮으면 뇌혈관에 변화를 주기 때문이다.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 음식들

1. 녹색채소들

2. 호두, 아몬드, 잣

3. 두부, 콩, 현미

4.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

 

금지 음식들

1.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

2. MSG가 들어간 음식

3. 티라민이 들어간 음식 (발효된 음식이나 절인 음식들)

4. 술 (술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5. 가공된 식품 (배이컨, 소시지, 핫도그, 햄버거, 피자 등)

 

편두통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이여.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받지 말자. 스트레스로 편두통이 오면 몸도 아프고 마음도 아프고 매우 힘든 상황이 온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릴랙스 하면 심호흡을 해보자. 요가도 편두통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요가나 스트레칭을 해보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