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혈관종 없애는 법과 원인은?

혹시 팔이나 다른 곳에 빨간 점 같은 것이 보이시나요? 

점은 아닌 것 같은데 약간 볼록 튀어나와있는 체리 혈관종.

이번 글은 체리 혈관종이 생기는 원인과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리 혈관종이란?

신체 어느 곳에서 생길 수 있는 빨간 점 같은 것 입니다. 체리 혈관종이 빨갛게 보이는 이유는 작은 혈관들이 모여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체리 혈관종은 우리 신체에 큰 피해를 끼치진 않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노화가 진행되면 우리 피부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일종의 피부 질환입니다.

 

때로는 체리 혈관종이 빨간색이 아닌 파란색이나 진한 자주색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색도 일종의 혈관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신체 부위에서는 주로 팔, 배, 가슴, 등 쪽에 많이 나타납니다.

 

 

그럼 체리 혈관종은 왜 생기는 걸까요?

 

1. 피부의 노화

피부가 조금씩 노화되면서 작은 혈관들이 모여 빨간 점을 만듭니다.

정확한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주로 30세 이후부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나이 70세가 넘으면 70프로 넘는 사람이 체리 혈관종을 가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만큼 체리 혈관종은 나이에 매우 취약합니다.

 

2.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많이 생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피부 노화가 진행되지도 않았는데 체리 혈관종이 자주 생기는 사람은 유전적 요인에 의해 작은 혈관들이 피부에 잘 모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피부과에 한번 내원해서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야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3. 원소 브롬으로 인한 노출

원소 브롬이라는 성분에 많이 노출되어서 체리 혈관종이 생긴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만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후속 연구결과가 더 필요합니다.

화학원소 브롬은 주로 빵 만드는 재료에 많이 있으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플라스틱에 있습니다.

 

 

체리 혈관종은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 없애는 방법이 있는 건가요?

 

1.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방치를 합니다.

그 이유는 체리 혈관종이 우리 인체에 특별한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눈에 자주 거슬리고 미용상 제거를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2. 레이저로 없애기

피부과에 가서 레이저로 없애는 방법입니다. 레이저에서 나오는 열로 체리 혈관종 병변을 파괴해 버립니다.

혈관종 크기나 개수에 따라 치료 횟수는 조금 달라지겠지만 보통 1~3회 정도 레이저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간단한 수술이라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간혹 가다 멍이 드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일상생활에 별 무리 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절단하는 방법

면도기 같은 걸로 체리 혈관종을 밀어서 없애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절대 혼자 집에서 하시면 안 됩니다. 면도로 제거할 시 통증이 상당할 수 있느니 꼭 병원에 가서 국소마취를 한 후 의사에게 맡겨주세요. 절대 혼자 면도기로 미시면 절대 안 됩니다.

 

4. 전기로 태워버리는 시술

전기로 태워버리는 시술은 비단 체리 혈관종뿐만 아니라 종양이나 다른 피부 질환이 있을 때 종종 사용되는 시술입니다.

시술 방법은 전기 바늘로 체리 혈관종을 찌르면서 작은 혈관들을 파괴하고 긁으면서 없애버립니다.

이 시술은 매우 간단한 방법이고 국소마취를 하면 큰 통증은 없습니다. 시술 후 일반적으로 혈관종 흉터로 하얀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팁 Tip!

Q. 꼭 체리 혈관종을 없애야 하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체리 혈관종은 작은 혈관들이 단순히 모여 있는 것이기 때문에 미용상 보기 안 좋을 뿐이지 피부암이나 다른 피부 질환을 야기시키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만약 혹시 걱정이 되고 체리 혈관종 제거를 원하신다면 피부과에 한번 방문하세요. 그리고 의사와 상담을 나눈 후 제거 유무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체리 혈관종 없애는 법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눈에 작게 보인다고 절대 혼자서 제거 시도는 하지 마세요. 집에서 혼자 잘못 제거했다가 더 큰 상처를 남길 수 있고 2차 감염으로 인해 다른 피부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아무리 멸균된 제품을 사용한다 해도 불확실성은 매우 크게 남아있습니다. 그러니 절대 혼자서는 노노!! 만약 제거를 원하신다면 피부과 고고!!

 

민간요법으로도 제거하시려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큰 효과는 없습니다. 식초나 오일은 과학적으로 효능이 있다고 볼 수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