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feat. 올리브 오일

순간접착제를 바르다가 손이나 피부에 접착제가 묻었던 경험이 있어있지 않으셨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부서진 플라스틱을 붙이다가 잘못 붙여서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던 기억이 있었는데요.

순간접착제를 지우는 법을 몰라 며칠 동안 딱딱한 느낌을 느끼면서 지냈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마시고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바로 제거해보세요.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손에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말도 안 된다고요? 저도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의외로 효과가 매우 컸답니다.

 

이번 글은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손이나 피부에 순간접착제 묻었을 경우 우선 재빠르게 행동을 취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순간적으로 제거해야 하는 골든 타임을 놓치게 되면 순간접착제 제거가 조금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우선 피부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재빠르게 행동하세요. 이것이 첫 번째 강령입니다.

 

1.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을 발라보세요. 정말 효과가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반신반의로 올리브 오일을 발라봤는데 정말 효과가 있었습니다.

특히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집에 있는 올리브 오일을 꺼내서 손에 발라보세요. 그리고 휴지나 키친 타올로 닦아내면 손에 묻었던 순간접착제가 조금씩 없어집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이 없다고 해서 식용유나 다른 기름을 바르면 효과가 거의 있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올리브 오일만이 순간접착제와 화학적 반응이 일어나서 지워지기 때문입니다. 

다른 오일을 바르고 왜 안 벗겨지냐고 너무 뭐라고 하지 마세요. 다른 오일보다는 올리브 오일이 효과가 제일 큽니다. 물론 다른 오일로 여러 번 닦다 보면 순간접착제가 떼어질 수 있습니다. 

 

장점 : 올리브 오일을 바르면 큰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떼어낼 수 있습니다.

단점 : 집에 올리브 오일이 없으면 마트에 가서 사야 합니다. 

2. 따뜻한 물 및 비누

피부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곧바로 싱크대나 화장실에 가서 따뜻한 흐르는 물에 비누칠을 해서 닦으면 어느 정도 순간접착제가 벗겨집니다. 

이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곧바로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순간접착제를 말 그대로 순간적으로 굳어버리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판단해서 바로 행동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 차가운 물로 하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꼭 따뜻한 물로 씻어내야 합니다.

 

* 비누칠을 하면 좋습니다. 

단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부가 상할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를 벗겨낼 때 주의해야 할 점

 

1. 절대 손톱이나 손으로 억지로 떼어내지 마세요.

잘못했다간 피부 자체가 벗겨질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피부에 상처가 생겨 피가 날 수도 있습니다.

 

2. 작은 양이 묻었다면 혼자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몇 방울이 아닌 통이 터져서 넓은 부위에 접착제가 묻었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벗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는 여러 장치들과 약들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집에서 하는 것보다 수월하게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3. 처음 사용할 때 주의해주세요.

처음 사용할 때 구멍을 잘못 뚫어서 순간접착제가 다른 곳에 튈 수 있으니 구멍을 뚫을 땐 집중을 해서 천천히 뚫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 뚫어 큰 낭패를 볼 경우에는 일이 점점 커지게 됩니다.

 

4. 안약과 구분해서 보관을 해놓으세요.

여러분은 상상도 못 하시겠지만 순간접착제를 안약으로 오인해서 눈에 넣는 경우가 일 년에 수십 건씩 발생한다고 합니다. 무좀약이나 다른 약을 눈에 넣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순간접착제를 사용하고 보관할 때에는 꼭 다른 곳에 따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안약 통, 무좀약통, 순간접착제 통은 거의 다 비슷하게 생겨서 이런 사건 사고들이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손에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부나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집에 있는 올리브 오일이나 따뜻한 물을 이용해 지워보세요.

넓은 부분에 묻지 않았다면 충분히 지우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는 몇 가지 꼭 사두는 물품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베이킹 소다와 올리브 오일인데요. 이 두 가지는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으니 항상 집에 대비용으로 구비해 놓으세요. 그러면 사용할 일이 몇몇 생길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고 해서 너무 무리하게 떼내려고 하지 마세요. 순간접착제와 피부가 딱 달라붙어 피부 전체가 떼어지게 되면 우리만 손해입니다. 정 뗄 자신이 없다면 동네 가까운 피부과에 가서 떼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