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수술의 모든 것
- 돈이 되는 공부
- 2020. 4. 16. 08:57
키가 작아서 엄청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고 자존감도 떨어지고 외모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키가 작아서 옷 테가 예쁘지 않고 이성에게 인기가 없어 키 키는 수술을 고민하고 강행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여성보다 남성이 키 크는 수술 욕구가 더 큰데요. 이번 글은 키 크는 수술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Q. 키 크는 수술을 하면 얼마 정도 키가 커질 수 있나요?
A. 보통 기본적으로 5~7CM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 크게 수술을 진행을 하면 추후에 따를 부작용이 매우 크기 때문에 평균 6CM로 잡고 있습니다.
Q. 키 크는 수술 가격은 어느 정도인가요?
A. 병원마다 가격은 조금씩 다르지만 약 2천만 원 정도 합니다. 결코 적은 돈이 아니죠.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이 키 키는 수술을 받는 이유는 외형석으로 자존감과 자신감 회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수술을 받는 것 같습니다.
Q. 자격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우선 뼈가 다 자란 성인이어야 합니다. 뼈가 자라고 있는 청소년기에는 이 수술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1. 뼈가 다 자란 성인
2. 비흡연자 (흡연자는 되도록 이 수술을 권하지 않습니다.)
Q. 의료보험이 적용되나요?
A. 아니요. 의료보험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Q. 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다리 엑스레이를 찍어보고 사진을 보면서 상담 진행을 합니다.
Q. 키 크는 수술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강이나 허벅지 뼈를 절단합니다.
2. 절단한 뼈 안에 단단한 철심을 받습니다.
3. 그리고 뼈의 중심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기 위해 외부 고정장치를 답니다.
4. 1~2주일이 지난 후 뼈 밖에 달았던 외부 고정장치를 조금씩 늘립니다.
5. 외부 고정장치가 조금씩 늘어나면서 뼈도 조금씩 늘어납니다.
6. 최종적으로 약 6CM 정도 뼈의 길이를 늘립니다.
Q. 수술을 마치면 어떤 과정이 있나요?
A. 우선은 약 며칠 동안은 입원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입원하는 과정에서 물리치료를 받습니다.
퇴원을 하면 2주에 한 번씩 뼈의 진행 상황을 체크하기 위하여 2주에 한 번씩 엑스레이를 찍어보고 진행 상황을 판단합니다.
Q. 총 수술 및 치료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사람마다 뼈 자라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다른 기간을 가지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약 6~8개월 정도 걸립니다.
그러나 다른 부작용으로 인해 뼈의 문제가 생기거나 염증이 생긴다면 기간이 더욱더 지체될 수 있습니다.
Q. 재활 운동은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A. 재활은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약 1~2년 동안 재활 치료 및 운동을 해주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돌아옵니다.
Q. 키 작은 일반 사람들이 이 수술을 받아도 되나요?
A. 원래 이 수술은 일리자로프라는 교수님이 아래와 같은 이유로 키 크는 수술을 개발하였습니다.
1. 왜소증 환자들을 위한 수술
2. 사고로 인해 팔, 다리가 기형이신 분들
3. 다리가 너무 많이 흰 사람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단순한 키 작은 콤플렉스로 이 수술을 하는 건 많은 의사들이 반대를 했었습니다.
Q. 키 크는 수술의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A. 부작용은 의외로 정말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 키는 수술을 하기 전에는 꼭 전문의와 심도 깊은 상담을 해야 하고 부작용에 대한 책임 환자 본인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수술을 하기 전 부작용에 대해서 모든 것을 환자 본인에 책임이라는 수술 동의 계약서를 작성하기 때문입니다.
키 크는 수술 부작용
1. 뼈가 잘 안 자랄 수도 있습니다.
2. 한쪽 뼈만 더 자랄 수가 있습니다.
3. 뼈에 힘이 없어 1년이 지나도 외부 고정장치에만 의지할 수 있습니다.
4. 정강이나 허벅지 근유기 괴사 할 수 있습니다.
5. 발에 신경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6. 엉덩이뼈의 균형이 안 맞을 수 있습니다.
7. 골수염이 생겨서 새로 생긴 뼈가 녹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키 크는 수술의 부작용은 너무나 많습니다. 키 크는 수술의 장점은 키 작은 콤플렉스를 없애주면서 외형적으로 자존감과 자신감 회복에 있지만 자칫 잘못하다간 평생 신체 불구로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꼭꼭 꼭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그 뒤에 수술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한순간의 선택이 여러분의 다리를 길게 만들어 줄 수도 있고 다리를 못쓰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Q. 뼈가 더 이상 자라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재수술을 합니다. 그리고 2차, 3차 재수술을 했는데도 뼈가 더 이상 자라지 않으면 엉덩이에 있는 뼈를 채취해서 자가골 이식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엉덩이뼈를 절단한 다리에 다시 넣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글은 키 크는 수술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키가 작아서 평생 동안 놀림을 받아온 사람들은 엄청난 스트레스와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느끼지 못할 정도로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고 자존감이 매우 낮아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 작은 사람들은 이 수술을 고민해보고 생각해보고 진행을 하기도 합니다.
이 수술의 장점은 명확합니다. 그런데 단점도 명확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키 크는 수술은 부작용이 많은 수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을 하기 전 깊은 고민과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선택은 여러분에게 달려있지만 결과 또한 여러분이 감당하고 짊어져야 할 부분입니다.
수술을 진행하기 전 꼭 많은 걸 알아보고 진행하세요. 그래야 부작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고 건강한 다리를 다치 되찾을 수 있습니다.
'돈이 되는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살 빨리 낫는 법 원인을 알아야 한다 (0) | 2020.04.18 |
---|---|
손가락 껍질 벗겨짐 원인과 치료방법은? (0) | 2020.04.17 |
모공 줄이는 법 5가지 (0) | 2020.04.15 |
모공각화증 원인 및 치료법은? (0) | 2020.04.14 |
다한증 원인 및 수술 (0) | 2020.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