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껌 붙었을 때 껌 떼는 법

옷에 껌 붙었을 때 이제까지 어떻게 하셨나요? 손톱으로 껌을 긁어가면서 조금씩 떼어내셨나요?

아니면 껌 떼다가 너무 성질이 나서 포기하신 적도 있으신가요? 

이제부터 옷에 껌이 붙었을 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단 몇 가지 방법만 아시면 금방 옷에 붙은 껌을 누구나 쉽게 떼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옷에 껌 붙었을 때 껌 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옷에 껌 붙었을 때 껌 떼는 법

 

1. 얼음

얼음 하나만 있으면 껌을 쉽게 뗄 수 있습니다. 

얼음을 껌 붙은 옷에 집적 갖다 되면 끝인데요. 물이 묻으면 안 되는 옷들은 얼음을 봉지에 싸서 갖다 되면 됩니다.

만약 얼음을 직접적으로 갖다 돼도 되는 옷들은 바로 갖다 돼서 문질러 보세요.

물렁물렁했던 껌이 얼음 때문에 점점 단단하게 굳어가면서 옷에 붙은 껌을 쉽게 떼낼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얼음으로 했는데도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아세톤으로 살살 문질러서 필요 없는 카드를 이용해 잔여 껌을 제거해보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옷에 붙은 껌이 말끔하게 떨어집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아세톤은 옷을 변질시킬 수 있으므로 아세톤이 묻으면 안 되는 옷 제품에는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얼음을 몇 번 문지르다 보면 껌이 굳어서 알아서 잘 떨어집니다. 

 

2. 땅콩

옷에 껌 얼룩이 심하게 붙어있으면 땅콩으로도 껌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땅콩에 있는 기름진 성분이 껌껌을 쉽게 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래된 땅콩보다는 이제 갓 볶은 땅콩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땅콩으로 껌 떼는 법은 조금 귀찮은 과정이 있어요.

 

 

1. 땅콩을 믹서기에 갑니다. 

2. 믹서기에 간 땅콩을 밀가루 반죽처럼 꼭꼭 눌러줍니다. 그러면 기름기가 많이 나옵니다.

3. 껌 뭍은 옷에 발라줍니다. 

4. 그리고 천천히 살살 문지르면서 껌과 같이 떼어주시면 됩니다.

5. 껌 잔여물은 칫솔을 이용해서 긁어내면 됩니다. 

 

땅콩도 의외로 효과가 좋아요. 그런데 집에 땅콩이 잘 있지 않기 때문에 사러 나가야 하고 믹서기로 갈아야 하고 귀찮은 게 이만저만이 아니죠. 그래서 제 생각에 옷에 껌 붙었을 때 제일 좋은 방법은 역시 얼음인 것 같습니다. 

얼음이 껌 떼는 법 중에 제일 간단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의견은 단순히 제 의견입니다.)

 

 

3. 헤어스프레이

헤어스프레이도 의외로 효과가 좋습니다. 헤어스프레이도 껌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얼음과 같은 효과로 껌을 떼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헤어스프레이가 없는 집이 훨씬 많으므로 역시나 이 또한 귀찮은 작업이 필요하겠죠.

역시 얼음이 최고이군요. 

 

혹시 다른 방법이 또 있나요? 예전에는 다리미와 종이를 이용해서 껌을 떼었는데요.

옷에 껌 붙었을 때 절대 다리미를 사용하지 마세요. 다리미 열로 껌을 녹이게 되면 조금은 뗄 수 있겠지만 결국에는 껌이 옷 안으로 스며들어 그 옷을 버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왜 예전에는 이런 방법으로 껌을 뗐는지 모르겠지만, 절대 다리미로 껌을 떼려고 하지 마세요. 다리미 열은 결국 옷만 망치게 합니다.

 

번외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때 껌 떼는 법 

 

1. 식용유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때는 식용유가 제일 효과가 좋습니다. 

껌이 붙은 머리카락 부근에 식용유를 넉넉히 발라주세요. 그리고 사이가 넓은 빗으로 머리카락을 빗으면 껌이 깜쪽같이 떼어집니다. 만약 껌이 너무 말랑말랑하게 붙어있으면 머리카락이 뽑힐 수 있으니 이 때는 얼음으로 껌을 조금 단단하게 만들어 준 다음에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차피 얼음하고 식용유는 섞이지 않으니 큰 문제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때는 무조건 식용유가 최고입니다. 다른 제품으로도 실험을 해봤는데 역시 식용유가 최고인 것 같아요. 어떤 사람은 식용유처럼 부드러운 마요네즈나 기타 다른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요. 아무래도 식용유가 껌 떼는 법 중에 최고인 것 같습니다. 

 

 

2. 그 외 다른 제품으로는 린스, 샴푸, 헤어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옷에 껌 붙었을 때,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때, 껌 떼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야외에서 벤치에 앉다가, 조카가 집에 올러올 때, 공공장소에서 어쩌다가 옷과 머리카락에 껌이 붙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번 글을 읽으셨다면 재수가 없다고 너무 성질내시지 마시고 집에 가서 천천히 껌을 떼내 보세요.

시간도 오래 안 걸리고 옷도 망가질 일이 없습니다. 얼음과 식용유만 있으면 옷과 머리카락에 붙은 껌을 의외로 쉽게 떼낼 수 있거든요. 

 

다시 정리하자면 옷에는 얼음을 머리카락엔 식용유를 발라보세요. 1분 안에 껌을 떼낼 수 있습니다.

옷에 껌 붙었을 때, 머리카락에 껌 붙었을 때, 껌 떼는 법 참 쉽죠? 아참 그리고 껌 씹는 분들은 껌 버릴 때 휴지나 종이에 꼭 싸서 버려주세요. 그래야 다른 사람이 피해를 받지 않고 이런 고민도 하지 않죠. 

서로 매너를 지켜주는 것이 누구도 걱정하지 않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