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으로 모기 잡기 과연 가능할까?

"이이 이잉, 이이 이잉" 귀 주위에 맴도는 모기 소리, 잠이 들만하면 모기 소리가 들리고, 귀 근처에서 들리니까 귀를 팍쳐서 모기를 죽이려고 하는데 매번 실패하죠. 저는 10번 제 귀를 치면 한 번은 잡히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잠도 같이 꺠죠. 

 

희한하게 느낌적인 느낌인지 잘 모르겠지만 여름보다 가을에 모기가 더 많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지 않습니까?

 

왜 여름보다 가을철에 집안에 모기가 더 많아 보일까요? 

그 이유는 밖에 있는 모기들이 날이 추워지니까 집 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여름보다 모기가 더 많아 보입니다.

모기는 주로 15~20도에서 사람의 피를 빨아먹을 수 있기 때문에 가을철에는 실외 온도가 낮아 실내로 들어오는 것이죠.

 

그렇다고 매일 모기향을 피울 수도 없고, 홈매트를 킬 수도 없고 매우 골치가 아픕니다. 

 

치약으로 모기 잡기

 

그럼 과연 치약으로 모기를 잡을 수 있을까요? 과연 가능한 일일까요?

제가 한번 실험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충격적 이게도 실패했습니다. 

분명 집 안에 모기 5마리 이상 있는 것을 확인하고 치약을 식탁과 커피 테이블 그리고 tv테이블에 놔뒀는데 5마리는커녕 한 마리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이 치약으로 모기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을까요?

그 이유는 치약에는 산화 타이타늄이라는 성분이 있고 이 성분이 유기물과 만나면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는데 모기가 이산화탄소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모기가 치약에 붙여서 날아가지 못하고 사람이 발견하면 모기를 죽일 수 있는데요.

 

그런데 모기가 치약으로 붙기는커녕 다가오지도 않습니다. 참 어이가 없죠.

제가 하루만 실험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다른 실험을 봐도 치약으로 모기를 잡는 것은 거의 불가능? 에 가깝다고 봅니다. 

 

 

그럼 어떻게 모기를 잡을 수 있을까요? 

 

1. 전기 모기 퇴치기

요새 제일 좋은 방법은 전기 모기 퇴치기가 제일 좋습니다. 모기뿐만 아니라 다른 곤충들도 충분히 죽을 수 있어 매우 효과가 뛰어납니다. 소리도 "딱" 소리가 나니 모기가 잡히는 쾌감도 있고 매우 좋죠. 그래서 저는 전기 모기 퇴치기를 제일 추천합니다. 

 

 

2. 구문초

모기가 싫어하는 구문초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구문초라는 식물은 자신을 본능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피톤치드를 내뿜는데 모기는 그 냄새를 싫어합니다. 그래서 구문초 근처에는 모기가 있을 수가 없습니다.

잠잘 때 구문초를 옆에 놔두시면 모기에 물릴 일이 없으시겠죠?

 

3.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도 모기를 내쫓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합니다. 구문초와 함께 집안에 놔두시면 모기 걱정 끝!

 

4. 기타 다른 식물들

민트향이 나는 식물들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페퍼민트 식물, 애플민트 식물, 박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로즈마리도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니 로즈마리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https://olema.tistory.com/104

 

누구나 쉽게 로즈마리 키우는 법

향기도 좋고 음식의 풍미까지 더해주는 로즈마리. 이름부터 예쁜 로즈마리는 안 키울 이유가 하나도 없다. 식물을 좋아하고 집에서 간단하게 키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추.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 집에는 로즈마리..

olema.tistory.com

 

5. 계피와 알코올

계피와 알코올만 있어도 모기 걱정 끝입니다. 모기를 직접 잡는 것보단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를 집안에 풍기면 됩니다. 사람에게는 전혀 해가 없고 방향제 역할도 할 수 있으니 1석 2조겠죠?

 

준비물은 정말 간단합니다.

계피, 소독용 알코올, 락앤락 유리병

 

 

만드는 방법

1. 유리병에 계피를 넉넉하게 넣고 소독용 알코올을 4/3정도 붓습니다.

2. 유리병 뚜껑을 닫고 약 2주간 숙성시킵니다.

3. 그러면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가 탄생됩니다. 천연 모기 기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모기가 집에 들어오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네 물론 가능합니다. 아래 몇 가지만 잘 지켜주시면 모기가 집안에 잘 들어올 수 없습니다.

 

1. 방충망 체크

방충망에 찢어진 곳이 있어나 구멍이 뚫는 부분이 있으면 그곳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나 다른 벌레들은 구멍을 의외로 잘 찾습니다. 그래서 그 사이로 슝 들어오죠. 

방충망에 구멍이 보이면 하루빨리 막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안 그러면 매일매일 다른 모기들이 집안으로 들어올 것입니다. 모기를 잡아도 잡아도 계속 나타나는 이유는 방충망에 구멍이 있을 경우가 큽니다.

 

 

2. 창문 아래 틈 구멍 (창문 배수 틈)

창문을 보시면 창문 아래에 작은 배구 구멍이 있습니다. 이 구멍으로 모기가 엄청 들어옵니다. 

그 구멍을 휴지로 막든 물티슈로 막든 아니면 테이프로 막든 꼭 막으셔야 합니다. 그래야 모기들이 들어오지 못해요. 비가 오게 되면 잠시 뚫어주고요. 비가 그치면 다시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현관문 들어올 때 손으로 휘저으면서 들어오기

너무 웃기죠? 그런데 이 방법도 꽤 효능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현관문에 모기들이 모여있다가 우리가 문을 열면 모기도 같이 들어옵니다. 그런데 우리가 문을 열 때 팔로 공중을 휘저으면 모기가 놀라서 다른 곳으로 날아가게 되고 문을 열어도 모기가 들어오지 못합니다.

어깨 운동한다 생각하고 팔을 휘저으면서 들어오세요. 현관문 근처에 있는 모기들을 다른 곳으로 쫓아냅시다.

 

4. 베란다 배수구를 막아주세요. 

모기들이 베란다 배수구를 통해서도 많이 들어옵니다. 가을 겨울철에는 베란다 배수구를 거의 사용하지 않으니 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베란다 물청소를 하신다면 그때만 막았던 배수구를 뚫어서 청소를 하시면 됩니다.

모기들도 살기 위해서 죽기 살기로 집안 실내로 들어오려고 합니다. 여름철이야 창문도 열려 있고 기회도 많기 때문에 모기들이 충분히 살아갈 수 있는데요. 가을철에는 모기들도 생존에 큰 위기를 느끼는지 어떻게든 실내로 들어오려고 합니다. 

그러니 집안에 있는 작은 구멍들을 막아주시면 가을 모기를 막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치약으로 모기 잡기와 다른 모기 잡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치약으로 모기 잡기는 실패했습니다. 왜 이런 이야기가 전해졌는지는 이해는 되지만 성공할 가능성은 매우 낮으니 괜히 힘 빼시지 마세요.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를 집안에 놔둬서 모기가 아예 못 들어오거나 서식하지 못하게 만들어줍시다.

그래야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모기야 이제 곧 겨울이다. 이제 겨울잠 잘 시간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