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 때 제거하는 방법

은근히 신경 쓰이는 배꼽 때, 여러분은 어떻게 제거를 하십니까?

목욕할 때 저절로 씻겨 내려가지도 않고, 무심코 배꼽 때를 만지면 냄새도 나고, 은근히 골치가 아픈 존재입니다.

이번 글은 배꼽 때를 어떻게 제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굳이 제거하고 싶지 않다고요? 네, 그러시면 굳이 제거 안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신경 쓰이는 분들을 위해 세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배꼽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배꼽은 잘 알다시피 우리가 엄마 배속에 있을 때 영양분을 공급받았던 탯줄의 끄트머리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세상에 나올 때 사라지는 것이고요. 그래서 우리가 세상 밖으로 나오면 탯줄과 배꼽은 아무런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가끔은 개성 있는 사람들이 배꼽으로 패션을 창조하려 할 뿐 대부분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배꼽에는 때가 왜 많이 낄까요?

배꼽은 다른 부분에 비해 들어가 있는 피부조직입니다. 한마디로 세균이나 때가 잘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물이 고이면 썩듯이 배꼽도 때가 고이면 배꼽에 세균과 죽은 피부 세포들이 서식을 합니다.

눈으로 봤을 때 배꼽 때는 검고 딱딱하게 보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위생적으로 더 안 좋게 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배꼽 때가 우리 몸을 해칠 정도는 아니니 그렇게 스트레스는 받지 마세요.

 

그럼 배꼽 때를 어떻게 제거해야 할까요?

 

1. 배꼽 때 제거 : 샤워를 할 때 미지근한 물로 배꼽 때를 불려줍니다.

보통 샤워를 할 때 우리는 배꼽 때를 잘 닦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이야 여름에 노출이 신경 쓰여 배꼽을 신경 쓰긴 하지만 남자들은 거의 99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샤워를 할 때 의식적 노력 없이 배꼽을 닦지 않으면 당연히 배꼽 안에 때가 낄 것이고 위생적으로 좋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네 우선 미지근한 물로 배꼽에 있는 때를 약 1~2부 정도 불려주고 면봉으로 살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 :

 

ㄱ. 절대 손으로 박박 닦지 마세요. 배꼽 안에 있는 피부는 정말 매우 연약합니다. 

한번 경험해보셨을 거예요. 소파에 앉아서 배꼽 때를 없었는데 손을 사용하면 배꼽 안이 금방 빨개지고 아프다는 것을요. 그래서 때를 제거하지도 못하고 피부가 아파서 금방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절대 손으로 세게 문지르지 마세요. 잘못하다간 피가 날 수도 있어요.

 

ㄴ. 손으로 잘 닦여지지 않는다고 침을 묻히고 닦지 마세요.

아무리 배꼽 때가 위생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해도 배꼽 안에는 수많은 세균들이 살고 있습니다. 간혹 가다가 배꼽 때를 침으로 제거하고 손을 안 닦는 경우도 있는데, 절대 그러지 마세요. 모든 위생의 예방 80프로는 손 씻기부터 시작됩니다.

비단 배꼽 때뿐만 아니라 다른 경우에도 손을 꼭 자주 씻어주시길 바랍니다. 

손이 위생적이 못하면 쉽게 감염되고 바이러스도 잘 걸립니다. 손 씻는 것 절대 무시하지 마세요. 의사분들이 매번 '손 씻어라, 세정제로 흐르는 물에 손을 씻어라'라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배꼽 때 제거 방법

 

2. 배꼽  때 제거 : 약품을 발라서 배꼽 때를 제거해 줍니다.

시중에서 파는 배꼽 때 세정제를 사서 배꼽 때를 없어주시면 됩니다. 전제 사항은 1번과 동일합니다.

우선 샤워를 하실 때 배꼽을 미지근한 물로 조금 불려줍니다. 그리고 배꼽 때 세정제를 배꼽 안에 바른 다음에 면봉으로 살살 긁어주면 금방 없어집니다. 

단점은 검은 때가 면봉에 묻어 나오기 때문에 약간 혐오스럽긴 합니다. 남자들은 별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지만 여성분들은 자신의 배꼽 때를 보고 기겁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니 첫 면봉은 배꼽을 닦은 후 보지도 말고 바로 버리세요. 그리고 2번째 면봉 때 때의 크기와 색깔을 보면서 나머지 부분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제품은 하이얀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광고도 아니고 협찬도 아닙니다)

 

 

배꼽 때의 몇 가지 오해와 진실

 

Q. 배꼽 때를 제거할 때 복막염이 걸릴 수도 있나요?

A. 아니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복막염은 배 안쪽에 있는 복막이 감염됐을 때 복막염이 걸리는 것인데, 배꼽 때를 제거한다고 해서 복막염이 걸릴 이유는 하나도 없습니다. 

그럼 왜 이런 이야기가 나왔을까요? 아마도 배꼽 때를 제거하다가 상처가 날 경우, 피도 나고 피부가 찢어졌기 때문에 그곳에 세균이 침투해서 염증이 생길 거라고 추측하는 것 같습니다

 

Q. 평생 배꼽 때를 가만히 놔둬도 될까요?

A. 네 배꼽 때는 굳이 제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위생적으로 신경이 쓰이시거나 뭔가 찜찜한 기분이 들면 가끔가다 면봉으로 살살 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꼽 안에 세균이 100가지 이상 서식하고 매우 더럽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그 정도 위생은 우리 몸이 충분이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배꼽 때로 인해 큰 병이나 질환이 생기진 않습니다. 그러니 너무 스트레스는 받지 마세요. 

한 달에 한번 정도 샤워 후 면봉으로 살살 닦아주면 누구나 쉽게 배꼽 때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배꼽 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배꼽 때로 인해서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세요. 배꼽 때는 샤워를 하는 과정에 일정 부분 씻겨 내려갑니다. 

배꼽 안쪽만 면봉으로 살살 닦아주세요. 그러면 배꼽에서 냄새가 날 이유도 좋고 위생적으로 걱정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간혹 가다가 기형 배꼽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분들도 따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황갈색 진물이 나온다? 그러면 배꼽 피부 속에 감염이 됐다는 증거이므로 이 때는 피부 연고를 발라주세요. 소독을 잘해주고 연고를 바르면 피부 감염을 최대한 막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