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 인테리어 잘하는 방법

이번 글은 커튼 인테리어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커튼을 달 때 이 4가지만 잘해도 웬만한 커튼 인테리어는 망치지 않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해도 기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커튼을 달기 전에 자신 없으신 분들은 이 3가지 법칙을 꼭 지켜주시고 잘 따라 해 보세요. 그러면 절대 망할 일은 없습니다.

 

커튼

커튼은 실내 인테리어에 기본입니다. 창문이 있다면 커튼을 다는 건 이제는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심지어 창문이 없어도 커튼을 다른 사람도 있습니다. 저도 외관상 좋지 않게 보이는 곳은 커튼이나 러그로 가리는 편입니다. 창문을 교체하거나 보수를 하는 것보단 비용도 훨씬 적게 들고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커튼을 달면 아래 3가지의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 예쁘지 않은 창문을 가릴 수 있습니다.

* 커튼으로 다른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커튼을 활용해 포토존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건물이 오래되어 창문이나 벽이 맘에 들이 않는다면 적은 비용을 투자해서 커튼으로 가리고 싶은 부분을 가릴 수 있습니다.

 

그럼 커튼은 어떻게 달아야 할까요? 커튼을 다는 방법이 있을까요? 

네 커튼을 다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튼을 인테리어적으로 잘 활용하고 싶다면 다음 법칙을 잘 따라주세요.

 

1. 커튼은 무조건 창문보다 커야 합니다.

 

예를 들어 창문 너비가 1m라면 적어도 커튼 너비는 1.5m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창문이 1m 라면 커튼은 2배 크기인 2m로 구입을 해주세요. 적어도 2배 이상은 되어야 커튼을 묶을 때에도 모양이 예쁘게 나올 수 있습니다.

 

2. 커튼을 창문 위에 바로 달지 말고 천장 바로 아래 다는 것이 좋습니다.

 

커튼을 창문 위에 바로 달면 층고가 낮아 보입니다.

반면에 커튼을 천장 바로 아래에 달면 층고도 높아 보이고 안정감 있게 보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더 잘 이해가 되실 겁니다. 

 

3. 커튼이 땅에 끌리거나 너무 짧으면 안 됩니다.

 

커튼이 땅에 끌리게 되면 커튼이 금방 지저분해질 뿐만 아니라 외관상으로도 좋게 보이지도 않습니다.

기성 제품의 커튼이 너무 길거나 너무 짧을 경우에는 꼭 맞춤 제작으로 주문을 하세요. 요새는 주문제작으로도 잘 되어 있어서 너비와 길이를 재고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커튼이 땅에서 너무 뜨게 돼도 방이 붕 뜬 느낌이 들기 때문에 땅에서 1~2cm 정도 뜨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4. 커튼 높이를 일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이 여러 개여서 커튼을 달 때 서로의 커튼 높이가 다르게 되면 외관상 예쁘게 보이지도 않고 평행하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커튼 높이는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은 커튼 인테리어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커튼을 달기 전 이 4가지만 잘 기억해보세요. 그러면 절대 커튼을 달 때 망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벽이 콘크리트로 되어 있으면 벽을 뚫는 게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커튼 전문업체에서 커튼도 달아주는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어느 정도 출장비가 들긴 하지만 커튼을 3개 이상 달아야 한다면 시공자를 불러서 설치를 하는 게 안전합니다.

 

함마 드릴이 집에 있어도 무리하지 마세요. 함마 드릴은 사용도 어렵고 무게도 꽤 나가기 사용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콘크리트 벽 뚫다가 스트레스받아서 짜증이 확 날 수도 있으니 항상 조심하세요. 특히 옆면 벽이 아닌 천장 벽면을 뚫을 때 제일 조심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