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및 증상

콜린성 두드러기 환자들은 정말 겨울만 되면 죽을 맛입니다. 저도 콜린성 두드러기 20년 차인데, 겨울만 되면 귀신같이 나타는 콜린성 두드러기 때문에 하루하루가 정말 지옥 같은 날도 많았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가 나타나면 온몸이 따가워집니다. 그 따가움 강도는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심해서 몸이 점점 비틀릴 정도입니다. 특히 머리 부분에 따가움 증세가 나타나면 그 통증은 가히 최고조에 이릅니다.

 

저는 오랫동안 저만의 방법으로 콜린성 두드러기를 이겨내고 있습니다. 물론 100프로 완치는 되지 않았지만 이렇게 하니까 조금은 나아지더라고요. 만약 콜린성 두드러기로 하루하루를 매우 힘겹게 보내고 계신다면 이 글을 읽고 저처럼 해보세요. 그러면 두드러기 증상이 덜해지면서 하루하루가 더 나아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및 증상 그리고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은 무엇인가요?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기는 원인은 우리 몸에서 땀이 날 때 땀이 피부 밖으로 잘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땀이 잘 배출이 되지 않으면 아세틸콜린이 비만 세포만 만나 두드러기 증상을 유발합니다. 

 

간단히 정리를 하자면, 땀이 나면 피부 밖으로 배출이 되어야 하는데 어떠한 이유로 배출이 되지 않으면 독소 물질이 피부에 남게 되어 두드러기가 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부 장벽 면역력이 떨어지면 두드러기가 잘 나고 땀이 잘 배출되지 않으면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은 더더욱 심해집니다.

 

그럼 어떤 상황일 때 두드러기가 나타나나요?

저는 이럴 때 두드러기 증상이 심해졌습니다.

 

1. 운동을 막 시작할 때

운동을 막 시작할 때 땀이 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2. 지하철을 탈 때

지하철을 탈 때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지하철 안에 있을 때 정말 힘들 때가 많았습니다.

참지 못해 지하철을 도중에 내린 적도 있었습니다. 아마 콜린성 두드러기 있는 분들은 충분히 공감이 될 것입니다.

 

3. 많은 사람들이 나를 쳐다볼 때 

아마 긴장을 할 때 식은땀이 나면서 주로 생기는 것 같습니다.

 

4.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스트레스를 순간적으로 받으면 두드러기가 올라옵니다. 이때에는 어느 정도 예견을 할 수 있습니다.

5. 잠을 자고 있을 때

잠을 잘 때에도 두드러기 갑자기 올라오는 경우가 있어 잠에서 깰 때가 많습니다.

잠을 잘 때 두드러기가 올라오면 문제는 잠을 잘 자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피곤하고 피곤하면 피부 면역력이 더 떨어지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그래서 잠을 자고 있을 때 콜린성 두드러기가 심하게 올라오다면 이때에는 꼭 피부과에 가서 약물을 처방받고 잠자기 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잠을 잘 때 몇 시간 동안 고생할 수 있으므로 이 점을 꼭 유이해주세요.

 

6. 다른 사람들은 목욕을 할 때 두드러기가 심해지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저는 오히려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할 때 두드러기가 없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샤워를 할 때에는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뜨거운 물에 들어가거나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면 순산 두드러기가 올라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7. 이런 음식들을 먹을 때

 

*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 매운 음식을 먹을 때

* 매우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때 

 

위와 같은 음식을 먹을 때 두드러기가 올라오고 금방 몸이 따가워졌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두드러기가 올라오면 정말 난감합니다. 음식을 먹다가 자리를 박차고 나갈 수도 없고 그렇다고 계속 티도 안 내면서 참을 수도 없고 정말 힘이 들 때가 많았습니다.

 

그럼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증상은 크게 2가지로 나타납니다. 

 

1. 피부 발진 두드러기

피부에 두드러기가 좁쌀처럼 납니다. 

두드러기는 얼굴, 목, 손목, 배, 다리 등 신체 모든 부분에 대부분 나타납니다.

다행히도 여름에는 두드러기를 잘 나지 않아서 반팔, 반바지를 입어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그런데 겨울에 두드러기가 나면 얼굴이나 목 쪽에 좁쌀처럼 빨간 발진이 생깁니다.

2. 피부가 빨개집니다.

콜린성 두드러기 생기면 피부가 빨개집니다. 

아무래도 피부 면역력과 독소가 열심히 싸우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3. 피부가 엄청 따가워집니다.

피부 따가움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 피부 따가움만 없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 피부 따가움이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기 때문에 두드러기 증상이 심한 사람은 일상생활이 거의 안될 정도로 매우 힘들어합니다.

 

피부가 따가워지는 건 대략 15~30분 정도 지속되고 나중에는 조금씩 나아집니다. 그런데 이 15~30분이 정말 지옥같이 피부가 따가워지기 때문에 따가움 증상이 심한 사람들은 밖을 외출하기 무서울 정도로 예기 질환이 매우 심해집니다.

 

이번 글은 우선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및 증상 그리고 나타나는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글은 나만의 콜린성 두드러기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콜린성 두드러기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다음 글을 꼭 읽어주세요. 그러면 웬만한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을 미리 예방할 수 있고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가 몸에 자주 나타나나요? 그럼 우선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피부 장벽 면역력을 키워주셔야 합니다. 피부 장벽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음 글에게 공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