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원으로 ISA 계좌에서 월 10만 원 배당받기: 고배당주와 ETF 추천

ISA 계좌에 1천만 원을 투자하고 매달 약 10만 원의 배당을 받으려면 연간 약 12%의 배당 수익률이 필요해요. 그런데, 일반적으로 그렇게 높은 배당률을 주는 투자 상품은 많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가지 고배당 상품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안정적인 고배당 ETF, REITs(부동산 투자 신탁), 그리고 고배당 주식을 적절히 섞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고배당 ETF (상장지수펀드)

TIGER 미국 S&P 500 배당귀족 ETF: 미국 대형 배당주에 투자하는 ETF로, 연 3% 정도의 배당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요.

KODEX 200 고배당 ETF: 국내 고배당 주식에 투자하는 ETF로, 연 4~5%의 배당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요.


2. REITs (부동산 투자 신탁)

TIGER 리츠 부동산 인프라 ETF: 국내외 부동산에 투자하여 연 6~8% 정도의 배당 수익을 제공해요.

KODEX 미국 리츠 ETF: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ETF로, 안정적인 배당을 기대할 수 있어요. 연 5% 이상의 배당률을 예상할 수 있어요.


3. 고배당 개별 주식

SK텔레콤: 국내 통신사로, 연 4~5% 정도의 안정적인 배당을 지급해요.

삼성전자: 연 2~3%의 배당을 지급하는 대형 주식이에요. 안정적인 배당을 기대할 수 있어요.




간단한 예시 포트폴리오 (월 10만 원 목표)

1. 고배당 ETF: 5백만 원 투자, 연 5% 배당 → 연간 배당 약 25만 원


2. REITs: 3백만 원 투자, 연 6% 배당 → 연간 배당 약 18만 원


3. 고배당 주식: 2백만 원 투자, 연 4% 배당 → 연간 배당 약 8만 원



이렇게 나누면 연간 총 약 51만 원의 배당을 받을 수 있고, 이를 매달 나눠보면 매월 약 10만 원 가까이 배당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전략은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면서 안정적인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아티스트
DAY6 (데이식스)
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
발매일
2019.07.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